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픽게임즈


자신이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콘텐츠 제작자에게 직접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후원 기회가 마련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포트나이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후원 이벤트를 10월 둘째 주에 예정된 업데이트부터 12월 31일까지(미국시각 기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후원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평소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를 선택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게임 내 재화인 브이벅스(V-Bucks)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에픽게임즈가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후원자가 10,000 브이벅스를 사용할 때마다 크리에이터에게 미화 5달러(한화 약 5,600원) 또는 이와 동등한 환전 금액을 지급할 계획으로, 플레이어가 유료로 구매한 브이벅스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대회에서 획득한 무료 브이벅스에도 모두 적용된다.

또한, 후원자는 기간 내 2주마다 이벤트가 갱신될 때, 현재 후원하는 크리에이터를 계속 후원하거나 다른 크리에이터로 변경 선택하여 후원할 수 있다.

후원 받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영상 제작자나 스트리머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코스프레어, 음악가, 커뮤니티 빌더 등 다양하다. 단, 지난 30일 기준 정기적으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최소 하나의 소셜 채널 팔로어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1년간 유튜브, 트위치를 포함한 많은 소셜 플랫폼에서 정말 많은 '포트나이트' 콘텐츠가 만들어졌다”면서, “에픽게임즈는 이런 콘텐츠를 만든 모든 크리에이터의 열정에 보답에 공정하게 보답해드리고 싶어, 유저들의 선택에 기준하는 후원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창작자가 후원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후원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