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월 4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층을 전반적으로 변경했다. 이외에도 블레이드 & 소울 2 출시 500일을 기념하여 신규 던전부터 다양한 특별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어떠한 이벤트가 추가됐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 공덕의 심판소 1층 개선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층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일부 개선됐다. 또 다른 월드 사냥터 '붉은 달의 사막'에 비해 더 어려워졌지만, 공덕의 심판소만의 장점이 부족하다는 유저들의 의견들이 있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공덕의 심판소 1층의 일부 지역의 일반, 정예 몬스터의 경험치를 상향하는 방안을 적용했다.

이제 1층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던전 충전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일반, 정예 몬스터 처치 보상 축지석의 획득 확률 상향, 몬스터 배치 수정, 빈 곳에 몬스터 추가 배치하는 등 다양한 부분이 변경됐다.

▲ 충전석이 주요 전리품에 추가됐다.



■ 500일 기념 이벤트

블레이드 & 소울 2가 2021년 8월 26일 시작으로 어느덧 500일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여 신규 던전과 다양한 이벤트가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500일 기념 축제의 반달호수' 던전이 오픈했다. 던전은 1월 1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0일(화)까지 매일 정오에 이벤트 던전 충전석이 발송될 예정이다. 이벤트 던전에는 다양한 도치들이 등장하는데, 처치하면 '500일의 인연(이벤트)' 영웅 아이템이 지급된다. 그 중 '눈송이 도치'는 '500일의 여정(이벤트)' 전설 등급의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상점에는 '500일 기념 특별한 금화 상점'이 새로 생겼다. '500일 기념 선물 상자(이벤트)', 던전 보상 획득권, 소울, 수호령 소환서 등 특별한 상품을 금화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해당 상점에 파는 상품들은 모두 구매 제한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우편으로 날라온 이벤트 던전 충전석

▲ 머리에 다양한 것을 얹은 도치들이 잔뜩 있다.

▲ (좌) 500일의 여정(이벤트) 상자, (우) 500일의 인연(이벤트) 상자

▲ 500일 기념 상점에는 놓치면 아쉬운 상품을 판매 중이다.

▲ 파티 던전에 등장하는 신비 물약 상인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또한, '장비함(각인)'을 특별한 장비함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필요한 재료는 장비함(각인) 500개와 50만 금화이며 제작 결과에 따라 '찬란한 장비함(이벤트)'과 '빛나는 장비함(이벤트)'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장비함이 너무 많아 고민인 유저는 이번 기회에 더 좋은 특별한 장비함을 만들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외에도 모든 지역의 축지 비용이 500 금화로 변경된다. 다만, 신석으로 축지가 가능한 일부 지역은 이벤트 제외 대상이다. 퀘스트 축지 비용, 던전 입장 비용 모두 변경되니 1월 11일(수)까지 월드 던전을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입장하자.

마지막으로 모든 파티 던전에 '신비 물약 상인'이 등장할 예정이다. 신비 물약 상인은 '성스러운 물약(이벤트)'과 '신비로운 물약(이벤트)' 총 두 개의 물약을 각 5만 금화에 판매한다. 성스러운 물약은 체력 회복, 신비로운 물약은 통제 상태 해제 등 도움을 주는 소모품이며 파티 던전의 모든 난이도에서 사용 가능하다.

▲ 이벤트란에서 빛나는 장비함으로 제작하면 된다.

▲ 대성공하면 최대 영웅 등급의 장비함을 획득할 수 있다.

▲ 사냥터, 상급 시련 던전, 협행, 월드 던전 축지 비용이 모두 500 금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