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스 템플러로 전직하려면 아덴성 마을의 마스터 시드넨을 찾아가야 한다.
시드넨은 엘프 마을을 떠났던 마스터 브론윈을 찾아가보라고 한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세계수의 수호자의 기록'을 얻을 수 있다.
마스터 브론윈은 고다드성 마을의 전사 길드에서 찾을 수 있다
브론윈과 대화하면 순수한 얼음이 필요하다면서
온천지대에 있는 요리의 명인 도나스가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한다.
브론윈의 부탁대로 온천지대로 이동하여 요리의 명인 도나스를 찾아가자.
도나스는 게이트키퍼를 통해 '온천지대'로 이동한 다음 조금만 뛰어가면 만날 수 있다.
요리의 명인 도나스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빙정'과 '큰 흰색 넓은 물고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빙정은 주방장 제레미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바로 근처에 있는 제레미를 찾아가 '전설의 식재료 - 상편'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도록 하자.
큰 흰색 넓은 물고기는 낚시를 통해 구할 수 있으며 숙련도 23-25정도가 필요하다.
물고기는 거래가 가능하므로 직접 낚시를 하지 않고 다른 플레이어를 통해 구하는 것도 가능하다.
■ Lv 73 : 전설의 식재료 - 상편
고다드 영지의 온천지대에 있는 주방장 제레미에게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다.
제레미는 이번 요리대회에 나오는 무서운 신인을 물리치려면 '그 요리'를 만들어야 한다며
플레이어에게 광천 니펜시즈의 줄기 50개, 광천 밴더스내칠링의 발바닥 50개,
광천 아트록스와 광천 아트록스폰에게서 나오는 비법의 향신료 50개씩을 구해달라고 한다.
재료는 '광천 니펜시즈', '광천 밴더스내칠링', '광천 아트록스/광천 아트록스폰'을 처치하면 드랍되며
모든 몬스터가 제레미가 있는 곳 바로 근처의 온천지대에서 출현하고 있으니 달려가면 된다.
다만 드랍율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므로 인내심을 갖고 진행해야 함을 참고하자.
처치해야 하는 모든 몬스터는 공통적으로 HP 2배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크리티컬 파워와 크리티컬 챈스 속성을 지녀 순간적으로 강한 피해를 준다.
이 중 꽃 괴물 형태인 '광천 니펜시즈'는 가끔 중독을 걸기도 하는데,
이 독은 고급해독제로 해제할 수 있는 레벨을 넘어서므로 체력에 더욱 신경쓰도록 할 것.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캐릭터에게 질병 버프가 걸릴텐데,
질병에 걸리면 초반에는 좋은 영향을 받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쁜 영향을 주므로
온천지대 군데 군데에 놓여 있는 온천에 들어가면 치료할 수 있으니 참고하며 진행하자.
▲ 온천의 색깔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모두 처치하며 재료를 모은 후 제레미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3차 전직 퀘스트에 필요한 '빙정'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요리의 명인 도나스에게 빙정과 물고기를 건네주면 순수한 얼음을 만들어준다.
순수한 얼음을 가지고 다시 고다드성 마을의 마스터 브론윈에게 돌아가도록 하자.
마스터 브론윈은 비전의 교감석을 건네주면서 비전의 석판으로 가라고 한다.
브론윈이 찾아가라고 하는 (첫번째) 비전의 석판은 오만의 탑 남쪽에 있다.
찾아갈 때에는 아덴성 마을의 서쪽 출구로 나가 필드를 가로질러 뛰어가도록 하자.
아덴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이용하여 '오만의 탑'으로 이동한 후 남쪽으로 뛰어가도 되나
오만의 탑은 분지 지형에 들어가 있어 비전의 석판까지 가려면 돌아가야 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첫번째 비전의 석판을 찾아 클릭하면 두번째 석판을 찾아가야 하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두번째 비전의 석판은 성자의 계곡 남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성자의 계곡은 루운 영지의 게이트 키퍼를 통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두번째 비전의 석판 클릭에 필요한 비전의 교감석은
석판 주변의 '금지된 지식의 수호자'들이 가지고 있으므로
사냥을 통해 두번째 비전의 교감석을 얻은 다음 석판을 클릭해야 한다.
다음 스크린 샷에 나타난 루트를 따라 이동하면 비전의 석판과 몬스터들을 발견할 수 있다.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바로 근처에 있는 (두번째)비전의 석판을 클릭하자.
석판을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되고 세번째 석판을 찾아야 하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두번째 비전의 석판이 다음에 찾아가야 할 장소를 보여주었다.
국경수비대 북쪽에 있다고 하는 세번째 석판을 찾아가 보자.
세번째 석판이 있는 곳은 '고다드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이용하여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로 이동한 후 남쪽의 길을 따라 내려가면
처음 텔레포트 지점에서 남서쪽 방향의 산기슭에 위치한 석판을 발견할 수 있다.
세번째 비전의 석판 역시 '비전의 교감석'을 얻은 후 클릭해야만 퀘스트가 진행된다.
퀘스트 표시가 나타나는 석판을 클릭하여 퀘스트를 받게 되면 바로 몬스터와의 전투가 시작되므로
퀘스트를 받기 전에 미리 버프를 걸어두고 체력을 회복시켜두는 등 전투 준비를 마쳐두자.
퀘스트를 받으면 그 자리에 속박의 엘프 파나케이아가 나타나 전투가 시작되며
물리치고 나면 세번째 비전의 교감석을 얻을 수 있다.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방금 전에 클릭한 (세번째)비전의 석판을 다시 클릭하자.
석판을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되고 이어지는 퀘스트로 갱신된다.
세번째 석판을 클릭하자 아덴성 마을의 마스터 시드넨이 교감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시드넨과 대화하면 이 교감석을 얻기 위해서는 신성한 지혜의 돌이 필요하다고 알려준다.
■ 계속 진행하기 전에...
신성한 지혜의 돌을 얻으려면 다음 두 가지의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1. 케트라 오크 편에 서서 바르카 실레노스를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을 것인지
2. 바르카 실레노를 편에 서서 케트라 오크를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을 것인지
어떤 편에 서서 퀘스트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처치해야할 몬스터가 달라지며
어떤 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쪽 몬스터와는 우호관계가 반대쪽 몬스터와는 적대관계가 되어
우호관계 몬스터에게서는 공격을 받지 않으며, 공격을 해서도 안되는 상황이 된다.
어떤 편을 선택하느냐는 개인의 자유지만 케트라 오크편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
바르카 실레노스 편을 들고나서 처치해야 하는 케트라 오크 몬스터들이 꽤 강력한 탓에
파티를 맺고 진행하지 않는 이상에야 혼자서는 처치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케트라 오크를 돕기로 마음먹었다면 케트라의 전령 와칸과 접촉하도록 하자.
와칸은 고다드성 마을 북쪽에 위치한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의 입구에 서 있다.
알아둘 점(!)은 신성한 지혜의 돌은 '물의 마력-상편'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먼저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1단계'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와칸에게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퀘스트를 받아 수행한 적이 없다면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퀘스트를 먼저 받아 수행한 후 '물의 마력-상편'을 진행해야 한다.
■ 74. 케트라 오크와의 동맹 - 동맹을 맺어라!
케트라의 전령 와칸과 대화하면 바르카의 계급장-병사 100개를 가져오라고 한다.
바르카의 계급장-병사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분포하고 있는
'바르카 실레노스 훈련병', '바르카 실레노스 보병', '바르카 실레노스 정찰병',
'바르카 실레노스 사냥꾼', '바르카 실레노스 주술사'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100개를 모두 모은 후 와칸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물의 마력-상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74. 물의 마력 - 상편
케트라의 전령 와파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안에서 혼령의 인도자 아세파를 만나보라고 한다.
아세파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세파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있는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에서 토템을 훔쳐오라고 한다.
단, 도중에 바르카 실레노스들에게 발각되어 저주에 걸리면 퀘스트가 실패된다고 알려준다.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를 열려면 열쇠가 필요하므로 고다드 성 마을 마법상점에 있는
잡화 상인 리젤에게서 '도적의 열쇠'를 1개(혹은 그 이상) 구입하도록 하자.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즉,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의 내부에 위치해 있는 것인데...
실레노스들에게 들키면 퀘스트가 실패하므로 다음을 따라하자.
일단 '루운성'으로 가서 게이트키퍼를 통해 '비명의 늪'으로 이동한 후
사령의 관문이 있는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사령의 경계 요새 방향으로 이동해야 한다.
길을 따라가다가 사령의 요새 앞에서 부터는 다음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움직이자.
우단 마르두이의 상자에서 토템을 성공적으로 훔쳤다면 아세파에게 돌아가 보고하자.
아세파와의 대화가 완료되면 '신성한 지혜의 돌'을 받으며 퀘스트는 완료된다.
바르카 실레노스를 돕기로 마음먹었다면 바르카의 전령 나란 아샤눅과 접촉하도록 하자.
나란 아샤눅은 고다드성 마을 서쪽에 위치한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의 입구에 서 있다.
알아둘 점(!)은 신성한 지혜의 돌은 '불의 마력-상편'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먼저 '바르카의 동맹 증표 - 1단계'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에 아샤눅에게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퀘스트를 받아 수행한 적이 없다면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퀘스트를 먼저 받아 수행한 후 '불의 마력-상편'을 진행해야 한다.
■ 74. 바르카 실레노스와의 동맹 - 동맹을 맺어라!
바르카 전령 나란 아샤눅과 대화하면 케트라의 계급장-병사 100개를 가져오라고 한다.
'케트라의 계급장-병사'는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에 분포하고 있는
'케트라 오크 보병', '케트라 오크 돌격병', '케트라 오크 정찰병',
'케트라 오크 주술사', '케트라의 군견'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100개를 모두 모은 후 나란 아샤눅에게 돌아가 보고하면 퀘스트는 완료되고
'불의 마력-상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74. 불의 마력 - 상편
나란 아샤눅은 바르카 실레노스 마을에서 혼령의 인도자 우단 마르두이를 만나보라고 한다.
우단 마르두이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우단 마르두이는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있는 아세파의 상자에서 상자에서 토템을 훔쳐오라고 한다.
단, 도중에 바르카 케트라 오크들에게 발각되어 저주에 걸리면 퀘스트가 실패된다고 알려준다.
아세파의 상자를 열려면 열쇠가 필요하므로 고다드 성 마을 마법상점에 있는
잡화 상인 리젤에게서 '도적의 열쇠'를 1개(혹은 그 이상) 구입하도록 하자.
아세파의 상자는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즉,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내부에 위치해 있는 것인데...
케트라 오크들에게 들키면 퀘스트가 실패하므로
일단 '고다드성 마을'로 가서 게이트키퍼를 통해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로 이동한 후
도착하는 곳에서 부터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루트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아세파의 상자에서 토템을 성공적으로 훔쳤다면 우단 마르누이에게 돌아가 보고하자.
아세파와의 대화가 완료되면 '신성한 지혜의 돌'을 받으며 퀘스트는 완료된다.
신성한 지혜의 돌을 구해서 새로운 교감석을 만들었으므로 이제 (네번째) 비전의 석판으로 가자.
이번에 찾아가야 할 비전의 석판은 다음 스크린 샷에 표시된 것 처럼
케트라 오크 전초기지와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 사이에 위치해 있다.
고다드 성의 서쪽 출구로 나와 직접 석판이 있는 위치까지 도보로 이동하거나
게이트키퍼를 통해 케트라 오크 전진기지로 이동 후 길을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 쪽 코스는 거리도 멀고 몬스터가 붙을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다음 퀘스트로 갱신된다.
(네번째)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지만 다음 교감석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고다드성 마을 아인하사드의 신전에 있는 신관 세레나스를 찾아가 대화해 보도록 하자.
세레나스는 할리샤의 집정관이 다섯번째 교감석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준다.
할리샤의 집정관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만날 수 없는 몬스터로
'제후의 참배지'의 몬스터를 잡으면 드랍되는 '할리샤의 표식'을 700개 이상 모아야 나타난다.
고다드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통해 '아르고스의 벽'으로 이동한 후 '제후의 참배지'로 가서
그레이브 스캐럽, 스캐빈져 스캐럽, 그레이브 앤트, 스캐빈져 앤트, 참배지의 기사,
참배지의 근위병, 할리샤의 집정관을 처치하며 '할리샤의 표식'을 700개 모으도록 하자.
할리샤의 표식이 700여개가 되는 순간 몬스터가 쓰러진 자리에서 '할리샤의 집정관'이 나타난다.
할리샤의 집정관을 쓰러뜨리면 비전의 교감석이 획득되고 퀘스트를 갱신시킬 수 있다.
할리샤의 집정관을 쓰러뜨리고 비전의 교감석을 얻었다면 (다섯번째)비전의 석판을 찾아가야 한다.
(다섯번째) 비전의 석판은 다음 스크린샷에 표시된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게이트키퍼를 통해 아르고스의 벽으로 이동한 후 북쪽으로 달려가면 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의문의 고대 석판'이라는 이름을 가진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퀘스트가 갱신된다.
마지막인 여섯번째 비전의 석판은 망각의 평원의 북쪽에 있다고 한다.
아덴성 마을의 게이트키퍼를 통해 '망각의 평원'으로 이동 후 길을 따라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비전의 석판을 클릭하면 속박의 저주 케사드아인과 별빛의 기사 카스티엔이 싸우는 모습을 보게 된다.
카스티엔을 도와서 속박의 저주 케사드아인을 물리치자.
케사드아인을 공격하다 보면 어느 순간 케사드아인이 사라지면서
전투가 마무리되고 카스티엔과 대화할 수 있게 된다.
속박의 저주 케사드아인을 물리치고 카스티엔과 대화하면 교감석을 얻을 수 있고
이제 그 옆에 있는 (마지막)비전의 석판을 클릭할 수 있게 된다.
모든 비전의 석판과 교감을 끝냈다면 아덴성 마을의 마스터 시드넨을 찾아가자.
시드넨과의 대화가 끝나면 기나긴 3차 전직 퀘스트가 모두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