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투는 나에게서 비롯된다! 이니시에이팅의 제왕 "
흑마법사는 다이어 진영의 지능 영웅으로, 레인 컨트롤과 다수의 싸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공격형 서포터입니다.
흑마법사의 죽음의 결속[Q]은 적 다수를 서로 구속해 받는 피해의 20%를 함께 공유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적 영웅과 크립을 죽음의 결속으로 묶어놓으면 적 영웅이 직접 공격을 받지 않더라도 생명력을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궁극기인 혼돈의 제물[R]은 하늘에서 골렘을 소환하는 데, 소환 시 600에 달하는 범위에 기절 효과를 주기 때문에 한타 시 순식간에 적 진영을 혼란에 빠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보통 흑마법사가 있는 경기는 이 혼돈의 제물로 한타가 벌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군을 보조하면서도, 원하는 때에 전투를 시작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죽음의 결속 [Q]
죽음의 결속은 다수의 적을 서로 주문으로 구속해 각자가 받는 피해의 20%를 서로 공유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특히, 레인전에서 이 기술을 사용해 적 영웅과 크립을 묶으면 아군 크립과 적군 크립의 싸움으로 적 영웅의 생명력을 손쉽게 깎아낼 수 있습니다.
■ 어둠의 주문 [W]
어둠의 주문은 아군과 적군에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서 아군에게는 치유 효과를 적군에게는 최대 9초 동안 지속 피해를 줍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최대 135/225/315/405의 치유량 혹은 피해량을 가지며, 아군 캐리형 영웅을 보조하거나 적 영웅을 견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 어둠의 봉기 [E]
어둠의 봉기를 사용하면 효과 반경이 700에 달할 정도로 굉장히 넒은 범위에 둔화 효과를 보여주는 어둠의 기류를 생성합니다.
다만 집중 기술이기 때문에 어둠의 봉기를 사용한 후 다른 행동을 취하면 어둠의 봉기가 해제됩니다.
■ 혼돈의 제물 [R] - 아가님의 홀 강화 가능
원거리에서 심연의 골렘을 소환하여 적들에게 피해와 함게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매우 넓은 범위에 기절과 피해를 주기 때문에 한타를 시작하는 이니시에이팅에 최적화된 기술입니다.
혼돈의 제물로 소환된 골렘은 매 공격 시 60%의 확률로 100/150/2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근접한 적 유닛을 불태워 초당 30/40/50의 피해를 줍니다.
특히 아가님의 홀을 마련하면 체력과 공격력이 75%로 감소하지만, 혼돈의 제물 사용 시 2마리의 골렘을 소환합니다.
▣ 추천 스킬 트리
자신의 생명력 회복 능력 확보와 아군 영웅의 서포트를 위해 먼저 어둠의 주문[W]와 적 영웅의 견제를 위하여 죽음의 결속[Q]를 초반에 하나씩 찍어줍니다.
이후 공격적인 레인 운용을 위해 견제 스킬인 죽음의 결속[Q]을 1순위로 마스터하며, 이후 어둠의 주문에 투자를 합니다.
보통 집중 스킬인 어둠의 봉기[E]보다는 안정성을 위해 스탯을 3순위로 마스터하는 편이지만, 아군에 광역 스턴이 적은 편이라면 어둠의 봉기를 3순위로 마스터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추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동물 짐꾼은 기지에 가지 않아도 아이템을 구입하여 영웅에게 배달해 주는 존재로, 흑마법사는 어둠의 주문을 통해 생명력은 손쉽게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마나 회복을 위해 맑은 물약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맑은 물약을 사용한다고 해도 초반에는 항상 마나 부족에 시달리기 때문에 만일을 대비해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목담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모든 능력치를 1씩 올려주고, 차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위 재료로 조합할 수 있는 쇳가지 2개와 방어력을 높여줄 수호의 반지를 구입해 초반 라인전을 시작하면 됩니다.
■ 초반 아이템
레인전 파밍을 통해 어느 정도 돈을 모았다면, 초반 아이템들을 구입하여 좀 더 상대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속력의 장화는 영웅의 기본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고, 차후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신비의 장화 하위 재료이기 때문에 구입해 줍니다.
전투 팔찌는 좀 더 높은 체력과 지능을 제공해 줌으로써 레인전에서 흑마법사가 오래 버틸 수 있도록 합니다.
바실리우스의 반지는 추가 방어력 및 마나 재생의 오라를 제공해 흑마법사와 아군 영웅이 레인전에 공격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차후 분해를 통해 메칸즘의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 막대 역시 주변에서 적이 기술을 사용한 만큼 충전되어, 사용 시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 핵심 아이템
신비의 장화는 손쉽게 회복할 수 있는 생명력에 비해 마나 회복 수단이 아쉬운 흑마법사의 핵심 아이템으로, 이동 속도 증가와 최대 마나 증가를 증가시켜줍니다.
특히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근접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마나를 135씩 회복할 수 있어서 아군의 마나를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법 지팡이는 저렴한 비용에 비해서 생명력과 마나 회복 효율이 높고, 모든 능력치도 3 올려주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메칸즘 역시 생명력 회복 스킬을 통한 영웅의 방어적인 측면을 강화해주는 아이템으로, 모든 능력치와 방어력, 추가 회복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가님의 홀은 영웅의 궁극기 성능을 강화시키므로, 1:1 상황이나 한타에서 모두 유용합니다.
■ 상황별 아이템
비행 짐꾼은 라인 파밍에 비중을 두어 기지를 오가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나 순간이동 주문서 비용을 아끼기 위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구력의 북은 공격 및 이동 속도 상승효과가 있는 오라를 보유하여, 아군 영웅의 서포트 측면을 강화할 경우 선택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재생의 구슬은 기본적으로 생명력과 높은 마나 재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스킬 사용 빈도가 높은 영웅들에게 인기가 있는데, 특히 모든 아이템과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사용 효과가 존재하여, 아가님의 홀과 같이 운용 시 최대 4마리의 골렘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감시 와드와 현시의 보석은 투명 유닛과 와드를 볼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시야 확보를 할 수 있는 관찰 와드를 구입하면 맵 장악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추가 공략
◆ 적 영웅에게 죽음의 결속을 최우선으로 사용하라!
죽음의 결속[Q]을 사용하면, 결속에 걸린 대상끼리 피해를 공유하게 됩니다. 즉 여러 영웅에게 죽음의 결속을 사용한 후, 동시에 피해를 주면 최대 20%의 피해가 증폭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혼돈의 제물[R]을 사용하기 전에 죽음의 결속을 사용해 데미지를 증폭하는 것이 좋으며, 아군 영웅의 광역 스킬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 서포터지만 미드 캐리로도 운용이 가능하다.
아군의 생명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는 어둠의 주문과 효과적으로 상대 영웅을 견제할 수 있는 죽음의 결속으로 인해 보통 아군 캐리를 서포터하는 역할로 흑마법사를 많이 사용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흑마법사를 미드 레인에 보내 세미 캐리로도 많이 사용하는 데, 이는 어둠의 주문으로 인한 높은 생존력과 더불어 빠른 아가님의 홀과 재생의 구슬을 마련해 한타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되는 전략입니다.
◆ 어둠의 봉기는 입맛에 따라!
넓은 범위에 둔화 효과를 부여하는 어둠의 봉기[E]는 사실 상대 근접 영웅에게는 궁극기보다 더 귀찮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어둠의 봉기를 사용하면 흑마법사가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어서 많은 유저들이 어둠의 봉기보다는 스탯을 찍는데 치중하는 편입니다.
자신이 효과적으로 어둠의 봉기를 사용할 수 있고, 생존력마저 보장된다면 스탯보다는 어둠의 봉기를 먼저 찍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