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힐러들의 치유 능력은 아이템 레벨과 무관하게
HP 즉시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옵션의 수에 따라 치유량이 증가했다면,
이번에 추가된 HP 회복 성능은 각 치유 스킬들의 기본 치유량 자체는 대폭 하향 조정한 대신,
해당 레벨대에 맞는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저레벨 장비를 쓰던 기존보다 높은 치유량을 낼 수 있게 된다.
힐러들의 각 치유 스킬에 따른 HP 회복 성능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최종 치유량 = 툴팁에 표시된 HP 치유량 + (툴팁에 표시된 HP 치유량 * HP 회복 성능 수치 * 0.001)
ex. HP 3000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의 경우, HP 회복 성능 수치가 123이라면,
3000 + ( 3000 * 123 * 0.001 ) = 3369만큼 HP가 회복된다.
이 회복 수치는 재생의 바람 같은 지속 치유 효과에도 적용된다.
※ 각 스킬들은 HP 회복 성능 적용에 따라 밸런스 조정을 위해 기본 회복량이 하향조정 되었고,
정령사의 회복의 정기, 생명의 정령은 기존과 마찬가질 치유량 증가량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아이템 착용 레벨에 따른 HP 회복 성능의 편차가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저레벨 장비에 HP 즉시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옵션이 다수 붙어있는 것보다
고레벨 장비를 착용하는 쪽이 더 유리하며, 실제로 다음과 같은 성능 차이를 보여준다.
이번 패치로 인해, 공격 속도 8% 증가와 HP 즉시 회복 스킬의 HP 회복량 9.1% 증가 옵션 외에는
중요시 하지 않던 힐러들도 높은 HP 회복 성능이 붙은 고레벨 아이템으로의 선호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고레벨 장비에 새롭게 추가된 HP 회복 성능 7% 증가 옵션이나
공격속도 8% 증가 옵션이 붙은 무기류는 상당히 고가에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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