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시크릿랩이 판교 현대백화점에 떴다!
백승철 기자 (Bector@inven.co.kr)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가 성장하는 모습, 살면서 보기 드물더라고요. 그도 그럴 것이 내가 그 브랜드를 인지한 시점엔 이미 굉장히 커버린 상태인 경우가 가장 많고요, 또 다른 상황으로는 기업 규모가 너무 작다 보니 어느 정도의 고지까지 올라오는 데에 한 세월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그래도 속도가 따라오는 편인데, 소비재 산업에서는 그게 참 쉬운 일이 아니죠.
시크릿랩(SECRETLAB)이 제게 그런 브랜드입니다. 국내 상륙 초창기부터 관심 있게 지켜보는 싱가포르의 하이엔드 게이밍 의자 브랜드인데요. 프로게이머 출신의 CEO가 소싯적 느꼈던 게이밍 의자에서의 불편한 경험들을 발판 삼아 창업했다고 합니다.
3년 전쯤엔가, 언제 한번은 기회가 돼서 관계자에게 물어본 적이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힘든 부분이 무엇이냐고.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돌아온 답변은 "우리 의자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부족하다"와 "팝업스토어를 추진해 보려고 계획 중이다"였습니다.
롤파크 내에 위치한 라이엇 PC방과 T1의 T1 Merch Shop, T1 BASE CAMP 그리고 샌드박스 게이밍의 Portal PC방이 공식적으로 시크릿랩 의자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랩 의자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점점 수가 늘어나고 지점이 확장되고 있지만, 이런 일을 잘 모르는 제가 봐도 타깃군이 다소 동일하다고 느껴지기도 해서 아쉬웠습니다.
때문에 시크릿랩이 이번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게 된 것 같습니다. '시크릿랩 팝업스토어 x 현대백화점 판교점' 행사는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 중앙행사장에서 진행되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백화점 7층으로 올라와서 우측으로 돌면 바로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앉아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세 가지의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해당 팝업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이고 오프라인 1차 판매로만 진행되는 4종의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 람보르기니 에디션, 파이널 판타지 에디션, 몬스터 헌터 Fatalis 에디션, 워해머 40,000 에디션입니다. 2차 판매에 대한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하니, 관련 IP의 팬들이라면 조금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시크릿랩 역사상 가장 높은 할인율로 무장한 프로모션입니다. 시크릿랩 TITAN Evo 게이밍 의자와 매그너스 프로 모션 데스크 묶음 기획 상품의 경우, 약 60만 원 정도 할인되는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추가로 자사 액세서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게이밍 의자와 모션데스크, 기타 시크릿랩 액세서리도 프로모션 대상입니다.
마지막으로 꽝이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크릿랩 제품과 함께 인증샷과 함께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를 걸어 게시한 후 시크릿랩 측에서 제공하는 설문을 작성하면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등 경품의 경우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를 제공한다고 하니 주변에 들를 일이 있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