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절
흔히 말하는 '스턴'으로, 기절상태에 빠져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추가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며,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회복할 수 없습니다.
다운
바닥에 쓰러진 상태입니다.
밟기 등의 추가 공격을 당할 수 있고, 직업에 따라 특유의 연계기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넉백
넉백 공격을 받으면, 시전자의 반대방향으로 멀리 날아가게 됩니다.
효과에 따라 멀리 날아간 뒤 바닥에 쓰러지는 다운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로기
땅에 무릎을 꿇고서 탈진하게 됩니다.
추가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며,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회복할 수 없습니다.
혼절
지속시간 동안 혼절 상태에 빠져 쓰러져 있게 됩니다.
다만, 피해를 입게되면 바로 혼절상태에서 회복하게 됩니다.
예외적으로, 혼절 상태를 유발하는 별도의 스킬에 격중되지 않더라도
다운상태에서 회복하는 기상 공격 시도시 반격을 당하게 되면 혼절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빙결
얼어붙어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원한다면 공격은 가능하지만, 사정거리 내에 적이 없다면 그마저도 불가능합니다.
검사의 상태이상 기술
다리베기 - 다운
적의 다리를 베어 바닥에 쓰러트립니다.
바닥에 쓰러진 적은 다운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발차기 - 혼절
적에게 발차기를 시도해 시전 중인 기술을 취소시키면서,
이후의 공격으로 뒤로 날려보내 혼절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혼절 상태에 빠진 적은 피해를 입으면 다시 깨어납니다.
역사의 상태이상 기술
장악
역사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고유 상태입니다.
기절, 다운, 그로기, 혼절 상태인 적을 한 손으로 들어올려 최대 6초동안 무방비상태로 만들며
이후 내려찍기나 던지기 등 다양한 연계기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경우에도 함께 공격을 할 수 있으며, 파티원의 공격에 의해 피해를 입더라도
장악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역사가 연계를 마무리 짓지 않는 한 장악 상태는 풀리지 않습니다.
던지기 - 다운
장악 상태인 적을 도끼에 걸어 멀리 던져 버립니다.
날아간 적은 큰 피해를 입고, 바닥에 쓰러져 다운상태가 됩니다.
내다꽂기 - 다운
장악 상태인 적을 발밑에 내다 꽂습니다.
스킬에 격중된 적은 다운상태가 되며, 이후 올려치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격돌 - 기절
8미터 이내의 적에게 달려가 부딪혀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만약 적이 다운된 상태라면 다운 상태를 2초간 연장시킵니다.
지진 - 기절
공중으로 떠올라 바닥을 내려찍으면서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먼거리에 있는 적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으며, 이후 장악 등 다른 연계기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권사의 상태이상 기술
제압
권사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고유 상태입니다.
기절, 다운된 상태의 적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즉시 권사가 적에게 올라타
박치기, 묵사발, 팔꺾기 등 다양한 그라운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전투 중인 파티원의 경우에도 함께 다운공격을 할 수 있으며,
그라운드 기술이 끝나면 제압상태도 함께 풀리게 됩니다.
붕권 - 넉백
기를 모아 적을 멀리 날려보내는 공격입니다.
격중된 적은 후방으로 16미터 가량 넉백되면서 바닥에 쓰러집니다.
1초의 시전시간이 있어, 합격을 시도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반격 - 기절
적의 공격에 대해 반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성공시 적은 기절상태에 빠지게 되며, 이후 다양한 연계기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다리걸기 - 다운
즉시, 적의 다리를 걸어 다운 상태로 만듭니다.
격중된 적은 그자리에 쓰러지며, 제압으로 이어지는 연계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 자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철산고 - 그로기
전방의 적을 어깨로 들이받아 그로기 상태로 만듭니다.
1초의 시전시간이 있어 합격을 시도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기공사의 상태이상 기술
흡공
기공사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고유 상태입니다.
격중된 적은 공중에 떠오르게 되며 해당 상태만으로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수는 없지만,
이후 추가 연계기를 통해 멀리 밀어내거나 큰 피해를 입힐 수 잇습니다.
한빙장 3타 - 빙결
한빙장 3연타시 격중된 적은 얼어붙어 빙결상태가 됩니다.
단, 얼어붙었다고 하더라도 이동이 불가능할 뿐, 공격은 가능합니다.
빙백신장 - 빙결
전방의 적들을 얼려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내력을 사용해야하는 다른 기술과는 달리 빙백신장의 경우 내력을 소모하지 않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밀기 - 넉백
흡공 상태인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멀리 밀쳐냅니다.
확률적으로 밀려난 적은 바닥에 쓰러지기도 하지만,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얼음감옥 - 빙결(특수)
지정한 적 하나를 얼음에 가둡니다.
얼음감옥에 갇힌 적은 모든 피해로부터 면역상태가 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적 하나를 전투에서 잠시동안 제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상태이상 기술
거미줄
암살자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고유 상태입니다.
다운되거나 공중에 떠오른 적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피해를 입히거나 하지는 않지만
해당 상태 이상의 시간을 4초 동안 더 연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티원의 경우에도 함께 공격을 할 수 있으며, 파티원의 공격에 의해 피해를 입더라도
거미줄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암살자가 끝내지 않는 한 거미줄 상태는 유지됩니다.
척추찌르기 - 기절
스킬 성공시 상대는 3초간 기절하게 됩니다.
은신 상태로 적의 후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무 토막 스킬과 주로 연계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나뭇잎 선풍 - 혼절
은신 상태에서 사용시 적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려 혼절상태로 만듭니다.
지뢰설치 - 다운
특정 지역에 지뢰를 설치해, 터트려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지뢰에 맞은 적은 다운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14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있어 자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각 직업별로 더 높은 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고레벨만이 사용가능한 더욱 강력한 메즈기술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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