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의 해안, 인나드릴 후반 사냥터로 인간형 몬스터 다수.
신탁의 해안, 스턴, 출혈에 주의해야 하고, 자리체가 출현한다.
침식의 숲, 스턴, 마비 및 해츨링의 공포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침식의 숲, 사냥터 서쪽에서 보스 발락이 등장.
물빛 비늘의 언덕, 텔레포트 불가의 최상위 사냥터. 이동 경비는 다이아 70.
물빛 비늘의 언덕, 정예 몬스터가 많고, 출현 몬스터 전부 전설급 보상을 지니고 있다.







■ 신탁의 해안, 강력한 어인에게 점령당한 사냥터

인나드릴 사냥터 중 신탁의 해안은 리니지2M(엔씨소프트)의 상위 필드 사냥터 중 하나며, 다른 인나드릴 영지 내 사냥터처럼 높은 체력의 적과 상태 이상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상위 스펙이 요구된다. 광기의 섬, 부패한 늪 정도는 아니지만 인나드릴 내 9개 사냥터 중에서도 후반부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난도를 지니고 있고, 자리체가 출현한다.

안에는 다양한 어인족과 해안 생물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14종의 몬스터 중 4종을 제외하면 모두 선공 자세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적에게 둘러싸이지 않도록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 게다가 크로핀들은 스턴으로 행동을 제한하며, 어인은 유저에게 출혈을 통한 지속 피해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효과로 인해 전투가 쉽지 않다.

신탁의 해안에서 얻을 수 있는 상의, 하의 신성 부여 주문서는 회피 시 효과가 발동하여 능력치가 상승하거나 광역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찾아볼 수 있으며, 생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설 등급 유물도 출현한다. 그밖에 계승자의 서를 비롯한 마법 공학서, 창술서, 궁술 교본을 기대할 수 있고, 전설 목걸이와 반지, 머리 방어구가 준비되어 있다.


▲ 신탁의 해안 내부 지도.


◆ 주요 보상




■ 침식의 숲, 위협적인 공포 효과 및 보스 발락 출현

침식의 숲은 인나드릴 영지 남동쪽 사냥터 중 에바의 성소가 위치한 곳이며, 유일하게 보스가 출현하는 사냥터다. 따라서 서버마다 통제 구역에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보스 제외 15종의 적들 중 단 3종을 제외한 나머지가 선공으로 인식되므로 광역 전투는 필수! 강력한 적의 협동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안에는 다양한 종족의 적들이 대기 중으로 인나드릴 영지 전체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는 인간형은 물론 용족과 정령, 곤충까지 출현한다. 그중 마법 생물 몬스터 2종은 오리하르콘의 재질 약점을 가지고 있기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신탁의 해안보다 다양해진 상태 이상에 주의해야 한다.

이곳의 적들은 완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스턴은 기본, 몸을 굳게 하는 마비와 주변을 강제로 떠돌게 만드는 공포까지 사용한다. 특히 해츨링이 사용하는 공포에 빠지면 추가로 주위 적들의 시선을 끌어서 전투에 참여하도록 만들 수 있고, 늘어난 적에게 포위돼서 목숨을 위협받을 수 있으니 가장 경계해야 할 효과 중 하나로 뽑힌다.

출현 보스 '발락'은 커다란 검을 휘두르는 악마형 몬스터로 미스릴, 오리하르콘에 약점을 가지고 있다. 광전사를 연상시키는 그는 에바의 성소 아래, 침식의 숲에서 서쪽에서 출현하며, 전설 무기, 유물, 스킬북 등 다양한 보상을 품고 있다. 또한 그에게 얻을 수 있는 신성 부여 주문서는 HP를 회복하거나 방어 능력치를 올리는 등 생존율에 기여하는 종류가 눈에 들어온다.


▲ 침식의 숲 내부 지도.


◆ 주요 보상

◆ 보스 '발락' 주요 보상




■ 물빛 비늘의 언덕, 최상위 난도의 인나드릴 사냥터

인나드릴 영지 깊은 곳에 위치한 물빛 비늘의 언덕은 부패한 늪과 함께 인나드릴 최상위 사냥터로 여겨진다. 영지마다 존재하는 최상위 사냥터들이 그렇듯 일반 텔레포트가 불가능하며, 다이아로 이동하거나 침식의 숲에서 남쪽으로 직접 뛰어서 진입해야 한다. 현재 모든 필드 사냥터 중에서도 가장 수준 높은 적들이 발견되기 때문에 서버에서도 손에 꼽히는 스펙의 유저가 아니면 이용이 어렵다.

내부 사냥터는 상당히 작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만큼 몬스터가 다수 밀집해있는 편. 게다가 출현 몬스터 13종 중 10종이 선공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2무리 정도의 몬스터 군집이 동시에 공격하는 일이 많다. 또한, 최상위 사냥터답게 출현 몬스터 중 반이 넘는 8종이 정예로 지정되어 있고, 그나마 마법 생물인 골렘 3종에게 오리하르콘 재질의 약점이 적용되어 추가 피해를 활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신성 부여 주문서는 보스 발락에게 얻을 수 있던 것과 마찬가지로 생존을 중요시 한 효과들이 돋보인다. 그리고 등장 몬스터 모두가 장비, 유물, 스킬북 등 다양한 전설급 보상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희박하더라도 언제든 전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내재되어 있다.


▲ 물빛 비늘의 언덕 내부 지도.


◆ 주요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