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를 한 달도 채 남겨놓지 않은 PS5 진영의 대표 기대작, 파이널 판타지16(Final Fantasy16)의 런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25일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트레일러 '구원(Salvation)'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 일정에 돌입했다.

그간 스퀘어에닉스는 올해 핵심 타이틀로 파이널 판타지16을 꼽으며 높은 속도감을 자랑하는 전투 액션과 거대 소환수 전투, 독특하게 구성된 세계관 안에서 갈등하고 대립하는 인물들의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를 여러 차례 공개한 바 있다. 이번 런치 트레일러는 게임 출시를 앞두고 전해지는 영상인 만큼 공개됐던 다양한 정보들을 한데 묶어 소개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영상은 발리스테아 대륙을 무대로 주인공 클라이브 로즈필드의 과거, 현재를 속도감 있게 편집했다. 또한, 인류에게 축복을 내리고 각국이 펼친 전쟁의 이유가 되기도 한 마더 크리스탈의 숨겨진 진실 역시 살짝 암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전투와 다른 방식으로 전개되는 소환수 전투 역시 이프리트, 바하무트, 시바 등 그간 시리즈에 등장한 소환수의 특징을 살려 화려하게 구현됐다.

파이널판타지16은 6월 22일 한국어화를 포함, 전 세계에 출시되며 PS5를 통해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