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서는 무기별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월드에서 사용했던 액션 중 일부가 사라지거나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기도 하고, 무기별 콤보를 연계하는 방식이 달라지기도 했다. 게다가 새로운 헌터 도구인 밧줄벌레를 활용한 액션까지 추가되다 보니 월드와 비교하면 전투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라이즈에서 환골탈태에 성공해 진정한 서포터로 거듭난 '수렵피리'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직접 문제의 근원을 찾아 제거하는 진정한 서포터, 수렵피리



▣ 월드와 다른 점

- X, A 버튼으로 사용하는 평타 액션의 종류가 총 9가지로 늘었다.
- 연주(ZR) 시전 직후에 짧은 무적 판정이 존재한다.
- 공격을 반복해 악보에 같은 음색을 2번 연속으로 채우면 그에 맞는 선율 효과가 즉시 발동한다.
- 악보에 서로 다른 음색 3개를 채우면 '3음 연주'를 사용할 수 있다. (3음 연주 커맨드 : ZR+X)
- 3음 연주를 사용하면 모든 선율 효과가 발동한다.
- 몬스터를 공격해 악보 옆의 게이지를 채우면 '기염의 선율'을 사용할 수 있다.
- 기염의 선율은 '슬라이트 비트'나 '3음 연주'를 사용한 이후 ZR 버튼을 눌러 발동할 수 있다.
- 기염의 선율이 발동하면 약 20초 동안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 악보에 서로 다른 음색 3개를 채우면 3음 연주를 사용할 수 있다.

▲ 몬스터를 공격해 충전할 수 있는 기염의 선율 게이지

▲ 기염의 선율을 사용하면 선율 효과가 발동되면서 약 20초 동안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 3음 연주 이후에 기염의 선율을 사용하는 모습



▣ 신규 추가 액션

○ 슬라이드 비트

- 발도 상태에서 ZL+X로 사용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0초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연속 공격하는 기술
-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부동 효과 적용
- 마지막 공격 이후 자기 강화 선율 효과 적용
- 기염의 선율 게이지가 충전된 상태라면 마지막 공격 이후 기염의 선율로 연계 가능

▲ 슬라이드 비트의 부동 효과를 이용해 몬스터의 공격이나 포효를 무시하면서 접근할 수 있다.


○ 진타

- 발도 상태에서 ZL+A로 발동
- 밧줄벌레 2마리 소모, 쿨타임 17.5+17.5초
- 무기로 적을 타격하고 이어서 강력한 음파 공격을 사용하는 기술
- 두 번째 공격인 음파 공격을 몬스터의 육질을 무시

▲ 몬스터를 타격하고 이어서 육질을 무시하는 강력한 음파 공격을 사용한다.


○ 공명음주

- 진타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밧줄벌레를 사용해 고치를 지면에 설치하는 기술
- 헌터가 선율 효과를 발동할 때마다 고치 주변에도 같은 선율 효과가 적용되고,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는 충격파가 발생한다.



▣ 추천 콤보

○ 3음 연주 콤보

- ↑+X ▶ A ▶ X+A ▶ ZR+X : 앞으로 이동하면서 연계 가능한 3음 연주 콤보
- ↑+X+A ▶ A ▶ X ▶ ZR+X : 제자리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는 3음 연주 콤보

▲ 앞으로 이동하면서 연계 가능한 3음 연주 콤보 (↑+X ▶ A ▶ X+A ▶ ZR+X)

▲ 제자리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는 3음 연주 콤보 (↑+X+A ▶ A ▶ X ▶ ZR+X)


○ 기염의 선율 콤보

- (3음 연주 및 기염의 선율 충전 상태에서) ZR+X ▶ ZR : 3음 연주 이후 기염의 선율을 발동하는 콤보
- (기염의 선율 충전 상태에서) ZL+X ▶ ZR : 슬라이드 비트 이후 기염의 선율을 발동하는 콤보

▲ 슬라이드 비트에 이어 기염의 선율을 발동



▣ 수렵피리 실전 활용 영상

※ 사운드 오류로 인해 영상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