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자 문성원이 오랜 침묵을 깨고 팀의 승리를 이끌어냈다.

2013년 3월 23일 강남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2013 벤큐 GSTL 1주차 2경기에서 문성원이 속한 엑시옴-에이서 팀은 MVP팀을 풀세트 접전 끝에 4대 3으로 잡아내며 팀리그 첫 승리를 거두었다.

양 팀의 경기는 MVP가 승리하면 엑시옴-에이서가 바로 따라가는 모습을 보였다. 선봉으로 나선 황규석과 양준식의 경기에서 두 선수는 장기전을 벌였고, 결국 황규석이 꾸준한 의료선 견제와 유령의 EMP로 승리를 따내었다. 그러나 2세트에서는 김동원이 황규석의 계속된 견제를 이겨내며 오늘의 첫 번째 동점을 만들어 냈다.

그러나 3세트에서 김원형이 암흑기사로 초반 이들을 거둔 후 김동원의 일꾼을 동원한 올인 공격을 막아내는데 성공하며 다시 한 번 달아났다. 하지만 엑시옴-에이서 역시 김민혁이 나서 의료선을 이용하지 않고 땅거미 지뢰를 지상으로 이동시키며 김원형의 일꾼을 잡아내고, 연이어 김원형의 차원분광기까지 잡아내며 두 번째 동점을 만들었다.

HSL 스타리그 우승자 탁현승이 5세트에서 승를 거두며 MVP의 승리가 눈 앞에 다가오는 듯 했지만, 엑시옴-에이서의 문성원이 있었다. 팀리그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던 문성원은 6세트에서 땅거미 지뢰를 이용하여 탁현승을 잡아낸 후, 자신의 라이벌인 MVP의 박수호마저 7세트에서 자신의 장기인 다방면 의료선 견제를 선보이며 승리, 결국 세트스코어 4승 3패로 승리를 거두었다.



2013 BenQ GSTL 시즌1 페넌트레이스
1주-2MVP3:4Axiom-Acer
1setMVP_KeeN 황규석:AxAlicia 양준식우주 정거장
2setMVP_KeeN 황규석:AxRyung 김동원붉은 도시
3setMVP_TAiLS 김원형:AxRyung 김동원벨시르 잔재
4setMVP_TAiLS 김원형:AxHeart 김민혁아킬론 황무지
5setMVP_NAKSEO 탁현승:AxHeart 김민혁DMZ
6setMVP_NAKSEO 탁현승:AcerMMA 문성원이카루스
7setMVP_DongRaeGu 박수호:AcerMMA 문성원돌개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