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인 공격력, 근거리 딜러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개념 정리부터, 근거리 딜러는 무엇?


근거리 딜러는 이렇게!
  무리는 금물! 치고 빠지기에 능해야 한다.
  후반 성장형 영웅은 초, 반에 몸조심!
  적절한 자리 배치, 위치 선정의 중요성


아이템은 이런 것들이 좋습니다


근거리 딜러 영웅에는 누가 있나요?






1. 근거리 딜러란?



도타 2에는 수많은 영웅이 존재하는데 공격 형태에 따라
근거리 공격형 영웅과 원거리 공격형 영웅의 두 분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형 영웅은 높은 공격력과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파티 후방의 안전한 지역에서 아군의 보호를 받으며 상대를 제압하는 반면
근거리 공격형 영웅은 파티의 전방에서 상대에게 접근하여 전투하는 돌격형 스타일입니다.


상대방에게 접근해야 공격할 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위험에 노출되는 일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기는 하지만
방해가 없을 경우 짧은 시간 내에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즉 근거리 딜러는 '파티 내에서 최고의 딜러'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근거리 딜러는 이렇게!



▣ 무리는 금물! 치고 빠지기에 능해야 한다.


근거리 딜러 영웅은 공격을 위해서는 상대에게 접근해야 하지만
탱커형 영웅에 비해 방어 관련 능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충분히 제압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올 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려야 합니다.


공격을 위해 접근하던 중이라 하더라도 타이밍을 놓친 경우에는
무리해서 상대에게 공격을 강행하기보다 뒤로 빠져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후반형 영웅은 초반에 죽지 않는 것이 중요!


후반형 영웅은 캐리다운 면모를 보이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아이템 세팅이 되어야 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것은 영웅을 플레이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초, 중반은 상대방의 견제로 인해 어려움이 많겠지만
참고 견뎌내어 어느 정도의 아이템 세팅이 완료되면 경기를 뒤집을 힘을 갖게 될 것입니다.







▣ 적절한 자리 배치, 위치 선정의 중요성


교전이 시작되면 상대팀의 가장 위협이 되는 영웅에 화력을 집중하여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피해를 자랑하는 근거리 딜러 역시 우선 처리 대상이 되기 때문에
아군 5명이 뭉쳐있다 해도 근거리 딜러는 항상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진 깊숙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교전이 시작되면 최대한 탱커와 함께 움직이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공격과 동시에 교전 지역을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3. 근거리 딜러에게 좋은 아이템은?



근거리 딜러는 상대에게 접근해야만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기회가 왔을 때 확실히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공격 관련 아이템이나
치고 빠지기에 능해야 하는 만큼 기동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근거리 딜러는 주 능력치가 힘과 민첩으로 구성된 영웅이 많은데
힘 영웅은 힘 수치가 오름에 따라 기본 공격력과 최대 체력이 오르게 되며,
민첩 영웅은 민첩 수치가 오름에 따라 기본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오르기 때문에
주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어 관련 능력치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약간의 방어 관련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높은 피해량에 기반하여 흡혈 능력을 활용하는 등
어느 정도 생존력 확보를 위한 투자에도 소홀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 능력치를 높이고 싶은 경우 선택하는 아이템


무력의 장갑(Gauntlets of Strength) 힘의 벨트(Gauntlet of Strength) 오거 몽둥이(Ogre Club) 재앙의 도끼(Reaver)

민첩의 신발(Slippers of Agility) 엘프의 손목띠(Band of Elvenskin) 민첩의 날(Blade of Alacrity) 독수리 뿔피리(Eaglesong)

쇳가지(Iron Branch) 서클렛(Circlet) 궁극구(Ultimate Orb) 만타 도끼(Manta Style)

스카디의 눈(Eye of Skadi)



◆ 공격력이 필요한 경우 선택하는 아이템


갈퀴발톱(Blade of Attack) 장검(Broadsword) 대검(Claymore) 미스릴 망치(Mithril Hammer)

악마의 검(Demonedge) 성스러운 유물(Sacred Relic) 수정검(Crytalys) 다이달로스(Daedalus)

전장격노(Battle Fury) 신의 양날검(Divine Rapier)



◆ 접근 및 도주를 위해 선택하는 아이템


속력의 장화(Boots of Speed) 여행자의 장화(Boots of Travel) 위상변화의 장화(Phase Boots) 점멸 단검(Blink Dagger)

연막의 물약(Smoke of Deceit) 그림자 부적(Shadow Amulet) 어둠의 검(Shadow Blade)



◆ 생존력이 필요한 경우 선택하는 아이템


튼튼한 방패(Stout Shield) 굳은 의지의 투구(Helm of Iron Will) 선봉대 방패(Vanguard) 돌격 흉갑(Assault Cuirass)

망토(Cloak) 도전의 두건(Hood of Defiance) 통찰의 파이프(Pipe of Insight) 칠흑왕의 지팡이(Black King Bar)

부패의 가면(Morbid Mask) 지배자의 투구(Helm of the Dominator) 광기의 가면(Mask of Madness) 블라드미르의 공물(Vladmir's Offering)

악마의 손아귀(Satanic)




◆ 그 외 필요에 의해 선택하는 아이템


벌목 도끼(Quelling Blade) 분산의 검(Diffusal Blade) 혼령의 검(Ethereal Blade) 해골 파쇄기(Skull Basher)

천상의 미늘창(Heaven's Halberd) 신광검(Radiance) 아가님의 홀(Aghanim's Scepter) 심연의 검(Abyssal Blade)








4. 근거리 딜러 영웅의 종류



도타 2에는 수많은 영웅이 존재하고, 그 영웅들만의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누구든, 레벨이 상승하고 좋은 아이템을 갖추게 되면 무시무시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특히 근거리 딜러 영웅은 성장했을 때 가장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영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도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거나
강력한 공격력과 흡혈 능력을 가져 플레이하기 쉬운 형태의 영웅들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생존에 능한 딜러, 가면무사(Juggernaut)




스킬

분노의 칼날 [Q] - 가면무사 주위에 칼날의 폭풍을 만들어 마법에 면역 상태가 되고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치유 와드 [W] - 치유 와드를 소환해 주위 모든 아군 유닛을 치료합니다.

검무 [E] - 일정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연속 베기 [R] - 대상과 주위 적 유닛을 연속으로 공격합니다. 공격대상이 적을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적 유닛이 혼자 있으면 모든 피해를 혼자 받습니다.



가면무사는 공격 능력과 생존 능력이 뛰어난 다재다능한 영웅입니다.


계속 맞을 경우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분노의 칼날과
일정 확률로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는 패시브 효과인 검무로 인해
접근에 성공하기만 하면 무시무시한 화력으로 상대를 제압하게 됩니다.


또한, 뛰어난 체력 회복 효과를 가지는 치유 와드와
분노의 칼날의 마법 면역 효과는 가면무사의 생존력을 한층 강화시켜주며
궁극 스킬인 연속 베기로 적을 공격하는 동안 무적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상대를 교란하거나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무효화 하여 생존에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영웅입니다.








생사를 넘나드는 공포, 해골 왕(Skeleton King)




◆ 스킬

지옥불 폭발 [Q] - 적 유닛에게 지옥불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기절에서 깨어나면 2초간 둔화 상태가 되고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흡혈의 오라 [W] - 오라, 주위의 아군 근접 유닛이 적에게 입힌 피해에 비례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치명타 [E] - 지속 효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치명타 공격을 합니다.

부활 [R] - 지속 효과, 전투 중 부활합니다. 부활 시 주위에 있는 적은 30%의 둔화 효과를 받습니다.



해골 왕은 공격력과 생존력 그리고 군중 제어 능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해골 왕은 3개의 패시브 스킬과 1개의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쉬운 영웅이므로 초보자에게 적극 추천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패시브 효과인 흡혈 오라는 해골 왕의 생명력 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며
궁극 스킬인 부활을 배우게 되면 해골 왕이 죽어도 다시 살아나기 때문에
6레벨 이후에는 적에게 쉽게 죽지 않습니다.


지옥불 폭발은 지정한 대상을 기절 시키는 효과가 있어
상대에게 접근이나 도주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도망가는 적을 잡는데도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해골 왕의 패시브 스킬인 흡혈 오라와 치명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을 착용해야 하므로 어느 정도 공격력을 확보할 때까지
초반에는 안전하게 파밍하며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용으로 변신하는 딜탱형 캐리, 용기사(Dragon Knight)




스킬

불꽃 숨결 [Q] - 정면에 위치한 적들에게 화염의 숨결을 내뱉어 피해를 줍니다.

용의 꼬리 [W] - 근접한 적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고룡으로 변하면 공격 범위가 근접에서 400으로 증가합니다.

용의 혈통 [E] - 지속 효과, 생명력 재생 효과와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고룡 형상 [R] - 고룡으로 변신해 추가 능력을 얻습니다.



용기사는 주 능력치가 힘인 만큼 기본 생명력이 높은 편이며
용의 혈통 스킬로 방어력과 생명력 재생 효과도 증가하는 딜탱형 영웅입니다.


생명력 재생 효과를 적극 활용하여 상대와 꾸준히 딜교환을 하다가
기회가 왔을 때 용의 꼬리와 불꽃 숨결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고
궁극기인 고룡 형상을 사용하면 공격 사거리 향상은 물론이며
동시에 다수 대상을 공격할 수 있고 공격 했을 때 추가 효과를 얻게 됩니다.


또한, 고룡 형상은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있기 때문에
위급 상황 시 도주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범위 공격의 강자, 스벤(Sven)




스킬

폭풍의 망치 [Q] - 지정한 대상과 그 주위의 유닛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강력한 가르기 [W] -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전투 함성 [E] - 주위 아군의 이동 속도와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신의 힘 [R] - 25초 동안 스벤의 공격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스벤은 범위형 기절 스킬과 뛰어난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


폭풍의 망치는 지정한 대상과 그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기절 효과가 있어 동시에 여러 대상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가르기의 경우 초반에는 그 위력이 미미한 편이지만
신의 힘과 폭풍의 망치를 함께 활용하면 모여있는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함성은 기동성과 방어력을 향상시키는 만큼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위기 상황 시 도주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메이지 계열의 천적, 항마사(Anti-Mage)




스킬

마력 분해 [Q] - 지속 효과, 매 공격 시 상대의 마력을 불태우며 태운 마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점멸 [W] - 항마사가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합니다..

대마법 보호막 [E] - 지속 효과, 마법 피해에 대한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력 공허 [R] - 대상 유닛이 잃는 마력만큼 대상 유닛과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며 대상은 짧은 시간 동안 기절합니다..



항마사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메이지 계열 영웅에게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영웅입니다.


마력을 소모하는 스킬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메이지 계열 영웅에게
항마사의 마력 분해 효과는 마력을 불태우는 데다가 추가 피해까지 입히며
대마법 보호막으로 마법 피해에 대한 저항력 증가 효과로 상대를 괴롭히게 됩니다.


직접 접근하여 공격해야만 마력 분해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뛰어난 무빙 실력과 별도의 공격 스킬이 없어 다소 어려운 편에 속하기는 하지만
어떤 상대를 만난다 하더라도 즉시 자리를 이탈할 수 있는 점멸로 빠르게 도주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방어 관련 아이템을 맞추며 안전하게 성장하다가
넓은 범위의 점멸을 이용하여 순식간에 위협적인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에 접근하여
궁극기 마력 공허와 빠른 공격 속도로 마나를 모두 태워버려 무력화시키고
위기상황에서는 빠르게 도주할 수 있는 영웅이 바로 항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