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널판타지14 3주년 특집방송 모험가의 날 다시보기

8월 11일,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여 모험가를 위해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총 4부로 구성된 '모험가의 날' 방송은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새벽의 빛 이용 현황과 지난 3년간 모험가들이 달성한 다양한 업적 달성자 수 등 에오르제아의 다양한 통계를 공개하였다.

2부에서는 모험가들의 요청에 따라 빛의 영자들로만 이루어진 파티가 도전하는 극 백호 토벌전 그리고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이 진행되었다.

3부 '최정해의 산책'은 최정해 실장과 이화수 운영팀장이 직접 모험가의 하우징을 방문하여 아름답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지난 7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신청을 받았으며 많은 모험가가 신청했던 만큼 어떤 하우징이 소개될지 이목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파이널판타지14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들을 초대한 '빛의 성우' 스페셜 게스트 초청석이 준비되었다.

요시다 나오키 PD의 축하 영상, 3주년 기념 영상, 3주년 축하 팬아트와 3주년 기념 이벤트 공개 등 다채로운 정보와 즐거움이 가득했던 특별 방송 '모험가의 날' 주요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 1부: 에오르제아 통계


백호 토벌전과 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을 완료한 모험가 수를 비롯한 새벽의 빛 이용 현황이 공개되었다. V4.2 업데이트 기념으로 진행되었던 '알파의 소원 실체화'를 통해 처음으로 탈것 '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서 모험가들이 가장 많이 받은 매는 귀신송골매였다.

에오르제와 모험가 역할별 분포도와 야만족 퀘스트 이용 현황, 전투와 채집 또는 제작에 관련한 업적을 달성한 모험가 수가 공개되었다. 특히 모험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뮤타믹스의 제자', '도박사', '솜씨 좋은 채집가'등 달성하기 어려운 업적들에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 2부: 빛의영자의 도전


기존에는 빛의 영자와 모험가들이 함께 레이드 콘텐츠에 도전했지만, 많은 모험가의 요청으로 이번에는 빛의 영자로만 이루어진 파티가 극 백호 토벌전과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에 도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만 다음으로 준비된 코너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시그마편 3은 생략되었으며, 시그마편 4는 빛의 영자 3명과 모험가 5명으로 이루어진 파티로 참가했다.

가장 먼저 진행된 극 백호 토벌전은 큰 사고 없이 두 번의 도전 끝에 성공하였다.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에서는 염력 유령에 의한 잦은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두 번째 도전에서 바로 클리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그마편 2 역시 세이렌 기믹 처리에 실패하였지만 다음 도전에서는 '빛의영자모그몽(학자)'의 리미트 브레이크 덕분에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었다.

시그마편 4는 난이도가 꽤 있는 만큼 좀 더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 '빛의영자하나(전사)', '빛의영자세돌(학자)', '빛의영자코코바니(용기사)'와 모험가 5명을 모집하여 도전하게 되었다. 아쉽게도 클리어는 실패했지만, 다들 공략에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2층










▣ 3부: 최정해의 산책


이벤트 안내 시작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최정해의 산책'에서는 최정해 실장과 이화수 운영팀장이 모험가들의 하우징을 직접 방문하여 멋진 인테리어를 구경하고 모험가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말 많은 모험가의 신청이 이루어진 가운데 각자의 독특한 컨셉과 특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자유부대 하우징 또는 개인 하우징이 선택되었다.

여러 개의 작은 방으로 꾸며진 일명 고시원, 마당에 사계절의 나무가 심어진 숙박업소, 시로가네의 유일한 음식점, 어둠의 공간(?)등 다양한 하우징이 소개되었는데, 특히 사진 속 인물이 살아있다면 사진이 움직이는 액자와 금지된 마도서와 이상한 액체가 가득한 어둠의 공간은 움직이는 사진과 음산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 4부: 빛의 성우


많은 모험가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스페셜 게스트는 바로 파이널판타지14의 성우들이었다. 나나모와 알리제 역을 맡은 안영미 성우, 제노스와 콘래드 역을 맡은 남도형 성우, 그리고 루키아와 유우기리, 마토야 역을 맡은 조현정 성우와 애견 방울이가 자리를 빛냈다.

녹음 과정에서 있었던 다양한 일화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가운데 자신이 맡은 역할의 대사를 실시간으로 연기하는 코너가 준비되었으며 뛰어난 성우들의 연기가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서로의 역할을 바꾸어 연기하는 코너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모험가가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 3주년 기념 이벤트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 두 가지가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8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하루 한 번 특정한 무작위 임무를 완성하고 하트를 모으면 게임 아이템과 카벙클 인형 등 푸짐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으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는 에오르제아의 다양한 요리를 실제로 만들어보는 에오르제아의 요리 대회가 진행된다. HQ와 NQ 부문이 나뉘어져 있으므로, 요리 실력에 자신이 있는 모험가라면 HQ 부문을, 특별한 아이디어가 있는 모험가라면 NQ 부문에 참가할 것을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