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투스 소속 'InSec' 최인석 선수가 KT롤스터 B팀으로 이적했다.

또한 기존 KT롤스터 B팀 소속 정글라이너 'KaKAO' 이병권 선수는 A팀에서 새로 호흡을 맞출 예정이며, 기존 오프라인 테스트 중이었던 'Me5' 이한길 선수는 A팀으로, 'Ssumday' 김찬호 선수는 B팀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CJ엔투스가 기존 소속 선수들의 향후 거취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프로스트-블레이즈 팀 영입 이후 최초다. 지난 5일 CJ엔투스가 아주부의 후원을 받던 프로스트-블레이즈 팀과의 계약 체결을 발표한 이후, 기존 CJ엔투스 소속으로 활동하던 선수들의 향후 거취 문제는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로 떠오르며 '뜨거운 감자'가 되어 왔다.




새로이 CJ엔투스 리그오브레전드 팀의 사령탑으로 올라선 강현종 감독은 '최상의 전력을 위하여 후보 선수 체제나 팀 재구성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기존 완벽한 호흡을 맞춰왔던 프로스트-블레이즈 선수들 사이에 기존 선수들을 기용한다면 새롭게 팀워크를 맞출 시간이나 테스트 기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예측되어 왔다.

특히 팬들 사이에서 '영원히 고통받는 인섹'이라는 별명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던 'InSec' 최인석 선수의 향후 거취는 초미의 관심사였다. 커뮤니티에서는 최인석 선수가 어느 팀으로 갈 것인지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고, 가장 유력한 곳으로는 팀을 재구성하고 있는 KT롤스터와 2팀 체제를 꾸리고 있는 SK텔레콤 T1이 점쳐진 바 있다.




결국 이번 최인석 선수가 KT롤스터 B팀으로 향하게 되면서, KT롤스터 B팀은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스프링 시즌을 위한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KT롤스터는 KT에서 선수생활을 하고 싶다는 최인석 선수의 의견을 수렴하여 CJ와 협의 끝에 최고의 대우를 약속하며 최인석을 영입했다.

KT롤스터 주영범 단장은 '선수단와 구단이 원하는 이상적인 리빌딩을 완료했다. 이제는 팬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경기력과 서비스로 찾아 뵐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KT롤스터 B팀이었던 'Ragan' 임경현 선수의 향후 거취는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KT롤스터 이지훈 감독은 '임경현 선수와 다른 선수들과의 면담을 거쳐 원만하게 결정된 사안이다'라며 '현재 임경현 선수는 이적을 준비 중이며 아직 숙소에 남아서 연습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느 팀으로 갈 지는 결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새로운 멤버들과 함께하는 KT롤스터는 이번 주 MLG와 IPL 국가 대표 선발전부터 출전한다.


KT롤스터 A, B팀 멤버 구성

A팀
TOP - 'Vitamin' 이형준
JUNGLE - 'KaKAO' 이병권
MID - 'Zero' 윤경섭
AD - 'Hiro' 이우석
SUPPORT - 'Me5' 이한길

B팀
TOP - 'Ssumday' 김찬호
JUNGLE - 'InSec' 최인석
MID - 'Ryu' 류상욱
AD - 'Score' 고동빈
SUPPORT - 'Mafa' 원상연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