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아틀러스의 RPG '페르소나3 리로드(Persona 3 Reload)'의 무료 체험판을 9일부터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layStation 5, PlayStation 4, Steam 등 주요 플랫폼에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판은 게임 초반부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플레이한 저장 데이터를 향후 제품판으로 인계할 수 있다. 단, 저장 데이터 인계를 위해서는 제품판에 최신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어야 하며, 제품판을 먼저 플레이한 후 체험판을 실행할 경우 저장 데이터가 덮어씌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페르소나3 리로드'는 시리즈 대표작인 '페르소나3'를 전면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의 시나리오와 캐릭터는 유지하면서도 최신 그래픽과 개선된 조작 시스템을 도입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메타크리틱 기준 '메타스코어' 87점을 획득하며 호평을 받았고, 발매 1주일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게임은 고등학생 주인공이 '페르소나'라 불리는 능력에 각성하며, 동료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략적인 커맨드식 턴제 전투, 독특한 캐릭터 설정, 세련된 팝 스타일의 비주얼과 사운드가 특징이다.
세가는 "이번 체험판은 페르소나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본 작품만의 특별한 1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페르소나3 리로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