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컨셉 영상 CES서 공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지난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최초로 공개됐던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New VIRTUA FIGHTER' Project)'의 초기 단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컨셉 비디오가 금일(7일) CES 2025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금일(7일) CES 2025에서 진행된 엔비디아 젠슨 황 CEO의 기조 강연 중에 깜짝 공개됐다. 공개된 약 3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개발 전 단계의 초기 컨셉 영상으로, 앞서 공개됐던 월드 프리미어 영상과 달리 실제 게임 플레이를 담은 영상은 아니다. 다만 시리즈를 대표하는 간판 캐릭터인 유우키 아키라의 액션을 비추며 이번 신작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고 있다.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는 용과 같이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 최신작이다. 전작 '버추어 파이터5' 이후 거의 20여년 만에 등장하는 신규 시리즈인 만큼 많은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공개 당시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요코야마 마사요시 총괄은 이미 몇 년 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준비해 왔다고 소개한 바 있다.
한편, 세가와 용과 같이 스튜디오는 오는 1월 28일 스팀을 통해 '버추어 파이터5 R.E.V.O.'를 출시할 예정이다. '버추어 파이터5 R.E.V.O.'는 지난 2021년에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된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을 기반으로 여러 요소를 업그레이드한 리마스터 타이틀이다. 더 많은 글로벌 유저들과 배틀을 즐길 수 있도록 롤백 네트워크 코드를 지원하고, 폭넓은 게임 밸런스 조정과 4K 그래픽 지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