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 던전 상아탑 정상 : 마족신전 추가
군주와 전사, 마격사 클래스 리부트 진행
리니지W, 8월 21일(수) 업데이트

8월 21일(수) 업데이트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에 신규 아레나 던전, 상아탑 정상 : 마족신전이 추가됐다. 입장 가능 레벨은 83으로, 일주일 내 7시간만 이용 가능한 아레나 던전이다. 다만 28일까지 1주일간은 일주일 내 14시간으로 이용 시간을 확장해서 운영하며, 경험치도 2배가 된다.

마족신전에서 획득 가능한 고급~희귀 장비가 다수 추가되었으며, 이에 따라 각인 컬렉션도 추가됐다. 컬렉션을 수집할 경우 대미지와 명중 등 각종 스탯을 증가시킬 수 있다.

마족신전 전 지역에는 마계의 저주 디버프가 적용되며, 지속 대미지 60과 함께 방어력 60을 하락시킨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정화의 성배가 필요하며, 사용 시 1시간 동안 유지된다.




변신 카드 파견 시스템도 추가됐다. 변신 메뉴의 파견 탭을 통해 각성 변신 카드를 선택하여 변신체를 파견에 보낼 수 있다. 사용 중인 변신 카드는 파견을 보낼 수 없으며, 파견 정산을 완료할 때까지 사용할 수 없다. 파견을 통해 다양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군주와 전사, 마격사 클래스의 리부트도 진행됐다. 군주의 경우 신규 스펠 7종이 추가되었으며,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전장에서의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반격하거나 적을 기절시키고 방어 능력을 약화하는 스킬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스펠의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대상이 된 스펠은 군주는 9개, 전사는 19개, 마격사는 2개다. 일반부터 전설 등급의 스펠까지 다양한 스펠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신규 변신 카드도 추가됐다. 신화 등급인 마령군왕 라이아, 전설 등급인 잔혹한 아이리스, 영웅 등급인 나락의 학살자 모리티아 및 창공의 참파와트다. 변신 카드 추가에 따른 컬렉션도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