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31일. 리니지 월드에도 할로윈 축제가 찾아왔다.
지난 역사를 되짚어보면 올해는 할로윈 장비가 나오지 않는 해.
이를 가지고 많은 이들이 올해는 장비가 나오지 않는다며 걱정했지만,
모든 걱정과 우려를 깨고 허수아비 바루는 새로운 무기까지 준비해서 돌아왔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2011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아이템으로 키링크와 체인소드가 추가. 더불어 호박 무기 보호 주문서가 등장.
강화 실패 시 증발 대신 강화 수치를 -1 시키는 아이템으로 고강 도전에 큰 힘이 될 것이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번에도 역시나 이벤트 기간 내 +8 이상 강화를 성공하지 못하면,
이벤트 종료 후 일괄 삭제된다는 것! 강화의 타임 어택이 시작된 것이라 볼 수 있겠다.
과연 당신의 운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 것인지. 일단 할로윈 이벤트 기간 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획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12 할로윈 데이. 당신의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라!
2012 할로윈 데이 이벤트에서는 2011년과 마찬가지로 '저주받은 할로윈 허수아비'를 사냥.
허수아비에게 호박씨를 얻어 모은 호박씨로 장비와 상자를 교환하는 방식이다.
저주받은 할로윈 허수아비는 아덴 필드 전역에 등장하며,
이번 2012년에는 호박씨 외에도 키링크와 체인소드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증표인 호박씨는 허수아비 사냥 외에도 각 마을에 배치된
NPC '바루'에게 2,5000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 모자를 구입하면 착용 시
허수아비로 변신하며 15분마다 할로윈 호박씨를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 허수아비 변신과 더불어 매 15분마다 호박씨 1개를 얻을 수 있는 할로윈 축제 모자 ]
이번에도 역시나 수많은 사냥꾼이 호박씨를 모으기 위해 불철주야로 허수아비를 찾고 있을 것이고,
시간이 없는 라이트 유저들도 자리를 비웠을 때 안전한 장소에서 허수아비 모자를 착용하면
자연스럽게 1시간마다 호박씨를 4개씩 얻을 수 있어 라이트 유저들도 배려했다고 볼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우리가 노력과 인내로 모은 호박씨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각종 호박 아이템 목록과 교환에 필요한 호박씨 개수를 알아보도록 하자.
할로윈 호박 상인 볼륨의 아이템 판매 목록
[ 각 마을에 배치된 할로윈 호박 상인 NPC '볼륨'. 바루의 옆에서 찾아볼 수 있다. ]
할로윈 호박 상인 볼륨은 각종 호박 장비와 상자를 판매하고 있다.
만일 '저주받은 할로윈 허수아비'에게 상자를 얻지 못한 유저는 호박씨로 구매하도록 하자.
할로윈 호박 상인 볼륨이 판매하는 아이템 목록은 아래와 같다.
호박 무기는 호박씨 10개가 필요하고 방어구는 20개, 상자는 5개가 필요하다. 키링크와 체인소드는 직접 10개로 바꾸는 것도 좋지만, 각종 소모품과 보호 주문서가 들어있는 호박 체인소드/키링크 상자로 교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다음은 호박의 체인소드 상자와 키링크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다.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에 특이한 것은 바로 할로윈 호박 파이. 예전에는 호박 파이가 3단 가속의 효과를 가졌지만, 이번에는 HP 회복으로 변경되었다. 하지만 물약의 효능이 시원한 체력 물약과 같다는 점에서 많은 양만 확보할 수 있다면 PVP나 높은 난이도의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수렵에서 모은 강화 주문서로 이번 할로윈은 반드시 장비가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던 유저들. 역시나 기대에 부응하듯 새로운 무기까지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가 우리에게 다가왔다. 게다가 플레이 시간이 적은 라이트 유저를 배려한 할로윈 호박 모자까지! 그런 이유로 기자도 지금 기사를 작성하고 있는 시간에도 마을에서 호박 모자를 착용하고 있다.
기자도 이번에 새롭게 키우고 있는 용기사를 위해 9 할로윈 체인소드가 목표인 상황!
과연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인지. 우리 모두 +9 호박 무기를 위해 화이팅!
마지막으로 이번 할로윈 데이에서도 호박 무기를 얻지 못한 다크엘프에 위로의 말을 전한다.
그래도 지난 클래스 케어에서 선물 많이 받지 않았소?!
[ 이 만화를 보고 올해를 기대했던 다크엘프들이 많았을 터인데....그래도 화이팅! ]
※ 여러분의 이야기가 있는 곳! 어디든지 찾아가는 리니지 인벤 Dalin 입니다.
취재나 제보! 인터뷰를 원하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이메일이나 쪽지를 통해 연락해주세요!!
Inven Dalin(리니지 인벤) - 이강희 기자
(Dal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