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金澤辰, http://www.ncsoft.net)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지난 4년 동안 야심차게 준비해온 자사의 ‘전략온라인게임’ 길드워의 해외 서비스를 4월 28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 프리오더패키지(Pre-order package)의 판매를 통해 사전 예약구매를 실시했던 북미지역을 포함한 유럽 등지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유료서비스가 시작되는 것이다.





길드워는 개발 시작부터 한국, 북미, 유럽 등 각 지역별 서버를 넘나들며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즐기고 경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동일 클라이언트에서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용 게임으로 창조되었다. 지금까지 개최된 체험 이벤트에서 전세계 50만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었으며 북미 유명 게임잡지인 컴퓨터게임스 매거진 (Computer Games Magazine)등 국내외 언론으로부터 2005년 가장 주목 받을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길드워의 국내서비스 개시일자, 서비스 방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추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2월 18일부터 시작하는 ‘공개체험이벤트’와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길드초청 토너먼트전’ 등 다양한 시험무대를 통해 길드워가 가진 참맛을 느낄 수 있게 하여, 대대적인 길드워 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길드워마케팅팀 조우주팀장은 “국내 게이머의 수준과 규모를 감안하여 국내 현실에 맞게 서비스 될 것이다. 글로벌 퍼블리셔로서, 서비스되는 국가의 현실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구상하였다.”라며 국내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 계획을 암시하였다.







Inven Rania - 전예림 기자

(rania@inven.co.kr)







:: 2월 공개체험이벤트에서 새롭게 선보일 '길드워의 서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