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와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며 전방위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360의 3D 게임 컨텐츠와 LG전자의 시네마3D 제품을 결합해 공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것이 이번 협력의 목적이다.

양측은 이번 전략적 협력 강화를 통해 TV광고 제작, 대규모 고객체험 행사, 결합상품 판매 및 매장진열 등과 관련해 입체적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LG전자는 시네마3D TV와 컨트롤러가 필요 없는 동작인식 게임기인 XBOX 키넥트를 시연할 수 있는 고객체험 공간을 전국 매장에 조성하기로 했으며, TV와 XBOX 결합상품을 매장과 홈쇼핑에서 판매해 고객에게 3D 제품과 컨텐츠를 함께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3D 핵심 컨텐츠 가운데 하나인 3D 게임을 가장 실감나고 박진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일반 2D 게임영상도 3D로 볼 수 있는 2D to 3D 기능, 하나의 TV에서 2명의 사용자에게 각기 다른 화면을 송출하는 듀얼플레이 기능도 선보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XBOX 게임기의 소비자 접점을 크게 넓히는 한편, 공동 광고를 통해 게임 분야의 선두업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LG전자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XBOX360의 뛰어난 성능과 재미를 더욱 실감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XBOX360 및 키넥트 게임과 LG 시네마3D 스마트 TV의 기능이 결합한 놀라운 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태권 LG전자 한국HE마케팅팀장은 “이번 공동프로모션으로 고객에게 시네마3D 제품의 우수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하여 3D=LG 이미지를 보다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3D TV 1위 입지를 보다 굳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