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5층과 비교해 급격하게 상승하는 체감 난이도. 때문에 이곳에서 안정적으로 사냥하려면 장비를 어느 정도 갖춘 뒤 용의 계곡 지역에서 버틸 수 있는 50레벨 초중반 즈음 도전하는 것을 권장한다.
■ 크루마 탑 6층 - 용의 계곡 사냥 가능하다면 추천!
- 사냥터 위치 : 크루마 탑 (텔레포트 비용 30,000 아데나)
- 몬스터 레벨 : 55Lv ~58Lv
- 경험치 획득 : 52Lv 솔플 기준 약 8천~1만 (아인하사드 은총 3단계, 희귀 아가시온 15% 보너스)
- 주요 드롭 아이템 : 영웅 및 희귀 스킬북, 희귀 장비
■ 사냥 포인트 - 영웅 스킬북은 큰 방에 몰려 있다
크루마 탑 6층의 몬스터 분포는 크게 4가지 패턴으로 나뉘며, 모든 방에는 선공 몬스터가 1종류 이상 배치되어 있다. 특히, '폭주한 정예 아르곤 수스켑터'와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는 원거리 선공형 몬스터이니 주의해야 한다.
맵 전역에 위치한 작은 원형 및 직사각형 방에서는 돌먼지 벌레, 흡혈 벌레, 조사단 대마법사의 원령, 카임 바눌 정예 파괴자가 등장한다. 이곳에서 집중적으로 노릴 몬스터는 희귀 등급 장비인 '블러드 크리스탈'과 '악마의 계약'을 드롭하는 선공 몬스터 '카임 바눌 정예 파괴자'다. 이외에도 소규모 방에서는 '오만의 벨트', '강화 판금 각반' 등 소소한 이득을 제공하는 고급 아이템이 나오기도 한다.
중간 크기 방 중 5층 입구와 가까운 북쪽 방에서는 강화된 바게스트, 분노의 데스 파이어,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 조사단 감시병의 원령이 함께 나온다. 분노의 데스 파이어는 '사령의 지팡이',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는 '이도류 비전서(소닉 레이지)'와 '카리브스 듀얼 소드'를 드롭한다.
7층 입구와 가까운 중간 크기 남쪽 방은 완전한 강화된 바게스트, 완전한 하거인 실험체, 조사단 전투병의 원령이 등장하는 장소다. 이곳에서 노릴만한 아이템은 '완전한 하거인 실험체'가 드롭하는 '마도서 (클리어 마인드)'와 '이클립스 오브'다.
단, 중간 크기 방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선공 몬스터가 2종류 등장한다는 점이다. 방 크기와 비교해 선공 몬스터 밀도가 높은 편이므로 자칫하다가는 많은 적에게 둘러싸이게 된다. 특히, 북쪽 방에 있는 완전한 하거인 강화체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6층 북동쪽과 남동, 남서쪽에 있는 큰 방에서는 영웅 스킬북을 드롭하는 바실리스크와 수스켑터가 등장한다. 획득 가능한 영웅 스킬북은 베놈, 헤이트, 아케인 쉴드 등 사냥보다는 PvP에 도움이 되는 옵션이 많다.
이외에도 악몽의 검, 엘레멘탈 보우, 디바인 글로브, 디바인 부츠 등 다양한 희귀 장비 획득을 노릴 수 있는 것이 큰 방의 장점이다. 단, 물약 소모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원거리 선공 몬스터인 '폭주한 정예 아르곤 수스켑터'의 인식 범위 밖에서 자동 사냥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드롭 아이템 목록
■ 희귀 이상 스킬북 드롭 목록
■ 고급 이상 장비 드롭 목록
■ 재료 및 고급 이상 장신구 드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