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기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주술회전’의 주인공들이 포트나이트에 찾아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가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의 콜라보 이벤트인 ‘저주를 풀어라!’를 선보였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작품 속 주술사들이 사용하는 ‘주술’을 직접 익혀 사용할 수 있으며, 주인공 ‘이타도리 유지’와 ‘고죠 사토루’ 등의 캐릭터들도 퀘스트와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주술회전 작품 속 주술사들의 두 가지 주술을 배울 수 있다. 콜라보 기간에 섬을 배회하는 ‘저주받은 라마’를 파괴해 허식 ‘자’와 ‘추령주법’ 주술을 배울 수 있다. 원작 속 세계관 최강자 고죠 사토루의 허식 ‘자’는 경로상의 건물을 부수고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주술이며, 그의 제자인 쿠기사키 노바라가 사용하는 ‘추령주법’은 저주가 담긴 못들을 망치로 재빠르게 날리는 주술이다.

또한, ‘저주를 풀어라’ 퀘스트를 통해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주력’이 쌓이고, 주력을 모을수록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진다. 무료 보상 트랙에서는 ‘영법술: 두꺼비’ 이모트 등 총 11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포트나이트 V-Bucks로 구매 가능한 프리미엄 보상 트랙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스트리트웨어 이타도리 유지’ 의상이 자동으로 지급되며, 주술고 교복 버전의 ‘이타도리 유지’ 의상을 포함한 총 11종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각 등급의 퀘스트를 일정 수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토큰 5개를 모으면 ‘누에’ 글라이더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에 더해, 주술회전 주요 인물들로 구성된 신규 의상 3종도 출시됐다. 현재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2기 초반부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인기를 더해 가는 ‘고죠 사토루’뿐만 아니라 그의 제자이자 이타도리 유지의 친구인 천재 소년 ‘후시구로 메구미’와 홍일점 ‘쿠기사키 노바라’도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듀오 빌드 제로 토너먼트 ‘주술회전 컵’도 개최된다. 토너먼트에 참가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착한 혼’과 ‘고죠의 눈’ 이모티콘, 그리고 ‘유지의 훈련’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다.

주술회전 콜라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