2024년도 어느새 반이 훌쩍 지났다. 그 사이 연초를 뜨겁게 달궜던 헬다이버즈2, 시프트업이 선보인 스텔라 블레이드, 프롬의 역작이었던 본 타이틀만큼 좋은 평가를 받은 엘든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두 번째인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 등 여러 타이틀이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뜨거운 여름 날씨와 함께 2024년 하반기의 막이 올랐다. 7월 초 출시되어 아직 15만 동접을 기록하고 있는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원신의 뒤를 잇는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를 시작으로 검은 신화: 오공,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사일런트 힐2, 메타포: 리판타지오, 드래곤 퀘스트3 리메이크 등 상반기 이상으로 다양하고 또 많은 타이틀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
출시일 : 2024년 7월 2일 / 플랫폼 : PC, PS, XBOX
넥슨의 글로벌 타겟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지난 7월 2일 출시됐다. 하반기 시작과 함께 출시된 퍼스트 디센던트는 복합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17일 현재에도 스팀 동시 접속 15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특히 고퀄리티로 그려진 미형의 계승자 비주얼은 많은 루트슈터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워프레임이나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너무나 비슷한 시스템, 부족한 개성 등 단점 역시 다수 존재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출시 후 핫픽스를 통해 유저 피드백을 최대한 빠르게 적용하고 있으며, 8월 중 시즌1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젠레스 존 제로
출시일 : 2024년 7월 4일 / 플랫폼 : PC, PS, 모바일
지난 7월 4일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가 출시됐다. 다양한 난이도의 빠른 템포의 액션이 특징으로, 스토리와 탐험, 전투 등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출시 초반의 경우 너무 빠르게 흘러가는 액션으로 불호 피드백이 꽤 있었으나, 어느정도 플레이 레벨대가 높아진 현재는 유저들에게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검은 신화: 오공
출시일 : 2024년 8월 20일 / 플랫폼 : PC, PS
첫 공개 당시부터 글로벌에서 어마어마한 관심을 받고 있는 기대작, 검은 신화: 오공이 드디어 출시된다. 작년 게임스컴과 항저우, 그리고 올 6월 진행된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시연 빌드를 선보인 검은 신화: 오공은 비주얼과 액션, 연출 등 모든 면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소울라이크의 기준이 되는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자세 시스템과 도술, 둔갑술 등 검은 신화: 오공만의 요소를 추가하면서 차별화 포인트도 잘 구축한 편이다.
검은 신화: 오공 개발사인 게임 사이언스는 지금까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저들의 기대를 배신하지 않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했다.
호연
출시일 : 2024년 8월 28일 / 플랫폼 : PC, 모바일
엔씨의 신작, 호연이 8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호연은 블레이드&소울 IP의 3년 전을 무대로한 스위칭 RPG다. 유저는 주인공이 가문을 재건하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따라가게 되며, 그 과정에서 원작의 주요 캐릭터 일부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7월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호연은 서브컬처를 지향하는 게임이 아니라며 특정 캐릭터에 집중하지 않고 여러 캐릭터를 활용하는 덱 빌딩의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했다.
스타워즈 아웃로
출시일 : 2024년 8월 30일 / 플랫폼 : PC, PS, XBOX
유비소프트와 루카스필름 게임즈가 협업해 개발 중인 스타워즈 아웃로가 출시 준비를 마쳤다.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 중 제국의 역습과 제다이의 귀환 사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오픈 월드를 통해 스타워즈 세계 속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지상과 우주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플레이어는 그 거대한 배경에서 전투 및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프로스트펑크2
출시일 : 2024년 9월 20일 / 플랫폼 : PC
혹한 속 인간 군상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로스트펑크2가 9월 20일 출시된다. 11비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프로스트펑크2는 눈보라로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모습을 다뤘던 도시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후속작이다. 전작에서 30년 후가 배경으로, 게임은 더욱 커진 규모의 도시 만큼이나 강해진 갈등과 생존에 대한 갈망, 권력에 대한 욕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출시일 : 2024년 9월 26일 / 플랫폼 : SWITCH
6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깜짝 공개된 신작, 젤다가 주인공인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이 9월 26일 출시된다. 게임은 2등신 캐릭터를 앞세운 과거 젤다의 전설을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로, 젤다와 요정 트라이가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다른 오브젝트를 모방하고 그걸 다시 불러내 활용하는 투영 시스템이 게임의 핵심이다.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출시일 : 2024년 10월 8일 / 플랫폼 : PC, PS, XBOX
디아블로4의 첫 번째 확장팩, 증오의 그릇이 10월 8일 출시된다.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직업, 혼령사와 함께 신규 지역인 나한투 밀림, 새로운 유형의 던전, 네이렐을 찾아가는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사일런트 힐2
출시일 : 2024년 10월 8일 / 플랫폼 : PC, PS
공포 게임 팬들이 기다려온 코나미의 리메이크 신작 사일런트 힐2를 10월 8일 만나볼 수 있다. 사일런트 힐2는 레이트레이싱 등의 기술을 활용해 보다 리얼하고 현장감있게 사일런트 힐의 세계를 표현했다. 사운드 역시 진화했으며, 원작에는 없었던 장소나 들어갈 수 없었던 건물에서의 탐색을 추가, 원작 스토리를 즐기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투 시스템을 개선하고 오버 더 숄더 뷰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점들이 수정됐다.
메타포: 리판타지오
출시일 : 2024년 10월 11일 / 플랫폼 : PC, PS, XBOX
아틀러스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 중인 메타포: 리판타지오가 10월 11일 출시된다. 메타포: 리판타지오는 페르소나3를 비롯해 4편과 5편 등 확고한 팬덤을 갖춘 시리즈 주요 제작진이 만든 신규 IP다. 아틀러스 특유의 3D 그래픽과 함께 독특한 세계관, 왕도적 스토리를 그려냈다. 유저는 다양한 능력을 가진 다채로운 아키타이프를 각성하고, 동료와 함께 파티를 이뤄 적들과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
출시일 : 2024년 10월 25일 / 플랫폼 : PC, PS, XBOX
액티비전의 대표작,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가 10월 25일 출시된다. 블랙 옵스6는 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한 스파이 액션 스릴러다. 게임은 영화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과 16개의 새로운 맵을 제공하는 멀티 플레이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좀비 모드의 경우 시리즈 팬들을 위해 라운드제로 돌아왔다.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
출시일 : 2024년 11월 14일 / 플랫폼 : PC, PS, XBOX, SWITCH
불후의 명작, 수많은 팬들이 기다리던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가 11월 14일 출시된다. 드래곤 퀘스트3는 로토 시리즈라는 이야기의 시작, 반전, 월드 확장 등 당대 볼 수 없었던 게임 디자인을 선보이며 팬은 물론 후대 많은 개발자에게 충격을 준 타이틀로 기억되고 있다.
이번 리메이크작은 도트와 3D가 융합되어 고전 감성과 현대적 입체감을 동시에 주는 HD-2D 방식의 연출로 제작되며, 특유의 시점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러운 몬스터들의 움직임을 그려낸 전투도 만나볼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출시일 : 2024년 11월 15일 / 플랫폼 : PC, PS, XBOX
유비소프트의 대표 시리즈인 어쌔신 크리드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도 올해 만나볼 수 있다. 시노비 나오에와 사무라이 야스케, 두 명의 주인공을 앞세운 이번 신작은 시노비와 사무라이, 둘의 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오에는 암살자로서의 플레이를, 야스케는 기존 신화 3부작에서 볼 수 있는 전투 액션이 강조됐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11월 15일 출시 예정이다.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출시일 : 2024년 / 플랫폼 : PC, PS, XBOX
코나미의 메탈 기어 솔리드3 리메이크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신작은 버추어스와 코나미가 함께 언리얼 엔진5로 새롭게 개발하는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현세대 콘솔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 원작인 메탈기어 솔리드3의 정글 지역을 재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낙엽이 옷에 달라붙거나 총격을 당하면 총알 구멍이 생기는 등 게임 플레이 중 실시간으로 다양한 환경 변화가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