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명의 강자가 붙는다, 'SWC2024' 월드 파이널 관전 포인트는?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컴투스가 진행하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SWC2024)'가 마지막 관문인 월드 파이널 하나만 남겨두고 있다.
SWC2024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대회다. 올해의 경우 지난 6월에 참가자를 모집한 뒤 세계 각지에서 온라인 예선과 본선을 치렀다. 독일 베를린과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트남 호치민 등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 지역컵을 개최하여 분위기를 북돋았고, 오는 11월에는 월드 파이널을 통해 올해의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컴투스는 특히 올해 서머너즈 워의 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대회의 조 편성 및 경기 규칙을 더 정교하게 개편했다며 새롭게 바뀌는 특징들과 SWC의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첫 번째 변화는 월드 파이널에 오르는 선수가 기존 8명에서 12명으로 늘어난 부분이다. 지난 대회에서는 지역컵 2위까지만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었지만, 올해는 3위까지 기회를 얻게 됐다.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도 한 명이 아닌 두 명이 선발되는 등, 각 지역 최정예 선수 네 명이 더 추가된 만큼 경기 관전의 재미 역시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 진행 방식 역시 네 번의 1:1 맞대결이 이어졌던 8강이 1라운드와 2라운드로 구분되어 더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 지역컵 준우승자와 3위 선수 등이 8강 1라운드에서 먼저 붙고, 여기서 이긴 승자가 2라운드에서 지역컵 우승자와 겨룬다.
올해 대회가 특히 두드러지는 이유는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12명의 선수 중 9명이 신예 선수들이라는 점이다. 작년 우승자인 LEST 역시 2019년 첫 우승 당시 SWC에 처음 출전해 챔피언 자리까지 올랐던 슈퍼루키 중 하나였다.
한편, 올해는 예선 조 편성이 변경되어 그간 결승 라운드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동남아 지역 선수가 두 명이나 월드 파이널 진출의 기회를 얻었다. 이외에도 유럽의 ISMOO, 미주의 TRUEWHALE, 중국의 LEST 외 나머지 9명의 선수는 월드 파이널에 첫 출전한다.
또 하나의 주요 관전 포인트는 '사상 초유 트리플 크라운 탄생 여부'에 있다. 9명의 신예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두 차례 우승컵을 들어올린 강자 LEST가 올해에도 최강자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지에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LEST는 올해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도 상대 H.FROG를 상대로 전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실력을 증명한 바 있다.
좀처럼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운 올해 SWC2024 월드 파이널은 다가오는 11월 9일에 도쿄에서 개최된다. 우승자에게는 우승자에게는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800만 원)과 더불어 새로운 트로피, 메달이 수여되며, 2등과 2명의 공동 3위에게도 각각 2만 달러(한화 약 2,800만 원), 1만 달러(한화 약 1,38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생중계 되며, 경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누적 대여금 1,000억 원 돌파 데브캣...'마비노기 모바..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3 |
▶ [뉴스] 2024 스팀 어워드, GOTY는 '검은신화: 오공'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3 |
▶ [뉴스] 더 로그, "2024년 PC방 인기 신작 1위는 로드나인"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3 |
▶ [뉴스] 매일 50개 신작이 쏟아졌다! 2024년 'Steam' 돌아보기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1-03 |
▶ [뉴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21일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3 |
▶ [뉴스]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 완..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위메이드 박관호 대표 "2025년, 게임과 블록체인 융합..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1-02 |
▶ [뉴스] 문체부, 확률 정보 미표시 게임에 첫 공개 시정명령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미리보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025년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넷마블 방준혁 의장 "2025년 키워드는 재도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프리뷰] 연말연초 막차 탄 ‘리메멘토’, 한파 뚫고 나갈 싹은..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02 |
▶ [뉴스] 국악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펄어비스 문체부 장관 표창..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NHN 정우진 대표 "게임, 30% 이상 성장 목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
▶ [뉴스] 축제의 시작, '명조 2.0' 1월 2일 업데이트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02 |
▶ [뉴스] 엔씨소프트 김택진, 박병무 "벤처 정신으로 재무장" [28] | 이두현 (Biit@inven.co.kr) | 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