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 50레벨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15, 30, 45 레벨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50레벨을 달성하면 수행할 수 있는 환술사 전용 직업 퀘스트의 마지막 단계로 여타 직업들에 비하여
상당히 쉬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50레벨 환술사 퀘스트를 완료하면 '사파이어 키링크'를 얻을 수 있다. 인트 술사의 무기로는 나쁘지 않은
효율을 보이지만, 대부분의 환술사들은 힘환술사로 '테베 오시리스의 지팡이'를 사용하게 되면서 외면
받게된 무기이다. 하지만, 환술사만의 전용 무기라는 점에 언젠가 상향되리라 믿고 잘 보관하도록 하자.(눈물)
15, 30레벨 퀘스트에서 수많은 오토들 사이에서 치이다가, 45레벨 퀘스트를 하며 드디어 오토에게 벗어 났지만,
50레벨 퀘스트에서 시간의 균열 파편을 모으기 위해 티칼,테베사원을 가게 되며 다시 오토와의 전쟁이 시작됐다.
그나마, 다른 직업의 50레벨 퀘스트에 비해 비교적 짧고 쉬운 난이도로 진행되니 위안 삼도록 하자.
만약 이 기사를 보는 시점이, 50레벨 이전이라면 틈틈이 티칼/테베사원을 찾아 시간의 균열 파편을 미리 모아두자.
퀘스트 진행 방법
환술사 50레벨 퀘스트는 이전까지의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실베리아 마을에 있는 장로 실레인에게 의뢰받게 된다.
장로 실레인은 최근 아덴에 시간의 균열을 목격했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심지어 몇몇 사람들은 시간의 균열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했다고 한다.
이는 매우 위험한 문제이기 때문에 조사할 필요가 있다며, 실레인의 다섯 번째 편지를 건네준다.
시간의 균열로 진입
장로 실레인의 다섯 번째 편지에 나온 첫 번째 임무는 시간의 균열에 의해 연결될 세계인 테베라스와
티칼사원에서 시간의 균열 파편 100개를 수집하여 돌아오라는 것이다.
테베라스와 티칼사원은 시간의 균열 시스템을 이용하여 진입할 수 있는 일종의 인스턴스 던전 개념이다.
일정한 시간마다 생성되었다가 소멸되는 사냥터로 상당한 수입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 시간의 균열은 현실 시간으로 48시간(2일)에 1번씩 오후 7시(19시)에 열린다.
- 시간의 균열은 아덴의 특정한 9개의 장소 중 한곳에 랜덤하게 출현인다.
- 시간의 균열을 통해 진입하면 테베 사막 또는 티칼 사원 필드로 들어가게 된다.
- 시간의 균열이 열린 후 3시간 동안 유지가 되며 2시간 30분이 지나면 내부의 보스 공략이 가능하다.
-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24시간 동안 테베라스 또는 티칼 사원이 유지되며 공략에 실패하면
내부에 위치한 모든 인원이 강제적으로 아덴 마을로 이동된다.
◆ 글루디오 영지에 있는 시간의 균열 (카오틱 신전 근처)
◆ 윈다우드 영지의 사막에 있는 시간의 균열
◆ 아덴 영지의 황혼의 산맥에 있는 사막 시간의 균열
시간의 균열 파편은 100개를 모아야 하며 생각보다 그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한번에 모으기보다는 미리 틈틈이
모아두는 것이 좋다. 시간의 균열 파편은 테베라스와 티칼 사원의 모든 몬스터에게서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시간의 균열 파편 100개를 모두 모았다면 다시 실베리아에 있는 장로 실레인에게 건네주자.
파편을 건네주면 장로 실레인은 이계로 가는 차원의 문을 열 수 있는 시간의 균열 사념 조각을 만들게 되고
이를 건네주며 당신에게 새로운 지령을 내리게 된다.
이계의 땅 고라스
장로 실레인은 실레인의 여섯 번째 편지와 시간의 균열 사념조각, 실레인의 부적을 주며,
기르타스가 있던 이계로 건너가 이계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의 근원에 대해 조사해달라고 한다.
여섯 번째 편지를 살펴보면 새로운 임무의 내용은 이계의 땅인 고라스에서 마물들의 수장인 사비우스를
찾는 것으로, 푸른 영혼의 불꽃을 찾아 사비우스를 소환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한다.
(고라스로 출발하기 전에 결전을 대비해서 물약을 든든하게 챙겨 가도록 하자. 좀 아플 것이다.)
장로 실레인에게 받은 아이템 중 시간의 균열 사념조각을 사용하여 고라스로 들어가자.
고라스에는 시간의 균열과, 오튜, 와이번이 서식하고 있고, 1시방향에 우리가 찾는 푸른 영혼의 불꽃이 있다.
편지에서는 우선 푸른 영혼의 불꽃에게 사비우스를 소환하는 법을 알아보라고 하지만, 이 기사를 읽고 있는 당신!
이미 방법을 알고 있다. 영혼을 만나러 가는길에 보게 되는 오튜와 와이번을 잡아 눈물을 각 5개씩 모으도록 하자.
오튜는 고라스 중반에 서식하고 있으며, 선공과 원거리 공격형 몬스터로 여러 마리가 몰려들면 상당히 아프다.
와이번은 푸른영혼의 불꽃 주위에 서식하고 있으며, 비선공에 근접 공격형 몬스터로 '토네이도'마법을 사용한다.
7검 6셋의 기자는 주홍물약200개로 무난하게 눈물들을 모을 수 있었다. 만약 모으는 도중에 물약이 모두 소진되면,
실레인의 부적을 이용해 마을로 돌아갈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해서 물약을 아끼다가 죽는 일은 없길 바란다.
(혹시라도 죽어서 레벨이 다운되면 퀘스트 진행이 중단된며, 다시 50레벨을 달성하고 진행해야 한다. 조심 또 조심!)
오튜와 와이번에게서 눈물을 5개씩 모두 획득하면 고라스 맵 1시에 있는 푸른 영혼의 불꽃에게 찾아가자.
푸른 영혼의 불꽃은 사비우스를 소환하는 의식을 준비하기 위한 재료로 오튜의 눈물 5개와 와이번의 눈물 5개가
필요하다고 한다. 우린 이미 알고 왔으니, 바로 건네주도록 하자.
오튜와 와이번의 눈물을 받은 푸른 영혼의 불꽃은 바로 의식을 진행하며, 의식을 마친 후 푸른 불꽃의 파편과
영혼의 불꽃재를 건네준다. 이제 푸른 불꽃의 파편을 사용하여 사비우스를 소환하는 일만 남았다.
사비우스의 처단
푸른 영혼의 불꽃에게 받은 푸른 불꽃의 파편을 사용하면 장로 실레인이 이야기했던 사비우스를 소환할 수 있다.
사비우스는 이프리트의 외형과 능력치가 같으며, 외형만 푸른색을 띄고 있다. 물약만 충분하다면 쉽게 잡을 수 있다.
고라스에서 사비우스 처치 동영상
사비우스를 처치하고 나면 사비우스 사념 조각을 획득하게 된다. 이제 실베리아로 돌아가서 실레인에게 조각을
건네주는 일만 남았다. 실레인의 부적을 이용하면 실베리아로 이동할 수 있다.
사파이어 키링크 수령
장로 실리엔에게 조각을 건네주면, 실리엔은 조각을 한참 들여다본 후 기르타스는 아직 힘이 완전하지 못하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그리고 특별한 원석과 함께 실레인의 추천서를 건네며, 이번 일에 큰 공을 세운 보상으로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준비했으니, 대장장이 바트르에게 가보라고 한다.
대장장이 바트르에게 찾아가 실레인의 추천서와 원석을 건네면 드디어 기다리던 사파이어 키링크를 받게 된다.
사파이어 키링크의 운명
힘들게 퀘스트로 얻은 사파이어 키링크. 무기는 역시 +8부터가 미덕 아니던가!
기자는 부품 마음을 안고 무기 마법 주문서를 들고 여관으로 들어가 홀로 강화를 시도해 보았다.
믿고 싶지는 않지만, 제물을 이용하면 강화가 잘된다고 하여
30레벨 퀘스트로 얻게 된 환술사의 망토를 제물로 바치고 사파이어 키링크의 강화를 시작하는데…
결과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주기 바란다.
Inven Dalin - 이강희 기자
(Dal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