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TV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금씩 정보를 공개 하며 많은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왔던, 비탄의 설옥궁이 금일(7월 31일 수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했다.


입장 조건이 사전에 소개된 만큼 미리 준비를 했던 유저들은 정기 점검이 종료되자마자 비탄의 설옥궁이 위치한 북방설원으로 향했는데, 현재 계속되고 있는 헤딩으로 던전에 대한 실마리가 조금씩 풀리고 있는 상황. 과연 새롭게 추가된 비탄의 설옥궁은 어떤 곳인지 지금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드디어 추가된 비탄의 설옥궁은 북방 설원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비탄의 설옥궁을 가기 위해서는 입장 퀘스트는 필수!


비탄의 설옥궁을 입장하기 위해선 자신이 선택한 홍문 신공 혹은 마도 신공의 레벨이 3이상이 되어야 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퀘스트를 완료해야만 입장이 가능한데 여기서 마도 신공과 홍문 신공의 퀘스트가 달라지게 된다.


마도 신공은 매우 간단한 편으로 서신으로 도착하는 [설옥궁의 어둠]을 받아 바로 비탄의 설옥궁 입구로 가서 NPC 도융과 대화하며 완료하면 된다.


하지만 홍문 신공의 경우 간단한 연속 퀘스트로 이루어진 메인 퀘스트 [외전. 끝나지 않은 위협]을 완료해야 한다. 퀘스트의 시작은 강류시 지역 풍왕궁 태정전에 있는 NPC 전언에게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 말미에는 그간 블소 TV에 소개되어 많은 남성팬을 보유한 주리아를 직접 볼 수 있다.


메인 퀘스트 [외전. 끝나지 않은 위협]을 완료하면 일반 퀘스트 [설옥궁의 유령]으로 이어지고 이 역시 마도 신공 퀘스트 [설옥궁의 어둠]과 같이 비탄의 설옥궁 입구에 있는 NPC 도융과 대화를 하는 것으로 완료가 가능하다.


입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도 신공과 홍문 신공의 구분 없이 던전 입구에 있는 니나노에게 [설옥궁 유람], 윤희구에게 <[진귀한 정수], [보물을 지키는 영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외 입장 후 바로 앞에 있는 NPC로부터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여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면 완료가 가능한 일일 퀘스트, [경비대 소탕]을 받을 수 있다.



▲벌써부터 많은 남성팬을 거느리고 있는 새로운 여성 NPC 주리아!


▲ 마도 신공은 일반 퀘스트 [설옥궁의 어둠]을 완료하면 비탄의 설옥궁에 입장.


▲ 홍문 신공은 메인 퀘스트 [외전. 끝나지 않은 위협]을 완료한 후
일반 퀘스트 [설옥궁의 유령]까지 완료해야 비탄의 설옥궁 입장 가능.



  • 주리아에게 납치당해 알을 낳고 있는 유란




    파티를 나누어 양쪽을 동시 공략하라!


    입장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이젠 비탄의 설옥궁으로 향할 차례. 던전 입구에 입장한 후 첫 번째 보스 몬스터인 금동과 은동에게 가기 위해서는 길목에 있는 일반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한다.


    다른 던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양갈래 길로 구분되어 있다는 것과 길목 중간마다 문으로 닫혀 있어 평범한 방법으로는 통과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일단 금각 13호 혹은 은각 13호를 처치한 후 바닥에 있는 설옥궁 통로 장치를 사용해야만 문이 열려 이동이 가능한데 또 한 가지 독특한 점은 북쪽길에 위치한 설옥궁 통로 장치를 사용하면 남쪽의 길이 열리고 남쪽에 있는 설옥궁 통로 장치를 사용해야 북쪽의 길이 열린다.


    따라서 양 갈래길 구간을 이동할 때는 한 길로 모든 파티원이 함께 이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반으로 나뉘어 북쪽길로 이동하는 파티원들이 남쪽의 길을 열어주고, 남쪽길로 이동하는 파티원들이 북쪽의 길을 열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편.


    길목의 문 앞을 지키고 있는 금각 13호와 은각 13호는 150,000라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대미지 역시 높은 편이지만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2명 혹은 3명의 파티원으로도 충분히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다.



    ▲ 금각 13호와 은각 13호를 처치해야 설옥궁 통로 장치가 활성화 된다.


    ▲ 설옥궁 통로 장치를 사용하면 어디의 문이 개방되는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



    금빛, 은빛 절벽을 공략하는데 있어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먼저 직선 오르막 구간에선 얼음공이 굴러내려오기 때문에 이동하는 데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문을 지키고 있는 금각 13호 또는 은각 13호는 계속해서 작은 인형들을 소환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은데 소환 된 작은 인형은 금각 13호와 은각 13호를 처치하더라도 사라지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위와 같은 방식으로 각 길목마다 4개의 문을 통과하고, 마지막 문 앞에 있는 금각 13호와 은각 13호까지 처치하면 주리아가 나타나 금동과 은동을 소환하는 컷신이 자동으로 등장한다. 컷신까지 봤다면 모든 문이 열린 것으로 이젠 첫 번째 보스 몬스터인 금동과 은동을 상대하면 된다.



    ▲ 오르막 직선 코스에선 굴러오는 얼음 덩어리를 조심하자.



  • 비탄의 설옥궁 첫 번째 보스 몬스터 금동과 은동 그리고 주리아의 등장





    비탄의 설옥궁 첫 번재 보스 몬스터 금동 & 은동


    첫 번째 보스 몬스터 금동과 은동은 중앙에 물 흐르는 구간을 경계 삼아 북쪽에는 금동, 남쪽에는 은동이 대기하고 있다. 전투를 시작하면 중앙에 흐르고 있는 물이 얼어 붙게 되고 여기에 닿게 되면 동상에 걸려 즉시 사망하기 때문에 금동에 서 있던 플레이어가 은동이 있는 위치로, 혹은 그 반대도 불가능해진다.


    금동은 5,690,000 / 은동은 3,030,000으로 서로 다른 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기 이름에 걸맞게 금동은 금강지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특이하게 플레이어에게 공격력 90증가 버프를 주며, 은동이는 은강지체라는 스킬로 방어력 10% 증가 버프를 준다.


    능력치가 상승하는 버프이기 때문에 전투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4중첩이 되는 순간 금인형 혹은 은인형으로 변하며 즉사하기 때문에 최대 3중첩까지만 유지하는 것이 전투의 핵심 포인트.


    그리고 등장 전부터 큰 이슈가 되었던 수라낙인 디버프의 효과는 회복력과 전투 중 재생력 감소로 밝혀졌다. 갈마 허리띠가 없을 경우에는 95%가 감소하며 최소 수치인 갈마 허리띠 5단계를 착용했을 경우 75%로 감소하게 된다. 갈마 허리띠 10단계와 전설 무기 1단계를 착용하고 있을 때는 수라낙인 디버프 자체를 저항하게 된다.


    ※ 비탄의 설옥궁 1네임드 금동, 은동 전투 팁

    1. 금동의 금강지체는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은동의 은강지체 방어력을 상승시킨다.
    2. 금강지체와 은강치제의 중첩이 4단계가 되면 사망하니 3단계까지만 유지한다.
    3. 금동과 은동에게 다운으로 합격기를 넣으면 금동과 은동이 서로 자리를 바꾼다.
    4. 금동과 은동은 어그로 대상자가 먼 거리에 있을 경우 흡공을 사용하고 이 때 디버프가 풀린다.
    5. 흡공을 통해 원래 상대하면 금동(은동)에게 자동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활용!
    6. 흡공에 걸린 후에는 추가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얼꽃 등으로 보호하도록 하자.
    7. 중앙에 흐르는 물에 닿으면 동상으로 사망하니 주의.





    ▲ 금동이가 사용하는 금강지체 버프는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 수라낙인 디버프 효과는 회복력과 전투 중 재생력 감소





    Inven Maata
    (Maat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