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도타2 공식 SNS


유럽의 도타2 프로게임단 OG가 8월 26일(한국시간) 캐나다 브리티시 컬림비아주 밴쿠버 로저스 아레나에서 열린 The international(이하 TI) 2018의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에서 OG는 PSG.LGD를 만나 명승부 끝에 3:2로 역전승했다. 1위를 차지한 OG는 약 120억 원의 상금을 차지했고, 2위를 차지한 PSG.LGD는 약 45억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우승을 차지한 OG의 TI 시작은 좋지 않았다. 그룹 A에 배정받은 OG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9승 7패의 성적을 거두며, 팀 리퀴드, 이블 지니어스, PSG.LGD에 한참 뒤쳐지는 성적표를 받았다. 그러나 플레이오프에 들어서 OG는 그룹 B에서 12승 4패를 거두며 1위를 차지했던 VGJ.Storm을 2:0으로 꺾었고, 승자조 준결승전에서 라이벌 이블 지니어스를 2:1로, 승자조 결승전에서 PSG.LGD를 뿌리치며 최종 결승전에 이름을 미리 올렸다.

OG에 패배를 맛본 이블 지니어스와 PSG.LGD는 패자조 결승에서 만났다. PSG.LGD는 강력한 레인전을 기반으로 한 중반 운영을 바탕으로 이블 지니어스를 2:0으로 꺾고 다시 OG를 결승전에서 승부했다. 결승전은 5경기까지 가는 장기전이었고, 매 경기마다 명장면이 속출했다. 치고 받는 경기 끝에 결과는 5경기에서 가려졌다. 중후반까진 PSG.LGD가 지진술사와 컨카, 박쥐기수가 매우 활약하며 승부를 굳히는 듯 했으나, 24분경 로샨 싸움에서 'ana'의 불꽃령을 중심으로 한타 대승을 거둔 OG가 7천 골드의 격차를 뒤집는 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