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업데이트로 소울 부스트, 소울 부스트+ 이벤트가 재단장했다. 또한 계묘년 설레는 성장 피에스타가 개최되어 각종 장신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소울 부스트는 뉴비들이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들을 지원하는 상시형 이벤트다. 1월 11일부터 6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게임 접속과 혼돈의 보급기지, 혼돈의 흑신목을 비롯해 봉마 던전인 흑룡교 강림전, 변이연구소 등 던전과 거신의 심장, 천수 나한진, 주간 도전 클리어 미션을 수행하고 부스트 점수를 얻으면 보상이 지급된다.

이번 부스트는 아이템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바로 단하 무기와 천랑 장신구까지는 바로 수령할 수 있어 만약 부캐릭터를 육성중이라면 아이템을 바로 받아두자. 미션을 진행하면 령, 석, 혼, 성 등을 성장시킬 수 있는 부스트 진화석이 제공되며 각종 결정과 원석, 보석 등도 함께 제공된다.

흑월 무기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부스트 진화석을 대체하는 '단하무기 성장 부스트 진화석'도 6개까지 얻을 수 있다. 단, 단하무기 성장 부스트 진화석은 +10 → +11 진화까지 확정 성장이 가능한데, 총 6개밖에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기본 단하무기부터 써버리면 낭비다. 기본부터 +3까지는 진화석을 써도 확률이 100%고, 이후에는 성공 확률이 낮아지지만 충분히 높으니 +5까지 올려주자. +5 단하무기부터는 부스트 진화석을 이용해 100% 확률로 11강까지 올려주면 된다.

▲ 새로워진 소울 부스트! 단하무기와 천랑 장신구 등을 접속만 해도 바로 지급한다


▲ 단하무기를 +11단계까지 '단하무기 성장 부스트 진화석'으로 확정 진화할 수 있다


▲ 단, 단하무기 부스트 진화석은 6개밖에 주지 않으므로 +5까지는 일반 재료로 올리자


소울 부스트 플러스는 소울 부스트보다 한 단계 더 높은 곳에 도달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한다. 번천/섬천령과 광천혼, 신화수호석, 월광성 등 전설 단계의 마지막 장신구들을 최종 단계까지 성장할 수 있는 재료들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고대 등급의 보패와 각종 대정기들이 제공되어 던전 공략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한 단계가 올라가면 보상 중 '소울 부스트 플러스 주화'가 제공되며 이를 비룡공상에서 사용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높은 등급의 보석들을 비롯해 고급 원석들과 월석/선단/영석/영단, 고급 진화석, 홍문수/수호수/광혼석/성흔석 결정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니 뉴비가 아니더라도 미션을 꼭 수행하는 것이 좋다.

▲ 전설 티어 최종 장신구까지 업그레이드 재료를 제공하는 소울 부스트 플러


▲ 소울 부스트 플러스 주화로 보석과 원석 등 다양한 보상을 구매할 수 있다


계묘년 설레는 성장 피에스타는 소울 부스트처럼 긴 기간 동안 진행하는 것이 아닌, 2월 8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단기간 피에스타다. 흔들바람 섬을 공략하는 미션들이 주어지며, 이를 클리어하고 점수를 모으면 단계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시즌에 맞춰서 진행되는 피에스타인만큼 뉴비와 기존 게이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제공한다. 천목석과 풍도석 결정, 운석과 홍문수 결정 시리즈 등 매력적인 보상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소울 부스트에 흔들바람 섬이 없다고 무시하지 말고 던전을 꼭 방문해주자.

▲ 4주간 진행되는 계묘년 설레는 성장 피에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