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넥톤으로 1:4 싸움 중 3킬! AF '일리마'

5일 온라인으로 '2021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서머 스플릿 9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상위권 순위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아프리카 프릭스가 오늘 승리로 공동 4위에서 공동 2위까지 올랐다. 1위 젠지는 최하위 T1과 대결에서 승리하며 단독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첫 경기에서 한화생명이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승리했다. 한화생명은 '마스크-리스'가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카밀을 꺼내 사이드 운영에 힘 쓰려고 했다. 중반까진 사이드에서 카밀이 끊기며 운영이 통하지 않는 그림이었다. 하지만 상대가 오브젝트를 사냥하는 타이밍에 백도어로 미드-봇 억제기를 압박하면서 순식간에 양상이 뒤집혔다. 샌드박스가 쌍둥이 포탑을 파괴하고 경기를 끝내려고 진격했지만, 이를 '처니' 조승모의 아펠리오스가 화력으로 버텨냈다. 이후,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대규모 미니언과 함께 진격해 승리를 일궈낼 수 있었다.

2경기에서 아프리카가 화끈한 한타 중심의 조합을 꾸렸다. 탑 레넥톤-정글 그웬-미드 녹턴에 브라움 서포터까지 더하면서 힘으로 담원 기아를 압도했다. 한타 때는 홀로 AP 딜러를 맡은 '시트러스' 변지웅의 그웬이 상대 집중 견제 속에서도 딜을 뿜어냈다. 아프리카의 승기는 탑 라이너 '일리마' 마태석의 레넥톤이 확실히 굳혔다. 팀원들이 미드로 진격하는 사이에 사이드 1:4 상황에서 혼자 3명을 끊어내는 괴력을 선보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세 번째 경기에서 농심 레드포스의 극적인 역전승이 나왔다. 중반까지 KT가 무리한 바론 사냥을 시도하는 농심을 공략하면서 유리한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세 번째 바론이 나오는 시기 전후로 농심이 심상치 않은 전투를 이어갔다. '바이탈' 하인성의 칼리스타가 상대 공격을 유도하는 전투를 펼치더니 바론 앞에서 상대를 추격하는 전투에서도 활약했다. 후반 한타 대승을 거둔 농심은 그대로 미드로 진격해 경기를 끝냈다.


네 번째 경기에서 DRX가 프레딧 브리온과 대결에서 승리했다. LCK 1군에서 샌드다운된 '바오-베카'는 아펠리오스-쓰레쉬를 활용해 브리온의 봇 듀오를 압도했다. DRX의 정글-미드까지 봇 다이브에 힘을 실어주면서 스노우 볼을 굴렸다. 한타에서는 탑 라이너 '클리어' 송현민이 아칼리로 브리온을 휩쓸면서 승리를 굳혔다.

마지막 경기에서 1위 젠지와 10위 T1이 대결했다. 젠지는 초반부터 정글-미드인 볼리베어-라이즈가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경기를 풀었다. '상체' 쪽에서 벌어진 전투를 통해 '오펠리아' 백진성의 라이즈가 급격히 성장했다. 미드 다이브에 이어 바론 버스트까지 성공하면서 기세를 이어간 젠지는 31분에 경기를 승리로 끝냈다.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9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한화생명e스포츠
2경기 담원 기아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3경기 농심 레드포스 승 vs 패 kt 롤스터
4경기 DRX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5경기 T1 패 vs 승 젠지 e스포츠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7승 2패
2위 담원 기아 6승 3패
2위 아프리카 프릭스 6승 3패
4위 프레딧 브리온 5승 4패
4위 DRX 5승 4패
6위 kt 롤스터 4승 5패
6위 리브 샌드박스 4승 5패
6위 농심 레드포스 4승 5패
9위 한화생명e스포츠 3승 6패
10위 T1 1승 8패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10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T1 vs 아프리카 프릭스 - 7월 12일
2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젠지 e스포츠
3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프레딧 브리온
4경기 kt 롤스터 vs 담원 기아
5경기 농심 레드포스 vs DRX

이미지 출처 : LCK CL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