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폭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고폭탄 2탄은 일반적으로 포트나이트 플레이 중 쉽게 구할 수 없는 폭발 무기만 등장하는 기간 한정 모드다. 폭발 무기는 피해량이 높을 뿐 아니라 건축이나 엄폐물을 쉽게 파괴하므로 전투 후 주위가 황폐하게 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주력 무기로는 '로켓 발사기', '유도 미사일', '유탄 발사기'를 얻을 수 있으며, '수류탄', '충격 수류탄', '원격 조종 폭약'도 등장한다. 각종 폭발 무기에 의한 범위 타격으로 정확한 사격 없이도 적을 쓰러트리거나 숨어있는 상대를 건물과 함께 폭파시키는 등 시원한 타격감의 전투를 한껏 즐길 수 있다.


◎ 기간 한정 고폭탄 2탄 특징

주력 아이템으로 폭발 무기만 등장하며, 많은 자원 확보가 가능하다. 팀킬은 적용되지 않고, 금속을 활용한 튼튼한 건축과 몸을 숨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유도 미사일의 활용에 따라 승부가 결정날 수 있다.

● 아이템 차이점

1. 폭발 무기만 등장한다.
ㄴ 수류탄, 원격 조종 폭약, 유탄 발사기, 로켓 발사기, 유도 미사일 등.
2. 피해 함정은 출현하지 않으며, 함정 등장 확률이 50% 감소.
3. 충격 수류탄을 바닥에서 얻을 수 있다.
4. 로켓 발사기와 유도 미사일 출현 확률이 100% 증가.
5. 보급품에서 전설 유도 미사일이 등장할 확률 +50%.
6. 붕대 등장 확률 -50%, 구급상자 및 홀짝 주스 출현 확률 +50%.



▲ 로켓 발사기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 건물과 적을 모두 폭파시키는 전투! 고폭탄 2탄


● 고폭탄 2탄 플레이 TIP

1. 근접전 시 자신의 공격에 휘말리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2. 건축을 쉽게 파괴하므로 금속으로 최대한 튼튼하게 짓는 게 좋다.
3. 로켓의 이동 속도는 느린 편이므로 경로 확인 후 벽을 세워 막는다.
4. 유도 미사일을 사용해 정찰 및 장거리 타격이 가능하다.
5. 회복 아이템은 대형으로 챙겨둘 필요가 있다.



주력 아이템이 폭발 무기로만 등장하는 고폭탄 2탄은 평소 구하기 어렵던 로켓 발사기와 유도 미사일을 마음껏 사용해 볼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다. 범위로 타격을 입히는 폭발 무기의 특성상 정확한 사격이 요구되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데, 솔로와 스쿼드 2가지 버전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팀킬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폭탄이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걱정은 없지만, 자기 스스로 피해를 입을 수는 있으므로 가까운 거리를 폭발 무기로 공격할 땐 주의해야 한다. 덕분에 근접하여 전투가 벌어지기보단 중, 장거리에서 로켓을 활용한 전투가 활발한 편.

범위로 타격을 입히는 폭발 무기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회피하기란 힘들고, 날아오는 공격을 막기 위해서는 빠른 건축이 필수다. 폭발 무기들은 탄환의 경로가 눈에 확인될 정도로 느리기 때문에 공격을 확인 후 빠르게 벽을 세워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단, 세워진 벽에 가깝거나, 벽이 충분히 튼튼하지 못하다면 캐릭터도 함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건축이 중요한 만큼 고폭탄 2탄에서는 평소보다 많은 재료가 보급되어 쉽게 자원을 수급할 수 있고, 수류탄, 충격 수류탄, 원격 조종 폭약 같은 투척형 폭발 무기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다. 더불어 많은 로켓 탄약은 물론 구급상자와 홀짝 주스의 등장 확률도 증가한 반면, 함정의 출현율을 낮아지고 피해 함정은 아예 얻을 수 없다.


▲ 전설 폭발 무기도 흔하게 등장하는 편.



대부분의 폭발 무기는 보호막이 없는 유저를 한 방에 쓰러트릴 정도로 위력이 강하기 때문에 2번만 타격을 입어도 살아남기 어렵다. 따라서 구급상자를 포함한 회복 아이템은 최대한 대용량으로 챙기고 다니면서 항상 최대 체력, 보호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게 좋다.

주력 무기로는 로켓 발사기, 유탄 발사기, 유도 미사일이 등장하며, 세 무기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수류탄, 충격 수류탄, 원격 조종 폭약은 잘 사용되지 않는다. 투척형 무기는 사거리도 짧고, 공격도 느리기 때문에 로켓 탄약도 쉽게 수급할 수 있는 상황에서 투척형 무기를 슬롯에 채울 이유는 없는 셈.

폭발 무기의 기본적인 운영은 같은 곳에 연속으로 탄환을 발사하여 첫 탄환이 벽을 파괴하고, 두 번째 탄환이 뒤에 숨은 캐릭터를 공격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주로 로켓 발사기 사용 시 많이 활용되며, 미완성되거나 사용된 재료가 금속이 아닌 벽은 해당 방법으로 쉽게 돌파할 수 있다.

이처럼 건축물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매 공격마다 벽을 세우며 소모적으로 몸을 지킬 수밖에 없는 게 고폭탄 2탄이다. 따라서 최대한 몸은 숨기고 위치를 발각당하지 않는 게 중요하며, 이를 위해 수풀을 활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탄속이 느린 로켓을 정확하게 타격하기 위해 적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며 발사해야 한다.





주력 무기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로켓 발사기'로 고폭탄 2탄에서 가장 실용적이고, 보편적인 공격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위력이 강하고 조준 및 조작도 쉽기 때문에 중, 장거리 타격에 효율적일 뿐 아니라 고폭탄 2탄의 주력 무기 중 가장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인다. 덕분에 근거리 전투에도 많이 활용되는데, 이땐 폭파 범위에 자신이 휩쓸리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탄환을 직접 조종하여 상대를 쫓는 '유도 미사일'은 탐색 및 장거리 타격용으로 적합하다. 발사된 탄환을 조종하는 동안 캐릭터는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숨어서 사용하는 것은 필수이며, 적과 거리가 가까울 땐 효율성이 떨어진다. 대신 미사일을 조종하며 하늘에서 주위를 탐색하거나, 일반적으로는 타격하기 힘든 먼 거리, 다양한 각도로 상대를 공격하는 장점을 보인다.

단, 폭발 범위와 위력에서는 체감상 로켓 발사기보다 조금 낮게 느껴지고, 연속 공격이 힘들기 때문에 장거리 또는 직선 공격이 어려울 때만 사용하는 게 좋다.

또한, '유탄 발사기'는 곡사로 탄환이 날아가기 때문에 도심지에서 건물 내부에 숨은 적을 직접 타격하기 적합한 무기! 게다가 주력 폭발 무기 중에서는 가장 빠른 연사 속도를 지녔기에 정신없이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하지만 로켓 발사기, 유탄 발사기에 비해 사정거리가 짧고, 정확한 타격이 어려워서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