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첫날.
1일과 2일에 시작된 헉슬리 프론티어 테스트 1주차.


프론티어 테스트는 기존 2차 클로즈베타 체험자 중 일정 테스터를 선발해서
매 주마다 주제에 맞는 테스트를 심도 깊게 플레이 해보고 그에 대한
각 테스터들의 의견을 듣는 테스트이다.


2월부터 시작된 이번 1주차 테스트의 주제는
게임 다운로드 속도 개선과 현재 개발중인 신규 맵 [코드명 OilRig]의 공개.
1주차인 만큼 비교적 가벼운 테스트가 아니었나 싶다.


■ 게임 다운로드 속도 개선


지난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는 다운로드 속도에 대한 불만들이 많이 제기되었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짧게는 2시간에서 길게는 4시간 이상까지도 걸렸던 다운로드에
지쳤던 것이 사실인데, 이번 1주차에 최대한의 개선을 했다고 한다.

실제로 기자도 회사와 집에서 각기 헉슬리를 다운 받아보았고,
게임 자체의 다운로드는 약 10분 미만, 이 후 패치가 약 3-40분 가량 걸리는 것을 확인하였다.

지난 번 같은 사양과 회선으로 게임을 다운로드 했을 때 2시간이상 걸렸던 것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다운로드 속도가 훨씬 안정되고 개선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개발중인 신규 전장 체험




[ 신규 맵 '코드명 OilRig' ]



1주차 프론티어 테스트에서 가장 중점적인 테스트였던 신규 맵 [코드명 OilRig].
개발팀에서 밝히는 OilRig 맵은 저 레벨을 위한 맵으로
'빠르게 뛰어들어 치열하게 싸우자!'를 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OilRig 맵은 이미지에서와 같이 사피엔스와 얼터너티브가 입장 및 리스폰 되는 곳이
고정되어 있으며 맵의 한 가운데 레이더기지가 자리잡고 있다.

레이더기지를 일정 시간 점령하게 되면 전투가 끝나게 되고,
전투의 인원은 4:4, 6:6, 8:8로 다양하지만 실제 이번 프론티어 테스트에서는
4:4와 8:8만 체험해볼 수 있었다.


* 점령 후 방어시간은 첫 날은 25초, 둘째날은 60초였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첫 날은 8:8로만 전장이 가능했는데, 아무래도 인원이 많다 보니
어느 한 쪽이 레이더를 점령하고 나서 방어를 시작하면,
공격하는 쪽에서 뚫기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고,

방어시간이 25초로 짧은데 반해, 많은 인원이 함께 하다 보니
쉽게 열세에 몰려 입장한지 5분도 안되어 전투가 끝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했다.

그래서 이후로는 점령 후 방어시간이 60초로 늘어나기도..

점령한 측의 진영이 방어를 하는 중에 다른 측 진영이 공격을 성공하면
레이더기지는 중립화되며, 다시 양측에서 레이더기지를 점령하기 위한 다툼을 벌여야 한다.

레이더기지 주변에는 관람실처럼 생긴 2층 지역이 있는데,
원거리에 집중해야 하는 팬텀에게 아주 유용한 곳이다.
기존 등장했던 여타 맵보다 각 직업의 위치와 능력이 적절히 배분되는 느낌이었다.

둘째 날은 4:4로 진행이 가능했고,
인원이 줄어든 만큼 어제 테스트했던 8:8보다는
보다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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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주차 프론티어 테스트를 마치면서


1주차 테스트가 게임 다운로드 속도 개선과 신규 맵 테스트였던 지라
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체 맵 중 한 곳만을 오픈 해놓았었는데,
초반에는 사전 공지가 없어 튜토리얼을 마치고 퀘스트 NPC인
전투스타일 교관을 찾느라 우왕자왕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전장의 경우 레이더기지가 한가운데 있다 보니
자연스레 유저들이 가운데로 몰리게 되고 2층에서의 지원해주는 팬텀의 강한 공격과
기지 주변에서의 치열한 근접 싸움이 신규 맵만의 독특한 재미를 주는 것 같다.

다만, 오로지 전장밖에 할 수 없는 이번 테스트에서
전장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은 2주차 이후에 나오게 되어
전장에 합류하는 인원을 모으기 위해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다는 점.

아직 개발중인 맵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종종 랙이나 끼임 현상이 발생해서
전투에 큰 지장을 주기도 했던 점.

차라리 전장 개선이 나온 후에 전장을 집중적으로 테스트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이제 막 1주차 테스트를 끝마친 헉슬리.

아쉬운 부분이 있긴 했지만, 테스트 내내 불편한 점이나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는 모습에서
앞으로 남은 5주의 테스트가 더욱 기대되는 것은 아닐까.


* 2주차 프론티어 테스트는 2월 15일, 16일에 진행됩니다.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