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 보조아이템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자신의 체력을 채워주는 BANDAGE, MED KIT과, 쉴드를 회복시켜주는 SMALL SHIELD POTION, SHIELD POTION, 모두 다 소량 회복시켜주는 SLURP JUICE 등의 5가지의 회복 아이템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보조아이템이다.

또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함정 DAMAGE TRAP이나 고공 점프를 할 수 있게 해주는 LAUNCH PAD, 주위 모두를 회복시켜주는 회복 아이템 COZY CAMPFIRE 등의 설치형 아이템, 독특한 기능을 가진 BUSH나 BOOGIE BOOM 같은 특수 아이템들도 있다.


▲ 전장에서 다양한 보조아이템 활용은 필수!



■ 회복 아이템 Bandage, Med kit, Small shield potion, Shield potion, Slurp juice

먼저 체력 회복 아이템인 BANDAGE는 4초의 사용 시간과 체력 15의 회복량을 가졌다. 또 회복 한도가 존재해서 BANDAGE로는 체력을 최대 75까지만 회복 제한이 존재한다는 특징이 있다. MED KIT은 10초라는 긴 사용시간을 가졌지만, 회복 제한 없이 잃은 체력을 전부 회복시켜 주는 게 특징이다.

다음으로 쉴드 회복 아이템 SMALL SHIELD POTION은 2초의 사용 시간과 25의 쉴드를 충전해주며 최대 50까지 충전 제한이 존재한다. SHIELD POTION은 5초의 사용 시간과 50의 쉴드를 충전해주며 최대 100까지 제한 없이 충전할 수 있게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SLURP JUICE는 다른 아이템들과 달리 즉시 회복이 아닌 시간당 회복으로 주스는 2초의 사용 시간과, 사용 후 체력과 쉴드를 모두 초당 1씩 회복시키며 총 25씩 회복하는 독특한 아이템이다. 주스를 통한 회복은 회복 제한 없이 회복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템별로 회복량이나 회복 제한 등이 다르므로 잘 체크한 후 사용해야 한다. 또 사용에 필요한 시간도 각자 다르기 때문에 회복량이 많지만, 사용시간이 긴 아이템들은 확실하게 안전확보를 하고 쓰는 것이 좋다.


▲ 회복아이템의 종류와 효과



■ 설치형 아이템 Damage trap, launch pad, cozy campfire

◎ DAMAGE TRAP, 건물 안이라고 방심하지 마라!

DAMAGE TRAP은 이미 존재하고 있는 건물 오브젝트나 플레이어가 만든 건축물의 바닥이나 , 또는 천장에 설치할 수 있다. 데미지가 무려 125나 되므로 문 앞의 바닥이나 천장에 설치하면 방심하고 들어온 적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DAMAGE TRAP은 트랩을 설치한 설치자(혹은 설치자의 팀원까지)에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직 적에게만 데미지를 준다. 만약 내가 설치한 것이 아닌 함정을 발견했을 경우 절대 다가가지 말고 무기로 공격하여 함정을 파괴하거나 돌아가야 한다.


▲ 건물 안도 안전할 수 없으니 항상 함정을 조심할 것


◎ LAUNCH PAD, 과감한 고공 점프로 전장을 정복하라!

LAUNCH PAD는 전략적 위치 선점이나 빠른 이동을 위해 쓰이는 보조 아이템으로 사용 시 마치 트램펄린을 탄 것처럼 높은 고공 점프를 한 후 게임 시작 때 버스에서 낙하하는 때와 같이 글라이더를 펼치며 하강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안전지역 중앙에서 건물을 지으며 공성전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공성전 중인 상대 위로 빠르게 깜짝 방문한다거나, 내 위치가 안전구역과의 거리가 멀어 뛰어가기엔 늦을 때 사용하면 빠른 이동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다. 단, 활공 중에는 상대방의 사격엔 무방비하게 되므로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 직접 계단을 높게 쌓아올려 설치하면 더 높이 먼거리까지 활공이 가능해진다


◎ COZY CAMPFIRE, 차가운 전장에 따뜻한 불길을!

COZY CAMPFIRE(아늑한 모닥불)는 회복형 설치 아이템으로 다른 설치 아이템처럼 기존에 이미 존재하는 건물 바닥이나 플레이어가 설치한 건축물 바닥에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근처에 서 있으면 초당 2의 체력 회복25초 유지라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 설치 방식은 다른 설치 아이템과 동일으며 근처에 서있으면 자동으로 회복된다



■ 특수 아이템 Bush, Boogie boom

◎ BUSH, 수풀이 내가 된다!

BUSH라는 이름 그대로 필드에서 볼 수 있는 수풀 덩어리를 플레이어가 직접 뒤집어쓰는데, 타 게임의 길리슈트와 비슷한 느낌이며 3.5초의 사용시간이 있으므로 먼저 안전을 확보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한 뒤에는 필드에서 있는 수풀과 완벽히 똑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기에 가만히 앉아있다면 보통 플레이어가 있다는 걸 인식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상대방을 먼저 공격하고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 대신, 무슨 데미지든 단 1이라도 피해를 입을 경우(폭풍데미지도 포함)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한 후라면 유의해야 한다.


▲ 좌측이 맵 오브젝트 우측이 아이템 사용 중인 상태


◎ BOOGIE BOMB, 같이 신나게 한 곡 추시겠어요?

BOOGIE BOOM은 수류탄처럼 던져서 사용하는 투척형 아이템으로 데미지는 없으나 약 3~4초간 춤을 추며 이동이나 점프 외에는 어떤 행동도 불가능하게 만드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데미지를 받을 시 춤을 바로 멈추며, 사용한 플레이어를 포함한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영향을 받으니 주의해야 한다.


▲ 부기밤만 있다면 전장 한복판도 파티장이 될 수 있다