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기 위해선 회복 물약을 최대한 많이 구매한 다음에 레벨업을 하려면 몬스터들을 사냥해야 하는데 회복 물약을 구매하기 위한 아데나가 부족해서 막히는 상황이 종종 발생했다.
그러다 보니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아데나를 사용하는 것 외엔 쓰지 않고 모으면 얼마나 더 많이 벌 수 있는지 궁금증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백문이 불여일견. 궁금한 못 참는 성격이라 한 번 직접 해봤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아데나를 사용하는 것 외엔 쓰지 않고 갈 수 있는 데까지 한 번 진행해봤다.
새로 키우는 캐릭터도 본계정과 똑같은 직업에 모든 스탯을 힘에 찍은 뒤 게임을 플레이했다. 이후 창고에서 물건을 가지고 올 때 필요한 1500 아데나와 티셔츠를 만들 때 필요한 10,000 아데나 말곤 이후 퀘스트를 진행할 때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확실히 본계정에서 갖고 온 장비들을 장착 한 채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니 몬스터들에게 공격을 받을 때 미스가 많이 떴다. 회복 물약을 아낄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다.
* 기사 캐릭터 스펙
- 최종 캐릭터 스탯: STR - 19(STR만 스탯 찍음)
* 진행 중인 퀘스트
- 글루디오 - 붉은 로브의 마법사 (누군가의 비명) 진행 중
* 획득한 소모품
- 회복 물약 : 292개
- 초록 물약 : 58개
- 힘센 한우 스테이크 : 25개
- 마법인형 변환 주문서 : 10개
- 변신 주문서 : 20개
- 갑옷 마법 주문서 : 1개
- 귀환 주문서: 9개(미션 진행하면서 1개 사용)
* 레벨 24까지 걸린 시간
- 약 1~2시간
* 최종 획득 아데나
- 96,446 아데나
한두 시간 동안 캐릭터 리셋을 통해 얻은 소모품과 모은 아데나를 합치면 오히려 본 계정 캐릭터로 같은 시간으로 사냥하는 것보다 더 많은 아데나를 벌 수 있었다.
본계정에 있는 캐릭터의 경험치가 손해 보는 것을 고려해도 한, 두 번 정도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아데나와 소모품을 빠르게 모으는 이런 방법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이렇게 모은 소모품들과 아데나를 본 계정으로 옮겨서 하면 이전보다 좀 더 수월하게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