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7 시즌3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Brutal Swarm'이 게임 내 정식으로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싱가포르 출신의 공격 오퍼레이터인 Grim이 새롭게 합류했다. 빠른 이동속도를 보유한 Grim은 Kawan Hive Launcher라는 독특한 유탄발사체를 사용해 적들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그의 캐니스터 장비를 바닥에 배치하면 대량의 나노봇이 공중으로 방출되며 여기에 접촉하는 적들은 나노봇의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까지 위치가 그대로 노출된다. Grim은 주 무기로 552 Commando 또는 SG-CQB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무기로 P229를 장착하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 플레이어는 새로운 맵 스타디움 브라보(Stadium Bravo)를 즐길 수 있다. 스타디움 브라보는 기존 스타디움 맵을 영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정식 추가된 것으로, 파괴가 불가능한 방탄 유리와 독특한 지형 구조가 모든 플레이어로 하여금 새로운 전략에 도전하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오퍼레이터 무기들에 대해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무기별 반동 시스템에 대한 전면적인 재조정이 이루어졌으며 지속 사격에 대한 반동 강도도 이전보다 더 강해졌다. 해당 밸런스 패치는 PC 버전에 우선적으로 적용되었으며 콘솔 버전의 경우 향후 컨트롤러에 특화된 업데이트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플레이어 행동 개선을 위한 평판 시스템 2단계가 시작되며, 매치 리플레이 뷰어에서 부정행위를 보고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오퍼레이터의 로드아웃 리스트에 충격 EMP 수류탄이 추가되었고 맵 금지 단계에서 표시되는 맵의 수를 5개로 늘려 특정 맵을 배제하려는 플레이어의 선택권을 개선했다.

이번 시즌부터 배틀 패스 소지자는 게임 내 상점의 모든 아이템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함께 즐길 새로운 친구를 위해 배틀 패스를 대신 구입해 선물할 수도 있다. Operation Brutal Swarm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