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전의 무신의 탑 등장에 이어 지난 주에는 신규 직업인 린검사의 등장까지,
매주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금주에는 7Waves 업데이트의 추가 공개가 없어 조금 아쉬운 면도 있지만
해무진급의 높은 공격력과 옵션을 자랑하는 신규 영웅 등급 무기가 등장했으며,

몬스터 획득 경험치 레벨 구간의 감소와 함께
레벨이 낮은 몬스터에게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비율이 감소하는 등
레벨 업을 달리는 캐릭터들에게 사냥터 선택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신규 영웅 등급 무기! 금공예 무기



무신의 탑 업데이트 이후 나류국 금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영웅 등급의 무기가 여러 가지 추가되고 있는 가운데
금일 업데이트로 또 다른 금주화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금주화 무기는 색이 바랜 금공예 무기 시리즈로
수월평원 해나무마을의 나류국 금화 교환원 NPC 박하에게 교환할 수 있으며,
무기별로 15개의 나류국 금화가 필요합니다.



▲ 수월평원 해나무 마을의 나류국 금화 교환 NPC 박하


획득이 어려운 금화가 15개가 들어가는 만큼
기존 금화 교환 무기와 비교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격력이 무려 260에 최소 보석 슬롯이 2개 이상인 최상급에 속하는 무기인 것이죠.


핏빛 상어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고 등급 무기의 공격력이 263인 것을 생각해 보면
꾸준히 나류국 주화를 모아서 비슷한 등급의 무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핏빛 상어항에서 무기를 획득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대안책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주화로 교환하는 해무진급 무기! 나류국의 금공예 무기 등장 ◀ 바로가기 (클릭)






나류국의 주화 획득 확률 감소



무신의 탑 일일 퀘스트인 [최종 수련], [수련의 길]을 완료하고 받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 '무신의 탑 공로상'을 열었을 때 '나류국의 은화'가 나올 확률은 하향 조정되고
한 단계 낮은 등급의 주화인 '나류국의 철전'이 나올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금화의 경우 몬스터 드랍이나 퀘스트로 얻을 수 없고
나류국의 철전과 은화를 수집해 은화 아이템으로 교환한 후
해당 아이템을 분해 했을 시에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신의 탑 등장 이후 조금은 수월하게 모을 수 있었던 은화 획득률이 하향되면서
다양한 종류로 추가된 금화 교환 무기를 획득하기가 조금 어려워질 것으로 예측 됩니다.






닥사 방지?! 경험치 획득 레벨과 획득 경험치 비율의 변경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와의 레벨 차이를
기존 ±6레벨 차이에서 ±3레벨 차이로 변경되었으며,
자신보다 3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 획득하게 되는 경험치의 양이
기존에는 80%였지만 금일 패치로 인해 50%로 변경,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각 레벨별 주요 사냥터로 주목을 받던
마물굴(몬스터 레벨 12~14) / 탁기굴(몬스터 레벨 24) / 풍사굴(몬스터 레벨 28)
/ 천조의 둥지(몬스터 레벨 34~35) / 거미 둥지(몬스터 레벨 43) 등의 던전을
조금 이른 레벨에 입장하여 많은 경험치를 얻는 것은 어렵게 되었습니다.



▲ 30레벨 이후 많은 유저들이 레벨업을 위해 찾던 천조의 둥지



▶ 11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전투/스킬]

직업 > 린검사

- ‘흡수’ 무공 툴팁에 피해량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2급 호위령' 무공을 사용했을 때
불의 장막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6급 폭검' 무공을 사용했을 때
특정 상황에서 어검 연출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NPC]

- 대사막 오색암도에 등장하는 혼천교 성도단 단장
'우진'과 함께 등장하는 '정예 성도단'의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늑대구릉에 있는 '야생불곰'이
특정 장소에서 움직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몬스터에게 린검사가 사용한 무공으로 연속해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줬을 때
이동속도 감소 상태가 바로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돌림판 교환원 NPC 대사에 맞춤법 표기가 잘못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던전 > 1인 영웅 던전 > 무신의 탑

- 무신의 탑 입구 용혈문의 툴팁에
선행 퀘스트를 완료해야 입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무신의 탑 1층에서 몬스터와 전투 중 사망했을 때
운기조식 후에 몬스터가 선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신의 탑 3층에서 ‘한우물’이 소환하는 부하 몬스터가
‘한우물’과 적대치를 공유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신의 탑 7층에서 ‘정하도’를 처치하였을 때
상황에 맞지않는 음성이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신의 탑 7층에서 ‘정하도’ 대사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신의 탑 던전 진행 메시지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퀘스트 > 공통

- 일부 퀘스트 연출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직업 퀘스트

- '린검사의 길(4)' 진행 중 지도에 ‘화중'의 위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무일봉

- '2장. 수련 준비' 진행 중 '장작 더미'와 '아궁이'를 사용할 때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4장. 사부님의 부름' 진행 중
화면 중앙에 출력되는 가이드 메시지 일부를 변경하였습니다.

- '6장. 수련의 시작' 진행 중 린검사가
일부 '가르기' 스킬을 사용하여도 퀘스트를 갱신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제룡림

- '물류 관리인이 하는 일'을 완료할 때
지도에서 완료 표시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수월평원

- '촌장의 심부름'을 진행할 때 등장하는 '왕대인'의 위치를 건물 앞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 내 정보창[P]에서 무기의 빈 보석 슬롯에 마우스 오버하면
보석 모양에 해당하는 툴팁이 출력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무기 제련창에 올려진 무기가 없을 때 무기를 올려달라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히스토리에서 마우스 오버했을 때
출력되는 캐릭터 정보 툴팁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였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를 줄이고 무공을 사용했을 때
단축 슬롯 아이콘이 크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를 조절하거나 창 모드에서 세로 사이즈를 변경했을 때
보패 툴팁에서 세트효과 정보가 보패 아이콘과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파티/커뮤니티]

공통
- 일부 지역에서 존 변경 후 지역 채팅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차단 대상이 아군(파티원, 같은 세력)일 때
대상의 네임 플레이트 색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파티찾기 채팅

- 경제/커뮤니티 메뉴에서 '파티찾기 채팅'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아이템]

세력

- 3급 세력 무기인 ‘개혁의 혼천 무기’와
‘명예의 무림 무기’의 3번째 보석 슬롯 생성 확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3급 세력 무기인 ‘허가받지 않은 개혁의 무기’와 ‘허가받지 않은 명예의 무기’,
‘봉인된 개혁의 혼천 무기’와 ‘봉인된 명예의 무림 무기’가
모두 분해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보상

- '최종 수련', ‘수련의 길’ 완료 보상인 '무신의 탑 공로상'을 열었을 때
'나류국의 은화'가 나올 확률을 하향 조정하고,
'나류국의 철전'이 나올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주화

- '무신의 탑' 2층 ~ 6층에 출현하는 몬스터들의 보상 중
나류국 주화의 획득 확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수월평원 해나무마을의 나류국 금장식 교환원
‘박하’의 상품 목록에 금공예 무기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래 무기는 ‘나류국의 금화’ 15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색이 바랜 금공예 검/권갑/지팡이/기공패/도끼/소태도/린검



[시스템]

공통

- 캐릭터 정보 메뉴[ESC]에서 '정보 보기' 항목의 명칭을 '캐릭터 정보'로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메뉴[ESC]에서 '레벨, 직업, 종족' 정보가
흰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파괴형 물체(예: 폭탄상자)에 원거리 무공을 사용하여 공격했을 때
무공의 그래픽 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경험치

-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레벨 구간을 변경하였습니다.
※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차이를 기존 ±6레벨에서 ±3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보다 몬스터의 레벨이 3레벨 낮을 때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비율을 기존 80%에서 50%로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