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아이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력 쟁탈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늘(4월 3일) ‘뮤 오리진’에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인 ‘세력 쟁탈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각 세력의 구성원들이 전장의 거점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세력 쟁탈전은 지난 2월 안드로이드 기기에 먼저 추가돼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세력 쟁탈전에는 하이캐슬, 베르디, 플라티나 등 5개의 전장이 등장한다. 각 전장의 거점에 위치한 깃발 받침대에 깃발을 먼저 세우거나, 이미 자리잡은 적대 세력의 깃발을 공격해 거점을 차지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웹젠은 다른 세력원을 공격하고 전장의 거점을 점령한 이용자에게 세력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전장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용자가 획득한 전장 포인트와 세력이 거점을 점령한 비율에 따라 각각 개인 랭킹과 세력 랭킹이 결정된다.

또한, 웹젠은 원소 효과를 추가한 ‘수호펫 각성’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한다. 빛, 얼음, 안개 등 원소의 속성을 강화해 더 강력해진 수호펫을 보유하게 되면 캐릭터의 전투력이 높아진다. 이용자는 상승한 전투력을 바탕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이외에도 상대에게 공격을 받으면 캐릭터의 HP(체력) 대신 일정량의 쉴드가 감소하는 방패 ‘이모탈 쉴드’를 선보인다. 이모탈 쉴드를 강화하면 영구 옵션을 획득할 수 있고, 상대와의 전투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쉴드의 양도 증가한다.

한편, 웹젠은 업데이트 점검 시간 동안 이용자들을 위한 공식 카페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와 관련된 퀴즈 3문제를 내고, 정답 개수에 따라 최대 '귀속 다이아 500개', '특급 보석 세트 2개', '에테르 가루 세트 2개'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웹젠 '뮤 오리진'의 ‘세력 쟁탈전’ 아이폰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