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규 음악 게임 ‘팝스테이지’는 ‘쇼케이스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오리지널 음악 10곡과 게임에 대한 테스트를 마쳤다.


‘팝스테이지’는 정식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음반 발매 전 갖는 쇼케이스 형식을 도입해 지난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쇼케이스 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팝스테이지’만의 분위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오리지널 곡 공개는 물론이고, 댄스와 음악이 잘 어우러진 음악 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티저 페이지의 음악실 코너에는 오리지널 곡에 대한 장르와 컨셉, 뮤지션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각 곡에 대한 유저의 의견을 받고 있다. 음악실에 올라온 유저들의 댓글을 통해 각기 다른 장르인 10곡의 오리지널 음악이 다양한 유저에게 제공되고 있다.


이후 ‘팝스테이지’에서는 수준 높은 오리지널 곡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공개 테스트 시에는 총 100여 곡 이상의 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팝스테이지’의 김일 개발 실장은 “신인 가수 데뷔하는 것과 같이 설레임과 두려운 마음으로 쇼케이스 테스트에 임했다.”며, “첫 공개한 오리지널 곡에 대한 유저의 반응이 좋아 곡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더욱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음악과 게임성 모두 갖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리듬 액션 게임 ‘팝스테이지’는 유저 자신이 ‘팝스테이지’의 오리지널 곡들을 직접 연주하는 것과 같은 리듬감과 화려한 댄스가 어우러진 차세대 리듬 액션 게임이다. ‘팝스테이지’는 앞으로 테스트를 거치며 완성도를 더해 2007년 상반기 내 서비스할 계획이다.









☞ ‘팝스테이지’ 티저 페이지


Inven Niimo - 이동원 기자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