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리니지2M의 2주년과 함께 크로니클 Ⅵ의 업데이트가 예고되면서 앞으로 등장할 주요 콘텐츠들이 공개됐다. 크로니클 Ⅵ로 추가될 신대륙 그레시아는 140개 서버 유저가 모이는 마스터 필드로, 연합 아지트와 함께 최강의 연합을 가리는 그레시아 점령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10번째 신규 클래스로 추가될 '체인 소드'는 늘어나는 무기를 활용하는 중단거리 타격 범위와 전투 중 힘을 축적하여 강력한 버프를 부여하는 등의 특징을 가진다. 더불어 일찍이 예고된 바 있는 캐릭터 간 1:1 개인 거래 역시 이번 크로니클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더해지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될 텐데, 많은 이들이 기다려온 TJ's 쿠폰이 무려 11장이나 지급된다. 클래스/아가시온 변경, 합성, 장비 복구, 히든, 제작 등의 기존에 익숙한 종류의 쿠폰은 물론 처음 등장하는 초월 쿠폰까지 많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 많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 크로니클 Ⅵ 혼돈의 왕좌: 그레시아 미리 보기

◎ 140개 월드의 집합! 최초의 마스터 필드 신대륙 '그레시아'

1. 마스터 필드: 안타라스 제외 140개 월드의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장소.
2. 연합 아지트: 연합원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비공정.
3. 그레시아 점령전: 모든 월드에서 최고의 연합을 가리는 대규모 전투.


모태가 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2에서는 2008년 등장한 그레시아 필드가 리니지2M은 크로니클 Ⅵ에 출현한다. 리니지2에서는 오픈 후 약 5년 만에 해당 필드가 등장! 이는 1년에 걸쳐 총 4회 순차적으로 패치가 진행된 대형 업데이트로, 비행선을 타고 전투를 진행하거나 새로운 방식의 점령전, 다양한 던전 등이 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따라 리니지2M에 추가될 그레시아 역시 기존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신대륙인 그레시아는 안타라스를 제외한 140개 서버의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마스터 필드 개념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여겨진다.

마스터 필드의 등장은 콘텐츠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전망인데, 혈맹을 뛰어넘어 좀 더 큰 단위의 동맹인 연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합 아지트'가 출현한다. 해당 아지트는 혈맹 아지트와는 다르게 대규모 전투 지원이 가능한 비공정의 형태로 하늘을 부유할 예정이며, 모든 연합원이 모일 수 있으므로 추후에 어떤 콘텐츠가 더 등장할지 기대된다.

또한, 그레시아의 출현에 맞춰 최고의 연합을 가르는 '그레시아 점령전'도 등장한다. 모든 월드에서 최고의 동맹을 뽑는 해당 점령전은 기존 공성전과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큰 규모를 선보일 터. 해당 점령전은 7개 점령지를 차지하고, 점령지의 주인에게 강력한 버프와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선은 6개 점령지가 선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 그레시아는 모든 서버 유저가 모이는 마스터 필드다.

▲ 비행정 형태의 연합 아지트도 등장한다.

▲ 새로운 점령전으로 최고의 연합을 가린다.



◎ 피의 마검사가 출현한다! 신규 클래스 '체인 소드'

1. 늘어나는 무기로 근거리부터 중단거리 타격이 가능하다.
2. 전투 중 피의 힘을 축적하여 강력한 버프를 발동시킬 수 있다.


크로니클 Ⅵ와 함께 등장하는 10번째 클래스 '체인 소드'는 피의 마검사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다. 검 형태의 무기지만, 휘두르면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근거리부터 중거리 전투가 가능한 직업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짧게 공개된 모습에는 늘어나는 무기를 사용해 근거리부터 중단거리 및 광역 공격까지 커버할 수 있는 클래스로 소개되고 있다.

이는 소닉 레이지 버프 상태의 이도류가 중단거리의 전투 사거리를 확보하는 것과 유사한 느낌! 리뉴얼 후 이도류가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 직업 중 하나로 떠오르며, 근거리 최강자의 자리에 올라선 만큼 비슷한 분위기를 보이는 '체인 소드'의 능력 역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체인 소드'만의 특징으로는 '블러디 포스'라고 해서 피의 힘을 축적한 뒤 그 힘을 이용해 강력한 패시브 효과를 획득하는 것이다. 축적한 '블러디 포스' 게이지에 따라 스턴 적중 및 스킬 대미지 증폭 스탯이 증가하며, 최대 신화 등급 디버프를 방어할 수 있는 강력한 효과를 발동한다. 즉, 전투 중에 더욱 강해지는 능력을 지닌 셈으로 PvP에서의 활약도 기대되는 중이다.


▲ 체인 소드는 검이 늘어나는 게 특징이다.

▲ 축적된 힘으로 강력한 버프를 활용한다.



◎ 원하는 상대와 1:1 자유 시장이 열린다! '개인 거래'

미리 예고된 적 있는 개인 거래 시스템이 크로니클 Ⅵ에서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그레시아 필드가 모든 월드 유저가 모일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이를 활용한 개인 거래 역시 활발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개인 거래가 더해지면 유저들 사이의 거래 활동을 바탕으로 한 활기찬 경제 활동이 기대된다.

개인 거래는 이용을 원하는 유저에게 거래 요청을 하여 캐릭터 간 1:1 거래를 진행한다. 이때 받을 물품과 보낼 물품, 다이아를 등록 후 잠금, 이후 양쪽 모두 등록, 잠금이 완료되면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할 예정! 단, 개인 거래 역시 거래소처럼 고정된 수수료가 부과되는 특징을 가진다.

마스터 필드의 등장과 개인 거래까지 추가되면 부캐릭이나 다른 계정으로 아이템과 다이아를 옮기는 것, 지인들과 아이템을 나누는 것 역시 쉬워질 터. 하지만 다이아 거래를 비롯한 각종 문제점들도 예상되기에 개인 거래가 세부적으로 어떤 규칙을 지닌 채 등장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개인 거래가 등장할 예정이다.



◎ 추가될 그래픽 리마스터와 이후 에피소드는?

크로니클 Ⅵ에서는 콘텐츠만 추가되는 게 아니다. 해당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환경 설정에 기능이 추가되어 그래픽, 해상도, 인터페이스 등 PC 플레이 환경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그로 인해 지금보다 더욱 뛰어난 그래픽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여, 더 아름다운 아덴 대륙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11월 24일 업데이트 이후 준비 중인 에피소드로 불칸, 바이움, 베오라의 궁전이 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초월적인 힘의 드래곤 슬레이어로 소개된 불칸과 오만의 정상 바이움은 강력한 보스러 예상된다. 특히 바이움의 경우 오만의 탑 정상의 보스로 기대되며, 이는 오만의 탑 최고층의 등장을 기대하게 만든다.

그리고 베오라의 궁전은 월드 던전인 베오라의 유적의 다음 버전으로 생각된다. 최초의 월드 던전이었던 베오라의 유적은 등장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효율성이 많이 뒤처졌는데, 베오라의 궁전 출현으로 유사한 형태의 상위권 월드 던전 이용이 가능하길 바란다.


▲ 그래픽 리마스터로 PC 환경이 개선된다.

▲ 이후에도 많은 에피소드가 기다리고 있다.




■ 크로니클 Ⅵ와 2주년까지! TJ's 쿠폰이 무려 11장




리니지2M의 2주년을 앞둔 현재, 크로니클 Ⅵ라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유저들의 관심을 가장 크게 받고 있는 것은 TJ's 쿠폰의 지급이다. 이번에 예정된 쿠폰은 무려 11장으로 역대 최대 규모! 지금까지 출현했던 다양한 종류의 쿠폰은 물론 새로운 성능의 쿠폰까지 11월 24일 이후 유저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먼저 크로니클 Ⅵ 업데이트 전 선발대 참여 신청으로 지급되는 TJ's 쿠폰 클래스 카드 변경과 아가시온 카드 변경은 기존과 같이 자신이 지닌 영웅 이상 클래스와 아가시온 하나를 동일 등급의 원하는 종류로 교체하는 것이다. 선발대 신청 시 11월 24일 업데이트 후 개봉할 수 있는 선물 상자가 우선 지급되며, 이를 통해 TJ's 쿠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클래스는 주무기를 이중으로 지니거나 모든 무기를 사용 가능한 특수한 클래스 또는 전직 계보 클래스를 제외하면 모든 종류가 변경 가능 대상이다. 그러나 현재 공개된 변경 가능 목록에 새로운 클래스에 대한 내용이 없으므로 변동 사항이 없을 경우 크로니클 Ⅵ 업데이트 후 등장 예정인 마검사는 TJ's 쿠폰으로 클래스 교체가 어려울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아가시온은 현재 신화 등급이 한 종밖에 없기 때문에 영웅과 전설에만 변경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와 아가시온 두 변경 쿠폰은 다른 TJ's 쿠폰과 다르게 보유 중인 카드를 기본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따로 이력이 적용되지 않는다.


▲ 선발대 신청 시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2주년을 기념하여 지급되는 9종의 TJ's 쿠폰은 합성, 복구, 히든, 제작, 초월로 종류를 분류할 수 있다. 합성은 해당 계정의 클래스, 아가시온의 합성 이력을 기준으로 그동안 시도했던 최대 등급 합성에 1회 도전할 수 있는 것. 영웅 합성이 최대라면 영웅을, 전설 합성 기록이 있다면 전설 획득 기회가 주어지는 셈인데, 확정으로 해당 등급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복구 쿠폰은 무기, 방어구, 장신구별로 존재하며, 각 종류에 맞게 강화 실패로 증발한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지닌다. 복구한 장비는 강화 재시도도 가능하기에 기존에 강화 중 잃었던 상위 장비를 다시 손에 쥘 수 있는 기회지만, 해당 쿠폰이 적용된 장비는 모두 귀속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TJ's 쿠폰 히든은 해당 쿠폰을 재료로 원하는 다른 종류의 TJ's 쿠폰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를 통해서 유료 장비 복구 쿠폰 제작에 나설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유료 장비 복구 역시 다른 복구 쿠폰과 같이 자신의 강화 이력 중 유료 장비 강화 중 실패로 소멸한 것을 복구할 수 있는 성능이 있다.


▲ 거의 모든 종류의 TJ's 쿠폰이 등장한다.



반면, TJ's 쿠폰 제작은 제작 시 실패한 적 있는 유료 상품, 즉, 프로모션 제작 중 하나를 다시 제작 시도할 수 있는 쿠폰이다. 프로모션 제작은 희소성 높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기에 해당 쿠폰을 통해 귀중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TJ's 마스터 쿠폰 초월은 클래스 초월에 1회 도전하는 기능을 보이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능의 TJ's 쿠폰이다. 과거 초월에 실패한 이력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당연히 등급이 높은 클래스 카드 초월을 시도할수록 큰 이득을 기대할 수 있는 쿠폰이다. 초월된 클래스 카드는 기존보다 높은 능력치와 추가 스킬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자신의 주력 클래스는 초월을 시도하는 게 좋다.

합성, 복구, 히든, 초월에 연관된 TJ's 쿠폰은 모두 게임이 오픈한 이후 2021년 11월 10일 12시 사이의 해당 계정 이력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따라서 기간이 지난 후 상위 합성이나 강화 시도가 있었다면 다음 TJ's 쿠폰을 기다려야 한다. 단, TJ's 쿠폰 제작의 경우에는 다른 쿠폰과는 달리 2021년 12월 22일 5시까지 이력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TJ's 쿠폰이 공개된 후 이력을 쌓아도 무리가 없다.


▲ 이제 초월도 TJ's 쿠폰으로 시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