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병맛' 조합, 사슴게임과 사슴만화 콜라보 성사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어쩌면 누구나 예상했을 그 만남, 인디 개발사 지비에 게임즈의 슬로우 라이프 거리 파괴 게임 '사아아아아슴 시뮬레이터'와 일본의 개그 만화 '사슴아이 어슬렁어슬렁 호시탐탐(이하 시카노코)'의 콜라보레이션이 드디어 성사됐다.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 플레이즘은 금일(7일), 사아아아아슴 시뮬레이터와 만화 시카노코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으며, 콜라보 콘텐츠인 댄스 DLC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포함한 각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콜라보 DLC를 받은 후 게임 내에서 '댄스' 명령어를 선택하면, 시카노코 애니메이션 OP '사슴색 데이즈'와 함께 잘 알려진 특유의 '시카노코 댄스'와 주제가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포 기간은 콜라보 소식이 공개된 1월 7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약 한 달여간이다.
하지만 이 유쾌한 콜라보 DLC를 한국에서는 만나볼 수 없을 전망이다. 저작권 관련 이슈로 한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는 해당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아아아아슴 시뮬레이터의 스팀 페이지를 보면 '시카노코' 콜라보 소식이 공지로 소개되어 있지만, DLC 콘텐츠는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DLC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DLC가 배포되는 딱 한달로 제한됐다. 배포 기간이 종료되면 콜라보 콘텐츠 역시 게임 내에서 삭제될 예정이다.
사아아아아슴 시뮬레이터의 개발사 지비에 게임즈는 공식 SNS를 통해 "지극히 평범한 사슴 게임과 시카노코의 콜라보가 성사됐다"라며, "곧 PS, Xbox, 스위치 버전에도 해당 DLC를 적용할 것"이라고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