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곰TV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코드A 1라운드 1일차 마지막 경기, 2라운드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폭군' 이제동이었다.

1세트는 돌개바람에서 펼쳐졌다. 숨막히는 맹독충 싸움으로 전개된 이번 대결은 최진솔의 맹독충 난입으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이제동은 일벌레를 효과적으로 산개시키면서 컨트롤로 피해를 최소화했다. 이어 최진솔의 저글링이 이제동의 맹독충에 전멸, 이제동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우월한 바퀴 숫자를 통해 상대 병력을 전멸시키며 먼저 승리를 따냈다.

2세트 역시 비슷한 패턴으로 흘러갔다. 최진솔이 다시 맹독충을 먼저 보유하면서 상대 진형에 테러를 시도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느 정도 일벌레를 잡으며 이득을 봤고, 동시에 이제동이 맹독충 여러 기를 한 곳에 폭사시키는 실수를 저지른다. 결국 자원에서 앞선 최진솔이 다수의 바퀴로 상대 진영을 무너뜨리며 승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두 선수의 갈림길이 될 심해도시에서의 3세트, 이제동이 약간의 자원 우위를 가진 채로 상대 바퀴를 막기 위해 가시촉수 수비를 준비했다. 그리고 상대의 바퀴와 맹독충 러시를 깨끗하게 막으면서 승기를 잡아나갔다. 이어 추가로 가져간 확장을 가시촉수 위치 선점을 통해 부화장이 깨지기 직전 극적으로 지켜냈다.

양쪽 다 감염충과 히드라를 확보하면서 후반전으로 흘렀지만, 이제동은 한번 우세한 자원줄을 놓치지 않았다. 감염충과 히드라의 수가 좀 더 많았던 이제동은 계속된 교전 끝에 결국 히드라의 화력으로 병력 격차를 순식간에 벌리면서 승리한다. 결국 이제동이 코드A 2라운드에 진출하며 GSL 방송경기 첫 승리를 거머쥐었다.


2012 핫식스 GSL S5 Code A 1R 1-2일차 경기결과

8경기 FXO_Sirius 최진솔 1 : 2 8thTEAM_JD 이제동
1set FXO_Sirius 최진솔 패 : 승 8thTEAM_JD 이제동 돌개바람
2set FXO_Sirius 최진솔 승 : 패 8thTEAM_JD 이제동 구름 왕국
3set FXO_Sirius 최진솔 패 : 승 8thTEAM_JD 이제동 심해도시


스타크래프트2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