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다가 20인조 모드에서는 상자의 출현 확률도 증가! 보급품도 5개씩 떨어지는 등 이제까지 게임 모드와는 많은 차이점을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충격 수류탄이나 건축물 파괴로 상대를 낙사시켰을 때 처치 횟수가 오르도록 수정되는 등 게임 내 일부 시스템 및 오류가 개선됐다.
[기간한정 20인조 모드 추가! V.3.2. 패치 안내] ◀ 바로가기
■ 대규모 전투의 서막! 20인조 모드 등장
스나이퍼 모드, 소음기 모드, 전설 모드 등 포트나이트는 배틀로얄에 기간 한정으로 다양한 모드를 소개하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왔는데, 이번 V.3.2. 패치를 통해서는 20인조 모드가 등장!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20인조 모드는 말 그대로 20명이 한 팀이 되어 배틀로얄을 펼치는 대규모 전투다.
20인조는 4인 스쿼드 5개 팀 묶음으로 구성되며 모든 팀원의 위치는 게임 중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도에서는 각 팀의 생존자 숫자까지 확인할 수 있고, 많은 인원이 아군이 되어 움직이는 만큼 황금 상자와 탄약 상자의 생성 확률도 높아진다.
게다가 보급품은 무려 5개 묶음으로 생성되어 한 번에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예정! 경기 초반에는 폭풍 간격이 짧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폭풍 간격까지 증가한다. 특이한 점은 폭풍의 눈 위치가 2번째까지만 무작위로 생성되며, 이후부터는 무조건 원의 중앙으로 지정되는 부분이다.
따라서 많은 인원이 생존한 후 폭풍의 눈 중앙에서 힘을 모아 거대한 요새를 건설하는 경우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로 인해 공성전과 같은 전투도 기대해 볼 수 있다.
■ 게임 변경 사항 및 오류 수정
게임 내 전투 중 충격 수류탄을 사용하거나 구조물을 파괴하여 상대를 낙사시켰을 경우 처치 횟수가 증가하도록 시스템 개선을 보인다. 따라서 가장 아래 구조물을 파괴하는 것과 유저가 밟고 있는 구조물을 파괴하여 떨어트리는 것 모두 동일하게 여겨진다.
그 외에도 사냥용 소총이 조준 사격 시 완벽한 정확도를 발휘하도록 수정되며, 먼 거리의 건물, 사물이 지형과 어색한 모습을 보이던 랜더링도 한결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게다가 지형과 구름의 그림자 랜더링까지 개선되면서 간혹 경기 중 느껴지던 어색함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템 중 최근 판매했던 뿅곡괭이는 타격 시 뿅!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전용 음향이 추가, 글라이더나 우산이 작동될 때 소리와 일치하지 않던 부분도 수정됐다. 또한, 크지 않지만 플레이에 불편함을 안겨줬던 작은 오류들을 고치면서 한 걸음 나아간 모습을 찾을 수 있다.
● 게임 플레이
1. 60FPS로 게임을 실행하는 플레이어가 30FPS로 게임을 실행하는 플레이어보다 낮게 점프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일정 거리가 되면 무기 궤적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전력질주를 멈추려고 해도 멈출 수 없던 자동 전력질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무기 및 아이템
1. 사냥용 소총의 정확도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ㄴ 이제 움직이지 않고 조준 사격할 때 완벽한 정확도를 사용합니다. 비조준 사격은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ㄴ 정확도 조준선 UI가 미세하게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월드를 불러오는 중에 플레이어가 자신의 무기를 보거나 사용할 수 없는 추가적인 무기 로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무기로 사격할 때 장착 애니메이션이 취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월드
1. 일부 집 밖에 배치된 부엌 수납장을 수정했습니다. 다시 원위치로 되돌렸습니다.
2. 위핑 윌로우 나무의 체력을 높여서 나무를 파괴할 때 얻는 자원량과 비슷한 느낌을 받도록 수정했습니다.
● UI
1. 인벤토리 슬롯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매치 나가기’ 버튼을 두 번 눌러야 진행 중인 매치에서 나갈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게임 내 메뉴를 열 때 상단 패널에서 스쿼드원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설정 메뉴를 연 다음 게임을 종료할 때 크래시가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아트/애니메이션
1. 글라이더 트레일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안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낮은 효과 설정에서 플레이할 때 파괴 효과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오디오
1. 헤드폰을 제거할 때 크래시가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간헐적으로 전술적으로 중요한 소리의 재생이 취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