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발동 시 생명력, 방어력, 막기, 회피와 같은 능력치의 상승이 순간적으로 이루어지고
전투 중 재생 2,500이라는 엄청난 수치와 함께 버프 종료 시 모든 스킬의 초기화까지,
현존하는 최강의 무기라 칭할 수 있는 전설 무기의 위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만큼
현재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하는데
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각종 재료의 획득 역시 어려운 편이지만
획득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흑룡 장식 상자를 얻는 것부터 큰 벽으로 다가온다.
이벤트를 제외하면 오로지 청룡귀에게서만 얻을 수 있고
시세에 따라 달라지지만 현재 10,000금의 거래가를 보여주는 흑룡 장식 상자이기에
한 개의 전설 무기만 가지고 있어도 큰 행복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
이 모든 역경과 고난을 넘어 전 캐릭터 전설 무기 제작을 완료한 유저가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가장 마지막에 등장한 린검사를 포함하여 현재 블소의 직업은 총 일곱 개.
즉, 전설 무기를 일곱 자루나 완성했다는 믿기 어려운 소문의 주인공은 바로 전광석화 서버의 백발신족.
7개의 전 캐릭터 전설 무기 장착! 전광석화서버 백발신족 님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전광석화 서버 혼천교 Nameds 문파장이자
블소를 사랑하는
전설 무기 제작을 마음먹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첫 시작은 흑룡 장식 열쇠를 얻었을 때였습니다.
그 뒤 인벤이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전설 무기 제작 방법과 같은
각종 정보를 참고하여 제작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전설 무기로 제작한 기공패는 1월 26일경에 완성했습니다.
사실 전설 무기 7개를 제작 하게 된 계기는
린검사용 전설 무기인 진 수라참을 제작한 후 문파의 동생과 말장난을 하던 중인데
"전 캐릭터 다 만들지 그래요?"라는 말로 신경을 긁길래 모두 만들어 봐야겠다 다짐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템 세팅 수준은 전부 비슷할 것 같은데 주로 어떤 직업을 플레이하시나요.
처음에는 린검사를 플레이 하고 있었는데
막상 기공사를 해보니 취향에 맞는 것 같아서 현재는 기공사를 하고 있어요.
유일하게 전설 무기 2단계를 착용하고 있는 직업도 기공사뿐입니다.
모든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흑룡장식상자와 기타 비용은 어떻게 모았나요?
정말 많은 분들이 많이 물어보는 부분인데
가장 기본적인 벌이 방법은 경매장 시세 차익을 노리는 것과 완제품 판매 입니다.
시세 차익을 노리는 방법은 시세가 변동하는 순간을 노리는 것인데
지인의 도움을 받아 얼음 창고에서 흑룡장식상자를 얻게 되었을 때
일단 제작은 보류하고 거래 가격이 높을 때 시장에서 판매를 한 후
이전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 될 때 다시 매입하는 방법을 활용했습니다.
완제품 판매는 전설 무기를 제작한 후 제가 착용하지 않고 그대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재료 아이템 획득 때문에 제작에 적지 않은 시간이 소모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설 무기 자체를 경매장에 판매하면 생각보다 많은 이익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런 판매 작업을 반복하다 보니 전설 무기를 약 20개 이상은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풍독룡이 등장한 초반에 우연히 얻은 배송품 하나를 높은 가격에 판매하기도 했는데
패치 내용 등을 살피며 시세를 통해 차익을 남길 수 있는 품목을 미리 남겨두는 등
재료를 모을 때 F5를 시도 때도 없이 누르며 계속 시장을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흑룡 장식 상자 획득도 그렇고 모두 문파원들이 도와줘서 가능했던 일인 것 같습니다.
전설 무기 하나를 제작하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사실 수월대,소영웅패를 제외한 다른 재료의 준비는 2일 정도면 충분합니다.
직접 제작해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경천맹 인장과
제국군 인장을 400개씩 획득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서버 및 각 세력별 인구 수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만약 수월대영웅패와 소영웅패를 하나도 소지하지 않은 상태로 퀘스트를 시작한다면,
일일 퀘스트를 통해 하루에 입수할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랜덤 드랍을 노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과정때문에 영웅패를 획득하는데만 약 하루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총 제작 시간을 계산해보면 전설 무기 한 개당
빠르면 2일에서 늦어도 3일이면 제작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직업의 전설 무기를 사용해보셨을텐데 직업별 효율이 어떤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사냥면에서보면 기공사의 효율이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기공사를 현재 본캐릭터로 플레이하기 때문만은 아닌데,
단일 몬스터를 사냥할 때나 다수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할 때 모두
봉마 버프의 발동이 매우 잘 되는 편이라 체감상으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냥이 아닌 비무를 연계하여 생각한다면 린검사도 좋은 편이고
그 다음은 내력 무기에 대한 효율이 좋은 역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뒤로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암살자, 검사, 소환사, 권사 순서 같습니다.
혹시 현재 전설 무기에 대해 아쉬운 부분이라든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나요?
일단 가장 아쉬운건 무기의 옵션 부분이에요.
현재 전설 무기는 오로지 내력 회복 옵션만 존재하는데
직업별 특성에 맞게 무기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은 다들 원하시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외 기공사의 봉마 버프처럼 10중첩이 되면 발동하는 깨달음 효과가
방어형이 아닌 공격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새롭게 등장했으면 좋겠어요.
혹시 기공사 외 나머지 직업도 전설 2단계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인가요?
네.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제 주변의 지인분들에게 챙겨 줄 주인없는 배송품을 제외하고
3개 정도 추가로 구매한 후 나머지 캐릭터도 2단계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입니다.
모두 완성한 후 조만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한마디씩 부탁드려요
백발신족 : 화목하고 따뜻한, 가족같은 울타리를 지닌 Nameds 문파로 오세요~
블소 사랑합니다! 이번엔 진짜라고요.
구조대원 : 크아아앙 크앙!(?)
레오 슈 : 문파에 오시면 일단 문파장을 멀리하세요.
인터뷰에 응해 주신 전광석화 서버의 백발신족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인벤 약관에 의거해 사전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Inven Nedz (Nedz@inv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