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노르 협곡은 리니지2M에서 가장 최근에 추가된 사냥터 중 하나다. 디온 영지의 북동쪽에 있으며, 64Lv~70Lv 몬스터가 등장한다. 몬스터의 레벨, 사냥 난이도 및 획득 경험치를 비교하면 오렌 영지의 산적 산채와 비슷한 정도라고 할 수 있다.

타노르 협곡에는 실레노스 종족 몬스터가 다수 존재한다. 이들은 컬렉션에 자주 쓰이는 실레노스 관련 장비와 함께 희귀 티셔츠 4종을 모두 드랍하므로 컬렉션 달성에도 도움이 된다.



■ 타노르 협곡



- 사냥터 이동 : 디온성 마을 북동쪽 (텔레포트 비용 15,000 아데나)
- 몬스터 레벨 : 64Lv ~ 70Lv
- 보스 몬스터 : 가레스
- 경험치 획득 : 60Lv 솔플 기준 14,098~20,251 (아인하사드 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2.1% 기준)
- 주요 드랍 아이템 : 잊혀진 영웅의 반지, 다마스커스 듀얼 소드, 축복의 벨트, 홀리 시길, 악마의 계약, 파열의 투구, 용사의 티셔츠, 완력의 미스릴 셔츠, 민첩의 미스릴 셔츠, 지식의 미스릴 셔츠 등


◎ 사냥 포인트 및 주요 드랍 아이템 정보

타노르 협곡의 몬스터들은 보스를 제외하면 모두 암흑과 바람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타노르 협곡에서 사냥하려면 암흑이나 바람 속성 저항 장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속성 저항이 45% 증가하는 암흑의 수호 반지와 바람의 수호 반지를 모두 착용하고 사냥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다만, 몬스터의 배치를 보면 가장 안쪽에 있는 성을 기준으로 주요 속성이 나뉜다. 성 내부에는 암흑 속성 몬스터의 비중이 높고, 성 외부에는 바람 속성 몬스터의 비중이 높다. 그래서 두 가지 속성 저항을 모두 챙기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속성 저항에 집중하고, 성 내부나 외부 중 한 곳에 자리를 잡고 사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성 외부에서 사냥한다면 바람 저항 반지 세트를 착용하고 타노르 실레노스 종족과 깨어난 바위 골렘, 협곡 그렘린 일꾼이 많은 장소에서 사냥하길 추천한다. 협곡 거미/멧돼지도 바람 속성이라서 같이 사냥해도 상관은 없지만, 희귀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성 외부라도 암흑 속성의 몬스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니 자리를 잡을 때 주변을 잘 살피는 것이 좋다.

성 내부에서 사냥한다면 암흑 저항 반지 세트와 함께 언더월드 각반(고급 하의/암흑 저항 20%), 홀리 시길(희귀 시길/암흑 저항 10%)까지 착용하길 추천한다. 회색기사단 몬스터들은 암흑 속성 몬스터 중 희귀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 몬스터다. 따라서 희귀~영웅 장비 파밍을 노린다면 회색기사단보다는 검은불꽃 정예 첩자, 복종의 가고일, 소환된 검은불꽃 악령 위주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성 외부에서는 바람 저항을 세팅하고 실레노스 종족, 깨어난 바위 골렘, 협곡 그렘린 일꾼을 사냥

▲ 성 내부에서는 암흑 저항을 세팅하고 검은불꽃 몬스터와 복종의 가고일을 사냥


◆ 타노르 협곡 보스 '가레스' 드랍 아이템



◆ 타노르 협곡 주요 드랍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