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용으로 9월 9일, STEAM용으로 9월 10일 발매되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최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한국어판)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특징이기도 한, 모험 도중에 다양한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스킷’ 시스템. 메인 스토리만으로는 보이지 않는 캐릭터들의 재밌는 면모를 다양한 각도에서 엿볼 수 있다.

이번 작품의 스킷 연출은 3D 표현으로 진화했다. 플레이어가 설정・장비한 의상과 어태치먼트, 그리고 ‘장소’와 ‘시간’도 스킷에 반영되어, 캐릭터들의 모험을 눈앞에서 보는 듯한 ‘실존감’이 향상됐다.


또한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들의 성장과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모험 중, 알펜 일행은 다양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만난다.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요리 레시피와 무기, 아이템 등을 입수하는 ‘퀘스트’도 즐길 수 있다.

메인 시나리오 외에, 캐릭터들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거나 인연이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야영 스폿에서는 도중에 발생한 스킷을 다시 볼 수도 있고, 자기 전에 함께 대화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다. 적과 전투를 반복하면 감소, 고갈되어가는 HP・CP는 필드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모닥불 스폿에서 ‘야영’을 하면 회복할 수 있다.

시리즈 전통의 ‘독특한’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마다 각자 잘하는 요리가 있어, 그들이 잘하는 요리를 맡기면 전용 연출이 전개된다. 또한 이벤트 등을 통해 레시피를 습득하여 요리를 먹으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곳곳에 숨어 있는 ‘후루루의 친구’를 찾아보자. 색과 모양, 크기도 다양한 다나 올빼미들이 마을이나 필드 곳곳에 숨어 있다. 올빼미들을 발견하면 ‘올빼미의 숲’에 돌려보낼 수 있는 동시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어태치먼트를 입수할 수 있다.

모험 중에 찾은 물가에서는 ‘낚시’를 할 수 있다. 특히 파티 멤버인 키사라는 낚시 애호가이기도 하다. 각지의 낚시 포인트마다 특색 있는 물고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낚은 물고기를 기록하여 자신의 낚시 성과를 컬렉션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술에 조예가 깊은 듀오할림의 취미 중 하나이기도 한 아티팩트 수집. 각지에 떨어진 아티팩트를 수집하면 듀오할림이 지식이나 고찰을 선보이기도 한다. 아티팩트는 단순한 컬렉션 요소가 아니라, 착용하면 전투에 도움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가 발생한다.

역대 '테일즈 오브' 시리즈 팬은 물론, 새로운 시대에 사는 전 세계의 RPG 팬들을 위한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한국어판)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으로 2021년 9월 9일, STEAM 버전으로 9월 10일 발매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