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AMD Zen 5 기반의 Ryzen 9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비롯해 다양한 ROG 라인업을 선보였다.

에이수스는 'ROG Crosshair X870E Hero', 'ROG Strix X870E-E Gaming WiFi', 'X870-F Gaming WiFi', 'X870-A Gaming WiFi', 'TUF Gaming X870-Plus WiFi', 'Prime X870-P WiFi' 및 'ProArt X870E-Creator WiFi' 등으로 에이수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하고 세밀한 라인업들의 AMD 라이젠 9000 시리즈 프로세서 호환의 메인보드들을 공개했다.

AI 오버클럭킹, Dynamic OC Switcher, Core Flex 등의 고급 기술을 적용하여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며, 일부 모델에는 NitroPath DRAM 기술을 적용하여 신호 경로를 최적화하고 슬롯 내구성을 향상시켜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공개된 메인보드 전체에 ASUS AEMP 메모리 기술과 USB 4.0, PCIe 5.0 그리고 WiFi 7 등이 포함된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CPU의 냉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ROG Ryujin III 360 ARGB Extreme' 수냉 쿨러를 공개했다. 냉각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향상된 워터 펌프와 부품을 적용하였으며 통합 VRM 팬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공기 흐름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3.5인치 LCD 화면을 통해 실시간 시스템 정보 및 사용자 지정 가능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

▲ (좌) ROG Ryujin III 360 ARGB Extreme 수냉 쿨러 / (우) ROG Crosshair X870E Hero 메인보드

또한 에이수스는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를 선보였다. 65% 폼팩터를 갖춘 'ROG Falchion Ace HFX', 'ROG Strix Scope II 96 RX Wireless' 게이밍 키보드를 공개했으며, 'ROG Strix Scope II 96 RX Wireless'는 높은 폴링 속도와 최적화된 스위치로 빠른 응답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효율적으로 데스크톱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이밍 키보드다.

'ROG Harpe Ace Mini' 게이밍 마우스는 동양권 게이머를 고려하여 작은 사이즈로 개발된 제품이며, 가볍고 빠른 응답성을 위해 설계된 'ROG Strix III Wireless Moonlight White' 제품도 공개되었다.

모니터 분야에서는 QHD 해상도 기반의 OLED 모니터 2종을 공개했다. 'ROG Swift OLED PG27AQDP'는 48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최초의 1440p OLED 모니터로 최상의 게이밍 비주얼 환경을 제공하며, 'ROG Strix OLED XG27ACDNG'는 QD-OLED 패널과 36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다. 두 제품 모두 고주사율을 통한 부드러운 화면 제공 및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OLED Care+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위해 에이수스는 'ROG Rapture GT-BE19000' 및 'RT-BE86U' 등 최신 WiFi 7 규격을 지원하는 제품들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 게임 및 스트리밍에서 빠른 전송속도 그리고 향상된 응답성으로 실시간 기반의 환경이 요구되는 사용자 및 환경에 대응한다.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 공개된 제품들은 성능과 확장성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게이머 및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라인업으로, 에이수스 코리아는 공개된 다양한 ROG, ROG Strix, TUF, PRIME, ProArt 브랜드 제품에 대해 국내에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자료제공 - 에이수스

▲ 480Hz의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OLED 게이밍 모니터, 'ROG Swift OLED PG27AQ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