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고객님, 안녕하세요.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6월 1일(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캐릭터]
1. 종족 고유의 특성 스킬을 변경하였습니다.
1) 다크 엘프 종족 고유 스킬 ‘데스 비전’을 삭제하고 ‘액셀레이션’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2) 오크 종족 고유 스킬 ‘언다잉 윌’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3) 드워프 종족 고유 스킬 ‘어스 트레모’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4) 드워프 종족 고유 스킬에 공성 병기 스킬를 추가하였습니다.
5) 카마엘 종족 고유 스킬 ‘플라잉 바디 리인포스’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종족 |
스킬 명 |
스킬 설명 |
다크 엘프 |
액셀레이션 |
자신의 모든 디버프를 해제하고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타깃이 불가능한 상태가 된다. |
카마엘 |
플라잉 바디 리인포스 |
최종 비행 전투 형태로 변신한다. |
오크 |
언다잉 윌 |
HP가 일정 수치 이하일 때 대미지를 받으면 일정 시간 동안 무적 효과가 발동된다. 해당 효과는 발동 후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발동하지 않는다. |
드워프 |
어스 트레모 |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들을 3초 동안 넘어뜨린다. |
서먼 시즈 골렘 |
공성 병기 시즈 골렘을 소환한다. | |
서먼 와일드 호그 캐논 |
공성 병기 와일드 호그 캐논을 소환한다. | |
서먼 스우프 캐논 |
공성 병기 스우프 캐논을 소환한다. |
[스킬]
1. 각성 후 재 지급하는 스킬을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각성 후 스킬 습득 시 소모하는 기존 스킬도 변경하였습니다.
2. 각성 클래스의 스킬 효과를 일부 변경 하였습니다.
1) 시겔 나이트
- 일부 힐 계열 스킬이 ‘체인 갤럭시’의 회복력 감소의 효과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스트 저지먼트’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증가하였습니다.
- ‘스파이크 실드’ 효과에 ‘실드 리플렉트 매직’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그랜드 실드 마스터리’효과에 모든 방향 방패 방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포커스 실드’ 효과에 모든 방향 방패 방어 효과를 삭제하고 방어력 및 방패 방어율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2) 티르 워리어
- ‘버서커’ 스킬에 방어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고 뱀피릭 레이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넉 다운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연계 스킬의 위력이 상승하였습니다.
- ‘퓨마 크라이’ 스킬에 받는 크리티컬 대미지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파워 봄버’, ‘메가 스트라이크’ 스킬에 방패 방어 무시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라이트닝 디스암’ 스킬의 확률이 상승하였습니다.
- ‘포스 오브 내추럴’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3) 오셀 로그
- ‘블러드 스탭’의 출혈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콜피온 포이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분신체가 사용하는 ‘일루전’ 스킬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파이널 얼터미트 이베이전’의 타깃 해제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포이즌 존’ 스킬에 방패 방어력 50%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플렌더’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섀도우 일루전’ 스킬 사용 시 짧은 시간의 은신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4) 율 아처
- ‘퀵 파이어’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감소하였습니다.
- ‘파이널 얼터미트 이베이전’ 스킬 이름을 ‘파이널 얼터미트 이스케이프’로 변경하였습니다.
- ‘파이널 얼터미트 이스케이프’에 마법 저항 20% 상승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5) 페오 위저드
- ‘엘레멘탈 스파이크’, ‘엘레멘탈 크래시’, ‘엘레멘탈 디스트럭션’의 시전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오리진 파이어’, ‘오리진 워터’, ‘오리진 윈드’, ‘오리진 어스’ 스킬을 각성 시 자동 습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케인 배리어’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6) 이스 인챈터
- 이스 인챈터의 모든 스킬에 무기 착용 조건을 삭제하였습니다.
- 일부 공격 스킬 무기 착용 조건에 도검, 둔기, 듀얼 소드, 듀얼 블런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컴뱃 소나타’의 스킬 효과 중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무빙 소나타’의 스킬 효과 중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 ‘어설트 러시’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레지스트 엘레멘탈, 레지스트 디바인, 레지스트 멘탈의 버프 효과가 단일 대상이 아닌 파티형버프로 변경하였습니다.
- 크레이지 녹턴 스킬의 효과를 물리/마법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100% 감소에서 50% 감소로 변경하였습니다.
7) 윈 서머너
- 각성 이전의 소환수 유지에 필요한 아이템 소모 조건을 삭제하였습니다.
- ‘쿠거 점핑 어택’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피릿 더 나비아로프’에 방어력, 마법 저항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블레싱 오브 자이언트’ 스킬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마크 오브 보이드’ 스킬의 재사용 시간과 HP 흡수율이 증가하였습니다.
- 각성 이후의 소환수의 활/석궁 내성, 마법 저항이 증가하였습니다.
- 마스터의 공격/방어 속성이 소환수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는 수정하였습니다.
- 소환 허용 포인트가 증가하여 85레벨부터 최대 3마리까지 소환수 소환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8) 에오로 힐러
- ‘페이탈 슬리프’의 지속 시간과 재사용 시간, 감속 상태의 지속 시간을 감소하였습니다.
- ‘라이트 오브 힐’, ‘브릴리언스 오브 힐’, ‘라이브 오브 리차지’. ‘브릴리언스 오브 리차지’, ‘다크 블래스트’, ‘다크 서클’, ‘다크 포스’, ‘다크 레인’의 시전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리셋’ 스킬 효과가 디버프에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매스 페이탈 슬리프’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 ‘다크 백파이어’ 스킬에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3. 그 외 변경 사항
1) ‘러시임팩트’, ‘러시’ 스킬이 듀얼 블런트를 장비한 상태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오셀 로그의 ‘섀도우 일루전’에 의한 분신체가 특정 상황에서 대상을 강제 공격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윈 서머너 클래스가 각성 이후의 소환수를 소환한 상태에서 변신하면 소환수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각성 클래스가 사용하는 탑승 변신체의 스킬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5) ‘아방가르드’에게 변신 스킬을 습득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모든 변신체의 기본 스테이터스를 변경하였습니다.
7) 잊혀진 비전서 아이템의 획득 경로와 사용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 잊혀진 비전서 아이템은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잊혀진 비전서 아이템은 85레벨 이상 PC가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 스킬 습득에 소모되는 마법서 아이템의 획득 경로를 변경하였습니다.
-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현대어본)’: 마몬의 암매상에게 구입 가능(기존과 동일)
-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어본)’: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 가능
-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필사본)’: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 가능
-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본)’: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 가능
9) '성스러운 포맨더' 아이템을 파쇄 가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0) 스킬 레벨보다 대상의 레벨이 높을 경우, 레벨 차에 따라 디버프 스킬의 성공확률이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판매 대행 시스템]
1. 아이템 등록 시 필요한 판매 수수료의 비율을 일일 0.7%에서 0.5%로 변경하였습니다.
2. 등록한 아이템이 판매되었을 때 발송하는 우편 내용에 판매된 아이템의 속성 정보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판매 대행 관리자 NPC의 대사에서 오타 및 띄어쓰기가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4. 수량성 아이템의 가격 표시 및 정렬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수량성 아이템은 개당 가격을 상단에 표시하고, 여기에 수량을 곱한 총 합계 가격을 아래에 표시합니다. 또한 판매 가격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정렬했을 때 개당 가격을 기준으로 정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1. 각성한 클래스들이 다이너스티 방어구의 클래스 조건 없이 모두 착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각성한 카마엘은 S그레이드 이상 중갑, 로브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착용 이미지는 경갑 착용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3. 인챈트 UI가 오픈 된 상태에서 아이템 드롭을 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축복의 비약' 효과 중 '포엠 오브 드럼' 버프를 삭제하였으며, 재사용 시간이 30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5. R그레이드 탈리스만 중, 상태이상 내성 탈리스만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6. 방어구 특성 효과 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7. 3인챈트까지의 방어구 특성 효과가 사라지며, 4인챈트부터 효과가 적용/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8. 이스티나 및 옥타비스 보스전 or 극한전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레어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방어구 |
아이템 착용 효과 |
획득 사냥터 |
이스티나의 반지 |
명중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 물 속성 내성 증가 효과를 갖는다 |
이스티나 보스전 |
이스티나의 귀걸이 |
쇼크 내성 증가, 쇼크 공격 확률 증가, 뱀피릭 레이지 효과, 바람 속성 내성 증가 효과를 갖는다 |
이스티나 보스전 |
이스티나의 목걸이 |
신성 속성 내성 증가, 스킬 딜레이 감소, 대미지 실드 효과를 갖는다. |
이스티나 보스전 |
이스티나의 벨트 |
HP 회복력 증가, 인벤토리 슬롯 6증가 한다. |
이스티나 극한전 |
이스티나의 팔찌 |
착용 시 탈리스만 5 슬롯을 활성화 시킨다. |
이스티나 극한전 |
이스티나의 셔츠 |
HP가 증가 한다. |
이스티나 극한전 |
옥타비스의 반지 |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불 속성 내성 증가 효과를 갖는다 |
옥타비스 보스전 |
옥타비스의 귀걸이 |
홀드/슬립 내성, 홀드/슬립 공격 확률 증가, 땅 속성 내성 증가의 효과를 갖는다. |
옥타비스 보스전 |
옥타비스의 목걸이 |
암흑 속성 내성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갖는다. |
옥타비스 보스전 |
옥타비스의 벨트 |
MP 회복력 증가, 무게 최대 한도가 13000 증가 한다. |
옥타비스 극한전 |
옥타비스의 팔찌 |
착용 시 탈리스만 5 슬롯을 활성화 시킨다. |
옥타비스 극한전 |
옥타비스의 셔츠 |
MP가 증가 한다. |
옥타비스 극한전 |
9. R그레이드 이상 방어구 세트 효과를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방어구 종류 |
방어구 타입 |
변경 사항 |
이모탈/헬/카데이라/아이디오스 |
중갑 공격형 |
공격 속도 증가' 및 '공격 속도 추가 증가' 옵션 제거 |
이모탈/헬/카데이라/아이디오스 |
중갑 방어형 |
공격 속도 추가 증가' 옵션 제거 |
이모탈/헬/카데이라/아이디오스 |
경갑 암살형 |
공격 속도 증가' 옵션 제거 및 '공격 속도 추가 증가' 옵션 효과 감소 |
이모탈/카데이라/아이디오스 |
경갑 강화형 |
공격 속도 추가 증가' 옵션 제거 |
헬 |
경갑 강화형 |
공격 속도 추가 증가' 옵션 효과 감소 |
이모탈/헬/카데이라/아이디오스 |
로브 마법, 회복형 |
마법 시전 속도 증가' 및 '마법 시전 속도 추가 증가' 옵션 효과 감소 |
10. 그 외 변경 사항
1) '안타라스의 귀걸이'와 '발라카스의 목걸이'의 마법 저항 수치가 비정상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레시피 북에서 보여주는 정탄류, 비약류 레시피의 정보가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R그레이드 이상 팔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캐릭터 생성 시 양손 무기와 화살을 자동으로 착용하고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속성 부여 시 적용할 속성과 반대 속성을 가진 아이템이 비활성화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인챈트 이펙트와 제련 이펙트의 색상이 옅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R그레이드 시길이 결정화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축복의 비약' 아이템 설명에 사용 조건이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9) R그레이드 문양의 설명에 효과가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무기에 +4 인챈트 시 부여되는 효과 중, 물리 크리티컬 확률 수치가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요새에서 판매하는 일부 탈리스만들의 마력 정보가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2) 각 마을 잡화상인이 '마에스트로의 열쇠'를 판매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무급 아이템에 인챈트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B그레이드 이상 미확인 아이템의 툴팁 안내에 잘못된 내용이 포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 '이모탈 튜닉' 아이템의 드롭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일부 방어구 아이템 및 세트 효과 스킬 툴팁에 효과가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7) 숏컷에 등록한 무기 아이템의 툴팁 내용 중 '공격 속도' 정보가 실제와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8) R그레이드 방어구를 +6 이상 강화 시 적용되는 세트 효과가 S그레이드 효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9) 긴 머리를 한 여성 다크 엘프 캐릭터가 R그레이드 방어구 착용 시 머리 모양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0) '봉인된 데스티노 링'의 마법저항 수치를 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21) 다음의 헤어 액세서리를 착용했을 때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사의 투구
- 리본 헤어 밴드
22) 다음 상인이 판매하는 '미확인 아이템'들 중, 아이템이 누락되거나 중복 아이템이 존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알렉산드리아 (기란성 마을 명품관 방어구 상인)
- 우드로우 (아덴성 마을 방어구 상인)
- 라디아 (기란성 마을 방어구 상인)
23) 용기의 부적 - S그레이드의 사용 가능 레벨을 변경하였습니다. 76lv~84lv PC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 85lv~99lv PC가 사용 가능한 용기의 부적 - R그레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25) 각 마을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때, 스킬 시전바에 잘못된 스킬 이름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6) 아덴 성 마을과 루운 성 마을에 위치한 명성 관리자의 대화 내용 중 R그레이드와 대인용 아이템들에 대한 안내가 일부 누락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7) ‘축복의 비약’을 사용할 경우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8) R그레이드 이상 무기의 아이템 설명 중 '무기 제원'에 대한 내용에 잘못 안내된 내용을 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29) 인벤토리의 무게가 67% 이상일 때 결정화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
1. 올림피아드 경기에 참여할 때 ‘실렌의 숨결’ 효과를 삭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올림피아드 경기장에서 ‘축복의 비약’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올림피아드 수호 용사의 액세서리’의 마법 저항이 낮게 설정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관전 상태에서 착용 중인 무기의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각성을 완료한 캐릭터가 노블레스인 경우 올림피아드 포인트 40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6. 신규로 제작된 영웅 무기 효과와 안내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신규로 제작된 영웅 무기 아이콘과 패시브 스킬 아이콘이 다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올림피아드 운영자’의 판매 목록에서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본)’를 삭제하였습니다.
-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본)’는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PVP]
1, 결투 시스템의 일부 시스템 메시지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2. 파티 결투의 시작 위치가 올바르지 않게 배치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냥터]
1. 실렌의 봉인
아덴 영지의 국립묘지에 있는 구조물로 실렌의 현신이 봉인된 장소라고 전해집니다.
- 캐릭터 권장 레벨: 95-99레벨
- 유형: 솔로형 사냥터
- 변경사항:
a) 레이드 보스 ‘플린트’, ‘하프’가 존재합니다.
[공성전]
1. PC의 능력치 상승에 따라 진지/고급 진지의 HP가 증가하였습니다.
2. 공성전, 영지전, 요새전에 등장하는 NPC의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3. 공성문과 요새문의 HP가 증가하였습니다.
[혈맹]
1. 혈맹 아카데미를 졸업한 캐릭터가 일반 혈맹에 가입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혈맹 NPC 아카데미 안내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3. ‘아카데미 프리셉트’ 스킬을 사용할 때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혈맹 스킬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1) 클랜 프렌들리: 개인 명성치 소모량 3,500으로 변경, 스킬 적용범위 증가
2) 클랜 바운더리: 개인 명성치 소모량 3,000으로 변경, 스킬 적용범위 증가
3) 클랜 디펜스: 스킬 적용범위 증가
4) 클랜 가디언: 스킬 사용 조건 추가 - 전장에서만 사용 가능
[펫/소환수]
1. 펫과 소환수를 소환할 때 주인이 받고 있는 강화 스킬을 전이하는 시스템을 변경하였습니다.
1) 펫과 소환수 모두 새롭게 소환할 때 주인의 강화 스킬을 그대로 전이 받습니다.
2) 소환 후 소환수는 주인이 새롭게 받는 강화 스킬을 전이 받습니다.
3) 펫은 소환 후 주인이 새롭게 받는 강화 스킬을 전이 받을 수 없습니다.
2. 펫이 착용하는 방어구에 ‘마법 저항’ 안내를 추가하였습니다.
3. 말하는 섬 마을에 ‘펫 관리인 - 그라만’을 추가하였습니다.
4. 펫 관리인에게 펫을 진화시킬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거북도사 사냥 도우미가 사용하는 ‘웨폰 메인터넌스’, ‘아머 메인터넌스’ 스킬을 스스로 삭제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펫이 사망한 상태로 경험치를 습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펫 관리 UI에서 펫의 경험치 정보가 올바르지 않게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펫 관리 UI에서 야수의 정령탄, 마정탄 소모 정보가 올바르지 않게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9. 펫/소환수의 강화 스킬을 주인이 삭제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소환수의 상태정보 UI에서 ‘이상상태보기’ 기능을 클릭할 때 소환수가 타깃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펫에 탑승한 캐릭터가 탑승을 해제할 때 타깃 마커가 지형에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2. 허기 게이지가 55% 미만인 펫이 올바르지 않은 시스템 메시지를 출력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늑대’, ‘검은 갈기 늑대’를 진화시킬 때 허기 게이지가 회복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펫이 보유한 스킬이 펫 관리 UI의 [액션]탭에서 확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1. 통합메뉴의 24hz 컨트롤러로 24hz 플레이어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퀘스트]
1. 다음과 같은 퀘스트를 삭제하였습니다.
- 여신의 사생아
- 새장 속의 새
- 달구어진 철판 위로 뛰어들기
- 린네우스의 특수미끼
- 화염의 미끼로 낚은 상자
- 목장주의 부탁
- 달콤한 독주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상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