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예고되었던 연습 던전을 포함하여 모험의 주화 최대치 조정, 광전사와 마법사의 전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먼저 연습 던전은 어려운 난이도의 보스 패턴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로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이 처음으로 오픈되며, 나머지 상급 던전들은 추후 지속해서 추가된다.




연습 던전: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은 70레벨 달성 시 1인부터 최대 5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일반 정식 던전과 다르게 모험의 주화가 소모되지 않는다.

입장은 이르카 수호자 훈련소 교관 '어두운하늘 휘락' NPC를 통해 가능하고, 사망 시 던전 내부 입구에서 부활하게 되는데 오샤르의 부활 주문서를 골드 사용 없이 999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던전 내 소모품 상점에는 상급 전투 비약과 용맹의 물약, 엘릭서, 각종 요리와 전설 등급 강화탄 등 연습용 신규 아이템을 1코퍼에 판매한다. 단, 해당 연습용 소모품은 1회만 구매 가능하고 던전 내에서만 효과가 적용되는데, 대신 2시간 동안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수호자 훈련소와 동일하게 개인 DPS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업종 4종도 추가되었다.




일반 던전 관련 변경 사항을 추가로 살펴보면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 찬란한 파르퀴나의 둥지, 베르아크 성채 비밀 지역, 바하르의 신전, 광기의 투기장, 켈사이크 은폐지 등 총 7개의 상위 던전 주간 입장 횟수가 일반 40회/VIP 및 월간패스 80회로 상향이 이뤄졌다.

또한 모험의 주화 최대치와 분당 회복량이 조정되었는데 기본 1200에서 1400, VIP/월간 패스는 2000에서 2400으로 오르면서 3분당 회복량도 5로 증가했다.

한편 전투 밸런스 관련으로 광전사의 혼신과 오버차지 스킬이 최대 HP에 비례하여 스킬 위력이 증가하고, 마법사 역시 최대 MP에 비례하여 전반적인 스킬 위력이 조정되었다.

해당 조치는 물리/마법 증폭이나 힘 등의 직접적인 스탯만이 아닌 다양한 스탯들의 가치를 보장하여 여러 종류의 옵션 설정과 플레이 스타일을 장려하기 위함으로 추후 플레이 피드백과 옵션 활용 지표를 통해 타 클래스의 계수 보정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광전사의 경우 추가로 신화 무기 진노한/현명한 카이아의 도끼는 '카이아의 도전 스킬' 발동이 개선, 폭주 상태에서는 HP와 관계없이 피해량이 5% 증가하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