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에서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이하 몬스터헌터 온라인)이 8월 31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2008년 6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몬스터헌터 온라인은 동명의 콘솔 게임의 성공에 힘입어 제작된 온라인 액션 게임으로, 3년의 서비스 끝에 종료하게 된다. 서비스 종료 소식이 발표되면서 각종 게시판에서는 서비스 종료를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높다.



한게임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의하면 2011년 6월 2일부터 유료 아이템 상점을 사용할 수 없고, 8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비스 종료와 함께 6월 2일부터 서비스 종료시까지 게임 내에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 종료와 함께 일본 캡콤의 오노 요시노리(小野 義徳) 프로듀서는 서비스 종료를 아쉬워하는 코멘트를 아래와 같이 남겼다.




한국의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이하MHF)’ 유저 여러분
항상 저희 MHF를 사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오늘 ‘MHF 한국판’ 서비스가 2011년 8월 31일자로 종료된다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MHF 한국판은 캡콤 온라인게임에 있어 첫 번째 해외 도전이었습니다.
약 3년 동안 한국 유저 분들께서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만, 결과적으로는 한국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게 되어, 저희 캡콤으로서는 매우 힘들고 안타까운 결과가 되었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남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만, 마지막까지 헌터 라이프를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HF 한국판은 종료합니다만, 언젠가 다시 한국에서 캡콤의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캡콤다운 게임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MHF를 아껴주셨던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1년 5월 26일
주식회사 캡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프로듀서 오노 요시노리



☞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인벤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