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OP 소리를 들으며 포트나이트 최고의 아이템으로 뽑히던 무기가 있었다. 그 주인공은 강력한 폭발 무기로 발사된 로켓을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유도 미사일! 하지만 밸런스를 위해 얼마 안 돼 삭제된 유도 미사일이 이번 V5.1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찾아왔다.

단, 로켓 조종이라는 강점을 여전히 지니고 있는 유도 미사일은 밸런스 조정을 통해 성능이 다소 낮아진 모습이다. 로켓 조종 유지 시간과 이동 속도가 감소, 재장전 시간은 증가했는데, 무엇보다 플레이어 및 구조물 피해량이 크게 낮아지면서 한 방에 적을 쓰러트리는 강력함을 잃었다.

유도 미사일은 기간 한정 모드 폭발 무기 공중전까지 열렸기에, 이곳에서 비교적 쉽게 체험할 수 있다. 게다가 해당 모드에서는 기간제로 등장했던 제트팩까지 출현! 하늘을 날면서 온갖 폭발 무기로 벌어지는 전투가 기다린다.







■ 왕의 귀환!? 피해량이 크게 낮아진 유도 미사일

너무 강력한 성능과 효율로 최고의 OP 무기로 뽑힌 유도 미사일은 결국 밸런스 문제로 삭제됐지만, 이번 V5.1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돌아왔다. 물론 다른 무기들과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존의 위력을 다소 반감하여 전보다 약해진 모습을 보이는데, 무기의 사용법 자체가 특별하기에 주목받고 있다.

유도 미사일은 폭발 무기의 일종으로 플레이어가 발사된 로켓을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즉, 숨어서 강력한 미사일을 원하는 데로 명중시킬 수 있는 셈. 에픽에서 전설 등급이기 때문에 획득이 쉽지 않지만, 얻을 수 있다면 우승을 노릴 만큼 강력한 무기다.

단, 재등장하면서 하향된 유도 미사일은 로켓 발사 후 유지 시간이 18초에서 15초로 감소, 이동 속도 역시 1100에서 1000으로 느려졌다. 게다가 재장전 시간은 등급별로 2.4초와 2.2초로 증가했으며, 피해량은 크게 감소한 모습을 보인다.

에픽 등급 유도 미사일은 플레이어 피해량이 105에서 74로, 전설 등급 역시 110의 피해량이 77로 많이 낮아졌다. 더불어 구조물 피해까지 1100에서 400으로 감소하면서 이제 한 방에 적을 쓰러트리거나, 건축물을 파괴기는 힘든 위력을 지닌다. 그럼에도 여전히 직접 조종이라는 강력한 장점을 지니고 있기에 행보를 지켜봐야겠다.


[패치 전 유도 미사일의 성능은? 과거 OP였던 유도 미사일 살펴보기] ◀ 바로가기

▲ 다시 모습을 드러낸 유도 미사일.

▲ 로켓을 조종해서 정확하게 타격한다.





■ 하늘에서 떨어지는 폭격! 폭발 무기 공중전 오픈!

새롭게 개시된 폭발 무기 공중전은 기존 고폭탄 모드와 같이 등장하는 아이템이 폭발 무기 계열로만 준비된 경기다. 유탄 발사기, 로켓 발사기, 수류탄 등은 물론 새로 추가된 유도 미사일까지 온갖 종류의 폭발 무기를 쉽게 찾아서 체험할 수 있다.

여기서 고폭탄 모드와 다른 점이라면 기간 한정으로 출현한 적 있던 아이템 제트팩이 등장한다는 부분이다. 제트팩은 연료를 소모하여 공중을 날 수 있는 성능으로, 상대의 엄폐물을 넘어 기습하는 등 전투에 유리한 고지대를 쉽게 점령할 수 있어서 인기를 끌던 아이템이다.

폭발 무기와 제트팩이 만나면서 폭발 무기 공중전이 된 셈. 해당 모드에서 제트팩은 연료 재충전 속도가 증가하며, 반대로 소모 속도는 감소하여 오랜 시간 활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공중에 떠있는 상태를 오래 유지하며 적들을 폭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폭발 무기 공중전은 폭풍 간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서 평균 20분의 빠른 전투가 진행되고, 12발 제한이던 로켓 탄약도 120발까지 소장할 수 있다. 스쿼드와 듀오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기간 한정 모드는 프로필의 전적에도 반영되는 정식 경기다.


[폭발 무기만 등장하는 원조 기간 한정 모드! 고폭탄 경기 정보] ◀ 바로가기
[하늘을 지배하는 아이템 제트팩의 성능은? 제트팩 활용 정보] ◀ 바로가기

▲ 폭발 무기 공중전은 스쿼드, 듀오로 입장 가능.

▲ 제트팩과 다양한 폭발 무기로 경기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