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플레이즘


인디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PLAYISM과 주식회사 와이쏘시리어스의 레이블인 WSS playground는 2025년 1월 16일, Nintendo Switch/Steam으로 출시하는 team ladybug 메트로배니아 최신작 『블레이드 키메라』의 Nintendo Switch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 접수를 닌텐도 e숍에서 6일 개시했다.

1월 15일까지 이루어지는 예약 기간 중에 구입하면 10% 할인된다. 또한, 지금까지 나왔던 team ladybug의 Nintendo Switch 다운로드 버전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블레이드 키메라'는 누적 판매량 50만 장 이상을 자랑하는 동방 Project 2차 창작 작품 『Touhou Luna Nights』와 “로도스도 전기”의 2차 창작 작품 『로도스도 전기 - 디드리트 인 원더 라비린스』 등, 2D 메트로배니아를 제작한 team ladybug의 첫 번째 오리지널 메트로배니아 작품이다.

이전 ladybug 작품과 비교해서 맵이 대폭 넓어졌으며 탐색 범위도 확장됐다. 서브 퀘스트도 충실하게 준비되어 있어 더욱 긴 시간 동안 『Blade Chimera』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현재 Steam에서는 스테이지 2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최신 체험판이 공개되어 있으며, 체험판의 저장 데이터는 정식 버전에서 이어받을 수 있다.

스위치 버전과 같은 날 출시되는 Steam 버전에는 Nintendo Switch 버전에는 없는 '업적'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그 외의 사양에는 차이가 없다. 또한, 스팀에서는 유명 메트로배니아 타이틀과의 콜라보 번들이 16일 출시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사운드트랙도 동시 출시 예정이다.


블레이드 키메라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어디선가 나타난 기괴한 괴물과 유령들이 넘쳐나며 인간은 그들과 싸움을 이어가야 했다. 이것이 바로 게임 줄거리의 핵심이 되는「요마 전쟁」의 발발이다. 그로부터 30년, "성제협회"라는 요마와 싸우는 방법을 아는 종교 단체를 중심으로 인간은 간신히 살아남았다.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요마 헌터 "신"이 되어, 「과거에 간섭하는 힘」을 가진 요마 "룩스"가 변신한 모습인 「요형도」와 함께 세계를 탐험하며 적을 물리쳐 나가면서 자신에 대해, 잃어버린 아내와 친구에 대해, 그리고 「스킬」을 떠올리게 된다. 스킬을 떠올리면 「요형도」는 소유자의 의지대로 그 모습을 변화시키며, 신은 더욱 강해지고 넓은 세계를 탐험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